Home Forums Cars 디퍼렌셜 lock 이 왜 오프로드 주행시 도움이 되는건가요? This topic has [3] replies, 0 voices, and was last updated 3 years ago by bullet. Now Editing “디퍼렌셜 lock 이 왜 오프로드 주행시 도움이 되는건가요?” Name * Password * Email Topic Title (Maximum Length 80) 최근에 차를 샀는데 구글로 설명을 들어도 차알못이라 잘 이해가 안가네요 디퍼렌셜 락킹 기능이 있는데 (rear 에 있습니다) 이게 오프로드시 최대견인 혹은 최대의 힘을 낸다고 하는데 잠금다는 의미가 모든 바퀴가 동일하게 움직이게 한다는 의미인것 같은데 이게 오히려 나쁘지 않나요 험로 탈출시에는? 예를 들어 바퀴가 한쪽은 바닥과 닿아있는데 한쪽은 떠 있는경우 굳이 락킹 기능을 사용해서 바닥과 닿지도 않는 바퀴에 똑같은 회전을 굳이 걸어줄 필요가 있나해서요 또 한가지 더 4h (즉 상시 사륜구동으로 ) 로 달리면 55 mph 이하로 달리라고 권장하던데 4a ( 즉 달리다가 미끄러짐이 감지되는순간 사륜구동으로 변함) 로 달리는건 아무리 빨리 달려도 상관 없다고 하는데요 4a 로 80마일로 달리다가 갑자기 미끄러짐이 느껴져서 4h 로 들어가면 80마일에서 4h 로 들어가는건데 그때는 순간적인 부분이라 괜찮다는 의미일까요? 의견좀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Upda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