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에서 쾅하고 박혔습니다. 차량 사고 어떻게 해결하십니까?

  • #3925590
    Careful 141.***.252.139 2714

    사거리 부분에서 오른쪽으로 빠지기 위해 Yeild라고 적혀있는 삼각형 간판,
    저는 그 부위에서 앞의 차량이 지나가기전까지, 우회전을 할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뒤에서 뒷차량이 안전거리 미확보로 차량 후미를 쎄게 박았습니다.
    뒷문, 등, 범퍼 등등 많이 깨졌네요. 특히 정말 목도 아프고 팔부분도 저리고,,

    아무튼 그 자리에 내려서 바로 사진찍지 않고 같이 살짝 우측으로 이동하여 정차하였습니다.
    그리고 경찰을 불렀고, 경찰에게 뒷차가 안전거리 미확보로 뒤에서 쎄게 쳤다고만 진술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경찰이 뒷차로 가서 그 운전자와 이야기를 하며 경찰이 뭔가를 적더군요.
    우리는 아무것도 안적고 티켓도 안받았고, 그냥 간단히 정차된 상태에서 뒤에서 박았다고만 진술하고 끝났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넘버를 받았는데 나중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설마 그 상황에 그 가해 운전자가 나는 잘못없다고 진술을 하지는 않겠죠??
    알아서 경찰이 정황을 보고 케이스를 작성하겠죠?

    이 경우 거의 뒷차가 과실 100%이고 저는 문제가 없는거겠죠?

    그래서 오늘 Urgent care 에 가서 치료 받고 Diagnosis도 받아두었습니다.
    보통 이럴때는 변호사 선임해서 진행하면 되는거죠?
    혹시나 가해자인 그 드라이버가 보험이 없다면,, 그래도 변호사 선임해서 진행하면 뭔가 보상 받을 수 있겠죠?

    혹시 경험이 있으신분, 어떻게 하셨는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보상을 잘 받으셨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O.o 47.***.189.176

      많이찌그러졌으면 바로 교통사고 변호사요. 봐주지마시고 무조건요.

    • YYOOUGUF 173.***.141.4

      원글 자네 무면허운전 커버해 주는 항목이 너 보험에 있냐? UM 보험 카바라지라고 하네
      아무튼 변호사 잘 선임해서 진행하고 치료는 충분히 받도록 나중에 변호사 의사 너 1/3씩 나눠 묵기.

    • qwerty 136.***.69.120

      몸에 충격이 있고 차가 부서졌으면 가급적 변호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저도 하이웨이에서 뒤에서 대차게 받쳤는데 상대편이 자기 과실이라고 인정을 했기 때문에 상대방 보험사에서 의료비에 관한 부분은 100% 커버해 주고 차 수리에 관한 것도 일단 100% 커버해 주긴 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사고에 대한 보상/차 사고에 따른 감가 상각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게 되었는데 저는 각 인터넷 사이트에서 해당 차량의 good condition과 fair condition에 대해서 중고차량 가격을 다 검색한 다음 그 차액만큼 보상을 요청했습니다. 정당한 요청이고 네고가 오더라도 조금 낮게 합의할 생각도 있었는데 막상 온 답장은 $2500 줄 수 있다고 오더군요. (차액은 $7000 이상이었고 차량 수리비도 $20,000 이상 나왔습니다). 그래서 검색해서 정리한 내용 정식 레터 형식으로 다 정리해서 보내고 난 이렇게 생각하는데 너의 $2500 근거는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답장이 오기를 잘 받았다. 우리는 $2500 제시한다. 딱 이거였습니다. 몇번이나 메일을 보내고 매니저 연결해 달라고 해서 그 쪽으로도 보내고 해도 요지부동이더군요. 차라리 자기네 근거는 이거고 소위 보험 수가가 이거다 라고 이야기라도 하면 네고라고 하겠는데 딱 짤라 $2500. 언제까지 답 없으면 close 하겠다고 하더군요.

      아애 처음부터 변호사 끼고 했으면 처음부터 내 변호사가 나를 위해 어필하고 어떻게든 해서 네고라도 할텐데 딱 제가 받은 느낌은 넌 떠들어라 난 이거다 라고 하고 생까니까 정말 열 받더군요.
      물론 변호사를 끼고 하더라도 변호사 수수료 주고 나면 실제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 전체는 줄어 들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이야기도 듣지 않고 이거 받고 끝내던가 아니면 말던가라는 태도에 정말 화가 났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방법이 없더군요.

      그런것 생각하면 돈은 적게 받더라도 (적어도 의료비와 차량 수리비 자체는 100% 다 커버 합니다) 내가 스트레스 받으면서 상대방 보험사 상대하는게 적지 않게 신경 쓰이는 일입니다. 물론 사고 낸 상대방은 문자로 미안하고 괜찮냐고 몇번이나 물어 와서 상대방에 대한 감정은 없는데 보험사 상대한다는게 스트레스 입니다.

      그래서 변호사 선임하고 일임하는게 스트레스 덜 받는 것이라고 추천합니다.

    • ?? 69.***.250.102

      원글이 그런 경우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stop sign 없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할 때 왼쪽에서 오는 차가 없는데도 서 버리면 안됨.
      저런 상황에서 뒤에서 저렇게 세게 박는 경우는 많은 경우 서지 말아야 할 곳에서 서버리니 저런 경우일 것임.

    • 베키 185.***.159.108

      보나마나 뒷차놈 문자질 하다가 앞차가 서있는거 못본 거임.

    • 172.***.119.226

      내잘못이던 아니던 인정안하는것은 기본중에 기본. 뒤에 차도 절대로 자기가 잘못했다고 않하고 님이 급정거해서 받았다고 할거임 100프로. 무조건 증거 모아서 변호사 사야합니다. 더구나 치료받고 왔다면 치료비는 물론이지만 앞으로 후휴증 있을 수 있어요. 변호사 산다고 큰돈 받는것은 아닙니다 돈받아봐야 저위에 있는것 처럼 변호사가 40프로 떼고 의사나 치료사가 떼면 남는것 없어요. 그래도 어쩨든 치료비는 충분히 받아야 합니다.

    • Elonito 119.***.52.170

      님이 불법 급정거, 불법급끼어들기, 로드레이지, 불법유턴, 불법주행, 음주운전, 등 사고를 유발하지 않았으면 상대가 100%롭니다. 예를 들어, 주행하다가 동물을 치어 급정거하다 뒤차가 박아도 안전거리 미확보 상대가 100%. 님처럼 양보에 서있는데 박힌거는 헌법재판관이 와서 변호해도 상대가 100%. 보험사끼고 진행하다가 아니다 싶으면 사고변호사 고용해서 재 진행해도 되요. 상대가 제시한 보상을 받지않으면 언제든 소송가능.

    • 111 96.***.248.18

      뒤에서 밖으면 100프로 과실임. 뭐 상대방이 님이 갑자기 끼어들어 밖았다고 진술하면 모를까

    • ㅇㅇㅇㅇ 216.***.108.188

      yield 표시에서 부적절한 급정거가 아닌 기다리는 차를 뒤에서 박은것은 100% 뒷차 책임이고, 일단 병원에서 통원치료등등을 받아야 함… 목이 삐끗하면,, 나중에 어찌될지 모르기 때문에,, 보상의 정도는 병원 치료 횟수와 차량의 수리비를 기준으로 함으로 병원에 많이 갈수록 보상이 커짐.. 그러나 병원도 차량의 수리 견적에 따라 과잉 치료로 볼수도 있음으로 먼저 차량 수리 비용및 파손 상태를 보시고,, 3000-4000이 넘어가면,, 병원도 거기에 걸맞게 가줘야 함.. 변호사 선임은 사실 나중에 천천히 해도 됩니다. 저의 경우, 수리비가 5000불 나왔는데도 변호사 선임없이, 상대 보험사에 보상금을 요구 했더니, 1천불도 안줄라고 하고 배째라고 해서 결국 변호사를 써서 병원비 제외하고 추가로 3000불을 받았음.. 변호사는 얼마를 챙겼는지는 모르겠음.

    • 사시는곳 주 174.***.252.166

      사시는곳 주에 따라 판결이 바뀔수있는확율이 있습니다.
      뒤에서 박았다고 무조건 100% 장담못합니다.
      저도 최근에 실선 차선변경안되는곳에서 저는 가고있고 상태고 상대방차는 정차해있다가 끼어들려고 제차 뒷문을 받았는데 경찰한테 말하길 우리가 끼어들다 사고났다고 말했다고 보험회사를 통해들었습니다. 저는 현제 플로리다에 거주중입니다.
      이번 사고도 상대방은 무조건 거짓말로 앞차가 갑작이스거나 싸인없이 끼어들어서 섰다고 말했을수도있습니다. 요즘 경찰은 잘잘못 판단안해줍니다.그냥 서로 의견진술어서만 보험회사에 제출합니다.
      보험회사끼리 알아서 판단하라고요.
      상대방보험회사 전화해서 상대방이 어떻게 진술했나 꼭확인해보세요.
      그런다음 변호사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꺼같습니다.

    • 같은경험 174.***.69.184

      대부분 뒤에서 먼저 박은 사람이 at fault driver 입니다.
      저도 미국 살면서 두번다 뒤에서 다른사람이 먼저 뒤를 박아서 제가 피해운전자 인것으로 인정이 됬네요.
      보험처리 잘하시고 상대방의 보험회사에서 님의 사고난 차가 수리될때까지 렌털카를 대여신청하면 무료로 해줘야 하는 의무도 있습니다. 건강 아무 문제없이 회복 되시길 원합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