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후 취업 방법(생물통계)

  • #3509740
    베게 141.***.251.245 1144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biostatistics 석사를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이제 막 1학년 시작했구요, 대학도 미국에서 공중보건학과를 졸업하고 이번에 대학원으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듣기로는 한국에서 잡을 찾기가 어렵다고 들어서 최대한 미국에서 취업하거나 아니면 영주권을 얻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할지 너무 막막해서 글 올려요.

    보통 h1b비자 스폰을 해주는 회사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건가요? 다들 어떻게 스폰을 해주겠다는 회사를 찾는건지 도무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생물통계쪽으로는 어떤 기업이나 포지션이 제일 노려볼만 할까요?
    제 주변에서 논문을 낸 기록이 있으면 niw 영주권신청이 가능하다며 교수들과 이야기해서 리서치에 많이 참가하라고 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논문 작성으로 영주권이 나오나요? 영주권을 얻으려면 지금 제 상황에서 이것밖엔 모르겠네요(결혼 뺴구요 ㅎㅎ)

    한인이 별로 없는 지역이라 주변에 여쭤볼 어른들도 안계시고 혼자서 알아보고 있자니 너무 힘들어요 ㅜㅜㅜ
    특히 h1b비자 스폰이라는게 정말 미스테리해요. 대학 졸업하고 opt할때도 스폰해준다는데가 한군데도 없었는데 다들 어떻게 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 아하 35.***.55.9

      Biostat… h1b 해주긴 하는데, 생각보다는 h1b를 잘 안해줍니다. H1b같이 비자 지원 필요하면 그냥 광탈시키는 경우도 허다하지요. 일단 붙고 봐야하니, 저라면 h1b 안해줘도 된다고 하고 그냥 되는대로 지원하겠습니다.

      만약 본인 학교 Biostat이 STEM에 속하면 STEM OPT으로 3년은 해결되니까 좀 괜찮은데, 그냥 OPT만 되면 1년안에 쇼부봐야죠.. ㅠ

      NIW하려면 논문이 나와야하는데, 지금부터 열심히 해도 석사biostat으로 논문 쓰기 힘들걸요. 의미있는 Citation도 많이 니와야하는데..

    • 궁금합니다 32.***.203.174

      Biostat 박사 졸업후 현제 제약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 경험상 석사학위를 하시는 동안에는 현실적으로 논문을 publication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회가 적거나 석사 2년의 시간안에 publication이 쉽지 않습니다. Medical school 또는 Dental school 과의 collaboration 을 통해서 논문을 내는 경우에는 논문출판이 빠른 시간내에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그것도 어떤 PI를 만나는가에 따라 얘기가 달라집니다. ) 본론으로 돌아와 영주권이나 H1B를 지원받는 가장 확률높은 케이스는 제약회사 혹은 CRO에 취업을 하시는 것입니다. 석사졸업을 하신 분들의 경우 Statistical programmer로서 커리어를 시작하게 됩니다. 제가 알기로 대부분의 큰 제약회사들과 CRO (IQVIDIA, PPD 등)은 둘다 영주권이나 H1B 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석사 졸업을 하신다는 가정하에 SAS 공부를 하셔서 관련 자격증과 SAS에 능통함을 보여주실수 있어야 statistical programmer로 취업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큰 제약회사들의 경우에는 summer internship program이 여름에 있으면, recruitment 광고가 10-12월 사이에 ASA (American Statistical Association) 홈페이지에 공고되니 이를 통해 기회를 잡아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답글 남겨주세요.

    • 지나가다 129.***.6.200

      가장 빠른 방법은 학교 안에서 research associate 포지션을 찾아서 경험을 쌓고 제약회사나 cro 쪽으로 옮겨가는 방법일 거 같아요. 물론 페이는 작지만 일을 하는 중에 퍼블리케이션을 하나, 둘 만들어가고 일하면서 알아둔 교수들 통해서 추천서 받아서 NIW로 영주권을 신청해볼 방법도 생길 수 있겠죠.
      공부에 완전 뜻이 없는게 아니라면 박사진학도 생각해보세요.
      위에 댓글에서 나온 ASA website 외에 u of Florida stat department website에도 잡 공고가 나옵니다.
      직장을 잡을 확률을 높이려면 R 하고 SAS 둘다 잘 하면 좋구요. 기본적으로 깔끔하게 데이타를 정리해서 테이블로 만들고 상황에 맞는 통계기법을 써서 아웃풋 만들고 표나 그래프로 정리해서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지면 됩니다. 회사에 따라 데이타 주고 얼마 안에 리포트 만들어서 내라는 테스크로 사람을 테스트하기도 하거든요. linear regression, logistic regression, survival analysis를 상황에 맞게 돌릴 수 있고 결과 해석할 능력이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