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아빠님으로 부터 Infiniti M35

  • #4022
    M35 64.***.43.51 8212

    노아아빠님을통해 지난 12월에 새차를 리스했습니다.
    제가 있는 곳은 OC CA 지역이구요 진행하면서 일을 잘처리해
    주신점 늦게나마 감사의 말을 남깁니다.

    보시는 다른분들이 어떤 의도가 있는 글이라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저는 딜과정에서 참 편하게 했고
    사후에 느낌도 나쁘지 않았기에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 여러분들에게 공유합니다.
    가격이나 차량등에 대한 다른정보는 다른분이 또계시기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만 제가 직접 방문했던 딜러에서 받았던
    가격 보다는 확실히 싸게 받았습니다.

    저같이 딜러에서 일일이 따져가며 딜할 자신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노아아빠 같은 분들과 접촉하여 대신 처리를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새해 건강하시고 새해 복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지나다가 66.***.54.196

      좋은 가격에 잘 사셨다니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공개적으로 이름을 언급하는 것이 왠지… 님처럼 잘 사신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거든요… 아무튼, 고장없이 잘 타시기 바랍니다.

    • 노아아빠 69.***.217.99

      뒤늦게 나마 후기 잘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권선생님..
      차 잘타시구요..나중에..리스 리턴할때 라든지..차필요하신분 있으시면..
      또 소개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2 71.***.237.23

      사실 cars 난도 그렇고, 비자난도 그렇고 게시판을 이용해서 교묘하게 영업하시는 몇분이 계신데, 동기 여부를 떠나서 눈쌀이 찌뿌려지는 것은 어쩔수 없네요. 순수한 동기로만 한다면 익명으로 해야지요.

    • 지나가다 3 207.***.245.115

      이곳은 누구나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곳인데. 지나가다 님들이 너무까탈스럽게 생각 하시는것은 아닌지요..
      저도 이곳에 거의 매일 와서 글 보는데.. 제생각에는 노아 아빠님께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계신것 같습니다. 많은 정보도 올려주시고, 또 좋은 가격에 차를 사고 팔면 서로에게 좋은거 아닌가요? 노아 아빠님께서 비싼 가격에 차를 파신다면 물론 게시판에 또 글이 올라오겠죠… 요즘은 자기 PR시대라는데…
      서로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건 괜찮다고 생각 됩니다.

    • 정보공유 69.***.240.163

      지나가다2님 너무 까실 하네요.
      익명으로 하면 어떻게 정보를 공유 합니까?
      누가 차 잘 샀네 후기를 보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누구한테 샀냐를 알아야 저희도 잘 살수있는거 아닌가요?
      어차피 지나가다3님 말씀 처럼 않좋은 feed back도 올라올수있는 곳인 만큼 저희는 그저 필요한 정보만 챙겨가면 되는거 아닌가요?

    • 잠깐 24.***.183.103

      대충만 봐도 광고인지 아닌지는 알수 있을텐데요..그리고 남잘되는꼴을 못보는 특유의 민족성인지??이런분들이 남 비난하는글은 꼭 익명으로 하더군요.

    • 저도 69.***.192.98

      가끔 들리다 보면 노아아빠라는 분이 참 친절하게 정보를 주시는 것 같아 도움이 되던데요. 직접 사를 사지는 않았지만요.. 좋은 의도와 나쁜 의도는 어렵지 않게 구별이 되던걸요.. 여러 정보중에서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으면 그게 잘하는것이지요.

    • Samuel 68.***.139.161

      이정도의 정보공유는 전혀 상관 없는것 같은데요…

    • 지나가다2 71.***.237.23

      정보와 광고의 차이를 다시 생각해보죠. 3자가 객관적으로 올리는 글은 정보이지만, 스스로 전화번호와 이메일, 또는 소개요청글 등을 올리는 것은 광고입니다. 좋은 글을 올려놓고는 끝에가서 자기 직함이나 상호를 올려서 선의을 훼손시키는 우를 범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곳 저곳의 살아있는 구매 경험담이나 정보등이 올라와서 좋았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광고가 올라오면서부터 그런 정보가 하나둘 줄어들더군요. 안타까운 일입니다.

    • 오호 71.***.81.4

      구매경험담도 물론 좋은 정보이지만, 실제 관련업계에 계신분이 알려주는 실제 인보이스 가격은 딜을 하고자 하는 구매예정자들에게 아주 도움되는 정보라고 여겨집니다. 지나가다2 님이 까칠하다에 한표!

    • 저도 2 59.***.99.84

      본 CARS 게시판을 계속해서 보고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판단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노아아빠 무죄에 한표!

    • 지나가다2 71.***.237.23

      광고에도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요. 그렇다고 광고가 정보가 되지는 않는답니다. 하지만 이곳은 제 사이트가 아니라 여러분들의 사이트이므로, 여러분들이 OK라면 그만이라고 봅니다. 한 딜러분이 올리는 광고가 OK라면 앞으로 다른 딜러분들이 올리는 광고들도 앞으로는 OK가 될것이고 그것은 여러분들의 선택의 결과라고 보면 되겠지요.

      참고로 과거의 많은 사이트들에서 광고와 정보를 구분할때 사용하는 간단한 예를 들어보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Windows vista를 $300에 팔고있다. 탐크루즈” (정보)
      “Windows vista를 $300에 팔고있다. 빌게이츠” (경계선)
      “Windows vista를 $300에 팔고있다. 빌게이츠 MS CEO” (광고)
      “Apple이 Linux를 $50에 팔고있다. 빌게이츠 MS CEO” (정보)

    • Pianoman 74.***.106.238

      지나가다2님,

      노아아빠님이 자동차 브로커이신것은 이곳에 좀 계셨던 분들이면 누구나 알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차 가격에 대해 누구보다도 많은 정보를 갖고 계시고요. 제가 이곳에 있으면서 봐온 바로는 노아아빠님은 눈살을 찌푸릴만큼 광고행위를 하지 않으셨습니다. 많은분들이 얼마에 딜하면 좋을지 잘 몰라서 가격 정보를 알려고 할때 갖고 계신 정보를 무료로(이런 정보 돈받고 파는데도 있죠…) 알려주시고 계십니다. 물론 캘리포니아에 계신 분들은 원글님처럼 노아아빠를 통해서 차를 사실수도 있지만 저처럼 멀리 떨어진 사람들을 위해서는 무료로 딜을 해주시겠다고 하시는데 뭐가 도대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자동차 딜을 정말 잘하는 분들은 노아아빠가 줄수 있는 가격보다 좋은 가격에 살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그렇지를 않습니다. 차를 사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얼마나 딜러로부터 좋은딜 얻어내기가 힘들고 진이 빠지는지 알만한 분들은 아실겁니다. 특히 차를 처음 사보시는 분들은 얼마에 딜하면 좋을지 감이 없을 때 노아아빠의 정보를 통해 좋을 딜을 하기도 하거나 최소한 바가지는 뒤집어쓰지는 않죠. 노아아빠처럼 자동차 가격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은 딜러가 정확하게 얼마에 가져오는지 알리 때문에 딜러의 이윤을 최저로 보장하고 (딜러도 먹고 살아야죠), 거기에 노아아빠의 정보와 수고비 (한 400불정도 딜러에게 커미션 받는것 같습니다) 하더라도 얼마전 차를산 분의 글을 읽어보니 우리가 딜러가서 받을 수 있는 최저가격보다 600불이나 낮은 가격에 구입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설사 노아아빠가 간접 광고를 했다 하더라도 서로 좋은것 아닙니까?

      님은 ‘이런 사이트에서의 광고행위는 모두가 나쁘다’라는 명제에서 출발을 하시는것 같은데 다른분들의 의견을 들어서 아시겠지만 광고의 도가 지나치지 않고,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라면 moderate한 광고행위는 괜찮다는것이 많은 분들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정말 사적인 이익을 목적으로 직접적인 광고를 하는 행의는 이곳에 있는 분들도 두뇌가 있어서 알아서 판단하고 비판합니다.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광고하는 글들이 많아지는것을 염려하시는데, 저는 광고성 글이 많아지더라도 제가 얻을수 있는 정보가 있다면 괜찮습니다. 광고성이면서 아무 정보 없는 글은 클릭 안하거나 관심을 안갖으면 자연스럽게 없어질 것이고, 또 너무 많아서 뭔가 조치가 필요할때는 웹 매스터께서 뭔가를 하시겠죠. 그리고 님이 차를 살 때가 되면 이런 노아아빠같은 분들의 가격 정보로 인해 좋을 딜을 하게 될지 누가 알겠습니까?

      결론은, 광고성 글이더라도 우리가 돈을절약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있다면 괜찮다 입니다. 그럼 건필하십시오.

    • 저도한마디 76.***.9.157

      일전에 저도 차사면서 ~분에게 메일로 문의한적이 있었습니다
      저또한 딜러와 엄청난 흥정을 한 가격보다 그분 가격이 조금 낮았습니다
      저의 개인적 사정으로 딜러와 계약을 했지만 두번째 차는 그분에게 구입하려고 생각 합니다.

    • 지나가다2 71.***.237.23

      마약과도 같은 것입니다. 당장 느끼기에는 달콤하지만, 고통받는 환자에게는 약이될수 있으나, 결국은 해가될수 있다는 것을 알야야 합니다. 과거 사례를 알고 계시겠지요? 당장은 명쾌해보이는 답이 달리니까 처음에는 달콤하고 좋은것처럼 느껴지지만, 마약과도 같이, 시간이 지날수록 게시판 정보가 왜곡될수 있습니다. 결국 몇분이 나서서 힘쓴 덕분에 겨우 정상을 찾았지만, 같은 사례가 되풀이 되지 말았으면 합니다. 한번 관찰해 봅시다. 제가 이 사이트를 떠날때까지 잘 되고 있으면 제가 틀린 것이고, 아니면 옳은 것이구요. 저도 제가 틀리길 바라겠습니다.

    • 잠깐2 75.***.106.191

      도대체 지나가다2님은 왜 여길 들어오시는지요? 당장에 달콤하지 않은 그렇다고 쓰레기같지도 않은 정보를 구하러 오시는지요? 님은 이 사이트의 취지를 어떻게 보시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필요한 정보를 구하는게 최우선아닌가요? 님생각처럼, 여기 사이트에 목매여서 좌지우지될 사람들 없습니다. 님은 그냥 골라서 섭취만 하세요. 다른사람이 뭐라하든 그래서 이사이트가 병폐해져 문닫아도 님한테 손해될건 아무것도 없지 않나요? 전 님같은 사람때문에 오히려 여기 들어오기가 싫네요.

    • 한마디 71.***.204.129

      지나가다2 이양반아! 그렇게 세상의심이 많고 삐딱한시각으로 어찌살아갑니까? 좋은 정보로 여러사람들에게 만족을 준다는게 모 그리 못마땅한지…정말 윗님말씀처럼 여길 왜 들어오는지 이유나 알고싶군. 실시간 자신답글 확인해서 리플다는거 보니 별할일없이 웹써핑이나 하는분같은데..세상 둥글둥글하게 삽시다.

    • 암벽등반 61.***.37.190

      제 생각에는 지나가다2 님의 입장도 십분 이해가 갑니다. 또한 노아아빠같은 분들의 정보도 딱히 나쁜거 같지 않구요. 적당한 선에서 발란스를 유지하면서 어차피 사회든 사이트든 운영되기 마련인거 같습니다. 지금은 크게 문제되지는 않는 정도인거 같구요. 다만 문제가 될 소지는 조금 가지고 있지만 지금 상황은 아닌거 같습니다.

    • lee 71.***.60.188

      별로..싸울것은 아닌데.. 양쪽다..맞아요..
      이런것으로..심하게, 서로 질타하고, 심하게 쓰는글들이 더 인상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원래 원칙과 융통성은..항상 싸우게 마련이에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