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노동법문의(회사근로/급여관련) This topic has [5] replies, 0 voices, and was last updated 6 years ago by Kimong. Now Editing “노동법문의(회사근로/급여관련)” Name * Password * Email Topic Title (Maximum Length 80)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의 전문적 지식을 얻고자 이 곳에 글을 올립니다. 저는 미국에서 미국시민권자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한국 회사로 본사는 한국에 있고 미국에 합법적 사업체를 등록하여 branch를 몇년간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branch에서 고용이 되어 정직원(full time job)으로 고정 급여를 받고 , 고용계약이 되어있습니다. 회사 사정이 좋지 않아, 해외(미국)고용된 직원만 비용절감을 위해 강제로 근무시간을 절반으로 조정하라고 지시하여 주5일근무를 절반으로 급여는 50%로 인하조치하라고 했습니다. 또한 알아보니 한국본사직원과 수당외 회사에서 제공하는 benefits이 해외직원은 다 제외로 애매한 차별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여쭙고 싶은 것은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 노동법 혹은 미국 worker의 권리 등 잘못된 점이나 노동 법을 위반한 점이 있는지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Upda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