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왜 이럼..

    • pour 96.***.233.115

      오늘 그 정도 하락이면 좋다 싶어서 MSFT, GOOG, AMZN, META 쇼핑 좀 했네요. META는 -9% 에서 충분히 떨어졌다 싶어 담았더니 웬걸 -19% 하락이네요. 그래서 지금 104불대에서 물타기 중. 어찌 되려나 참…

    • 73.***.196.82

      META는 8년전 가격. 현실이냐….ㅎ

      • pour 96.***.233.115

        -25%

        아 정말 너무하네, 뭔 일이야 도대체 하면서 income statement를 보니 -25% 맞아도 싼 놈이 META 네요. -25%도 저지른 것과 저지르고 있는 것에 비하면 덜 떨어진 듯함.

        그간 META 한 번도 산 적이 없어 이번에 가격만 보고 과폭락이겠거니 하고 저가매수로 들어간 건데… 아이고.

        Net income은 아직 positive 이므로 적자가 난 것은 아닌데, 그 금액이 작년 대비 수십% 수준 줄었고, 한편 비용은 수십% 수준 증가가 아니라 아니라 몇배 수준으로 늘었음.

        보니 가장 큰 비용 덩어리가 R&D 인데, 그 부분에 대해 15% layoff 할 거라고 하니 약간의 개선은 있겠지만, 마이클 버리가 메타 비즈니스에 대해 맞는 말을 한 듯. 저 메타버스 갖다 버리기 전에는 성장주 대열에 다시 끼기 힘들 듯.

        애플과 구글이 광고 플랫폼으로 하드웨어를 깔아서 돈을 긁어모으는 것을 보며, 헤드셋 분야의 광고 플랫폼은 내가 먹겠다고 도전을 했으나 실패로 판명나는 중.

    • 치사토 192.***.111.180

      경기가 나빠지면 대체로 ad spending 낮아지고, 아무리 이름이 아름다운 회사들이라도 결국 광고로 먹고 사는 회사들은 실적이 내려갈 수 밖에 없어요. 장기적인 구조적 문제냐, 단순 마켓 상황이냐는 판단해야겠죠. 메타는 근본적 문제가 많죠. 구글은 장기적으로는 경기 풀리면 rebound할 건 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