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비자로 미국 입국 후 학생비자로 전환, 그 후 학교 옮긴 다음 본국에서 비자 인터뷰 시

  • #3343037
    Appa 67.***.220.7 1821

    제목 그대로입니다. 제 케이스는 아니고 지인의 경우인데… 전문가 조언을 받아서 진행하라고 그렇게 말해줬는데 받아들여지질 않네요 ㅜ.ㅜ;

    몇년 전 해당 가족들이 관광비자로 미국 입국하여 돌아다니다가… 학생비자로 전환, 아이들 (사립) 및 본인 (어학원) 다니다가 본인은 CC입학, 아이들은 공립 다니고 있었습니다.

    얼마 전, 가족행사 및 병원 문제로 몇년 만에 본국 들어가서 F-1 (및 F-2) 인터뷰를 봤는데 거절되었습니다. (INA Section 214(b))

    다시 인터뷰 신청하여 두번째 봤습니다만… 또다시 거절되었습니다. (동일한 사유)

    현 상황은,

    F-1인 본인과 F-2인 두 자녀는 본국에, F-2인 배우자 (남편)는 미국에 머물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1. 세번째 다시 인터뷰를 봐서 학생비자를 받을 확률이 과연 있을까요?
    2. 학생비자가 안된다면, 관광비자를 다시 받아서 미국 입국 가능성은 있을까요? (학교 및 집 정리 등을 위한 목적)
    3.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는 배우자의 F-2는 언제 만료가 되는 것인지요? 이분은 언제까지 합법적으로 미국에 머물 수 있는 것인가요?

    지켜보기만 하기에 너무 답답하여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소중한 경험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 Q 73.***.183.186

      F1 이 거절 된 경우면 F2도 효력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비자 거부 받았으면 다시 바로 받기는 쉽지는 않아요

    • ….. 174.***.10.233

      이미 두번의 거절경험이 있으면 어떤비자도 앞으로 못 받습니다. ESTA도 당연 안되구요.
      제가 영사라도 관광비자로 와서 학생비자로 바꾼경우는 납득 못 하겠네요…. 그저 의도가 불순하다고 할 수 밖에…
      예전에야 어떨지 모르겠지만 현재 상황으로는 어려워 보이네요…

    • Appa 67.***.220.7

      주신 답변 모두 감사드립니다. 지식 짧은 제가 생각해도 어려워보였는데 사실이군요.

      모쪼록 잘 해결되길 바래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ㅇㅇ 206.***.40.12

      F2로 계신 남편분이 가능한 빨리 미국 살림을 정리하시고 한국에 들어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F2를 소지한 채로 미국 체류가 길어질수록 가족 전체가 미국 비자 받을 가능성은 더욱더 희박해진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 M 172.***.252.200

      F1 이 효력없으니 남편분은 현재 체류신분이 없는 겁니다. 불체죠. 하여 이후로는 시민권자와의 재혼이 아니고서는 신분을 회복할 길이 없어요. 가족들 모두 미국에 다시 들어 올 방법은 당분간 없으니 남편분이 이곳에서 정리할 것 말끔히 끝내신 다음에 한국 들어 가시는 수 밖에 없어 보이네요.

    • Bn 172.***.227.249

      당연히 거절이라는 걸 모르고 가셨던건가요.

      F1분 출국후 5개월 후에 sevis 자동캔슬인데 그때 f-2 도 자동캔슬됩니다. 그때부터 빼박 불체기간 산정되니 빨리 정리하고 나가세요. 당분간은 미국은 못들어오실 겁니다.

    • 참고 47.***.31.77

      불가능해요 주변에 4번 인터뷰 보고 못받은 케이스가 있어요
      마지막 두번은 컨설팅 끼고 레터 첨부하고 할 수 있는걸 다 했는데
      마지막에 영사가 솔직히 얘기해 준다고 이 경우는 절대 안나오니 더 시도하지 않는게 좋다고 했데요
      아이가 대학 붙어서 f2에서 f1으로 변경하는 중이었던건데
      결국 가족들은 아이만 한국에 둘 수 없어서 한국으로 귀국했어요
      만약 미국에서 경제활동 했던 경우면 200% 안됩니다 관광비자도 안나와요
      미국에 남아있는 남편이 정리해서 최대한 빨리 귀국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거에요
      이민변호사나 전문가와 상담하라고 하시구요
      관광비자에서 비자를 바꾼 납득할만한 이유와, 학생비자의 목적이 신분유지가 아니었다는 것과,
      생활비 학비를 전부 한국에서 송금받았다는 걸 서류로 증명할 수 없다면, 방법이 없어요

    • 777 24.***.81.194

      아마도 본인 스토리 같으신데요,

      좀더 알아보고, 행동했어야 했는데 안타깝네요.
      관광비자에서 신분변경 한 사람들 절대 비자 안나옵니다. 이 간단하고 널리 알려진 상식을 모르시고
      미국땅을 떠나 신분변경한 학생신분을 스스로 버리셨다는게 안타깝네요.
      관광비자에서 신분변경한 분들은, 평균 8-10년 이상 미국에서 버티면서 결국 영주권 따고, 그 후에 한국 들어갑니다. 거의가 그렇습니다. 이걸 모르셨네요. 가족행사와 병원문제라고요? 부모 상에도 한국 안들어가고요, 암 걸려도 한국 안갑니다. 다들 그렇게 하는데, 순진하게 그냥 제발로 가셨네요.

      순박하게, 한국가서, 미국서 공부하다 왔으니 비자 주세요 하면, 과연 어떤 영사가 비자 줄까요. 관광비자에서 학생신분으로 변경이라는 이미, 반 이민사기적 행태를 보인 사람에게.

    • Appa 76.***.209.72

      추가 답변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는 지식으로도 어지간하면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었기에, 제대로 알았다면 적극적으로 말렸을걸 하는 후회가 남네요.

      아, 제 아이들의 친한 친구들 가족 케이스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변호사와 상담하여 전문적인 조언 얻으라는 말을 안듣고 저같은 비전문가에게 묻기만 하는게 너무 답답해서 여기에 문의드렸습다…

    • 거절경험자 50.***.118.206

      저도 예전에 F1 거절 먹고 한국에 있는 미국이민변호사와 상담하여 재 신청하여 F1 다시 승인 받은 적 있습니다.
      영사에게 한국에 반드시 돌아올거라는 확신을 줘야 합니다.. 이민 변호사와 전략을 잘 세워서 대처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미국 들어오시기 힘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