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Investment 골드vs비트코인vs달러 This topic has [5] replies, 0 voices, and was last updated 8 months ago by K2. Now Editing “골드vs비트코인vs달러” Name * Password * Email Topic Title (Maximum Length 80) 비트코인이 store of value 고 decentralized 라고 하는데 KYC 때문에 지갑 추적이 가능하고 트럼프 말 한마디에 녹아내림. 사람들이 비자, 마스터카드 쓰지 비트코인은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을 보기어려움. 골드가 정말 store of value가 아닐까. 대충 1키로 골드바 하나가 2억이라고하면 골드바 하나 금고에 넣어두는건 어렵지않음 골드바 1kg는 안크고 안무거움 굳이 비트코인 1개로 디지털화 할필요없음. 골드바는 가지고있으면 든든함 몇일전엔 미국영국이 캄보디아 범죄조직한테서 암호화폐 몰수함 골드바로 바꿔서 숨겨두는게 더 안전했을거임. G7국가 지디피합을 넘는 BRICS 국가들은 골드를 기반으로 자기들만의 SWIFT결제시스템을 만들고 달러가아닌 화폐를 무역에 사용함. 그외에도 자잘하게 금리가 내릴거란 전망과 코로나이후로 여태껏 국제정세가 그렇게 좋지않아서 금같은 안전자산 수요가 늘어남. 오르는속도보면 모니터에 금그래프 띄워놓고 자대고 싸인펜으로 줄 쭈욱 그어봤는데 2028년까지 oz당 10000달러 예상함 달러. 트럼프 2기 집권하자마자 한 정책이 제일똑똑하다는 일론머스크데리고 DOGE 부서 만들어서 정부지출을 줄이겠다는거였고 그다음으로 실행한 굵직한 정책이 tariff 올려서 번돈으로 정부부채를 갚고 미국산제품을 값싸게 다른나라로 수출해서 돈을 벌겠다는거였음 정부부채가 더이상 외면할수없는 문제임. 그렇다해도 미국은 건재하고 부도날일은없음 달러를 찍어서 갚으면되고 대신 달러의 가치는 줄어듬. 그리고 다른 선진국들처럼 고령화문제로 의료비는 늘어나고 예산지출할곳은많은데 세금은 무서워서 못올림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Upda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