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예정인데 … Visa Sponsorship 질문에 대해 어떻게 답하나요?

  • #3636884
    취준유학생 18.***.12.220 2028

    안녕하세요. 현재 박사과정이고 졸업반이라 2022년 6월즘에 졸업할 예정입니다. F1 비자 holder 이구요. 열심히 구직 중인데… 1년 짜리 OPT 를 지원해서 OPT 는 대략 2023년 6월에 만료될 거 같아요.

    시민권자 남자친구가 있는데 2022년 10월경에 결혼하기로 이야기 했습니다. OPT 가 끝나기 전 (2023년 6월이겠죠) 에는 work permit 이 나와서 체류계획이 꼬이지 않도록 결혼 타이밍을 조정 중입니다.

    제 질문은: 어플라이를 할때마다 “Will you now or in the future require sponsorship for employment visa status” 이런 질문이 있는데 제 상황에서는 여기에 Yes 를 해야할까요 아님 No 를 해야할까요? OPT 가 끝나기 전에 시민권자 결혼을 통해 H1B 등의 비자가 필요없도록 하는 게 저희 계획이긴 한데… 이 질문이 현재 영주권자냐? 를 의미한다면 Yes, I need 라고 답해야 할 거 같기도 하구요. 근데 지인분들 말로는 Yes, I need 라고 함과 동시에 스크리닝 당해서 인터뷰 기회조차 못본다고 ㅎㅎ 어짜피 결혼할건데 왜 긁어 부스럼을 하냐고 하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 조언 다 감사드립니다.

    • 11 172.***.157.38

      당신은 파워볼 1 등에 당첨 되었나요??
      Yes or No 에 뭐라고 할래?
      언젠간 될수도 있으니 Yes??

    • 1111 104.***.211.192

      간단하게 생각하세요. 결혼 예정 인거지 결혼해서 지금 영주권이 있는거 아니잖아요?

    • 엔지니어 129.***.75.197

      no해도 됩니다. 어차피 서류 통과하면 리크루터가 폰스크린 할텐데 그때 현재 상황 설명하면 되고요

    • 흠… 206.***.5.4

      Have you EVER falsely claimed to be a U.S. citizen (in writing or any other way)?

      차후에 님의 인생을 꼬이게 만들 수 있는 범법행위를 막아드렸습니다. 감사인사는 됐습니다.
      그런 친구가 있다면 멀리 하세요. 님에게 도움이 되는 친구는 절대 아닌거 같습니다.

      • niw 129.***.33.117

        >> Have you EVER falsely claimed to be a U.S. citizen (in writing or any other way)?

        글쓰신 분 상황과 맞지 않아보이는데요?? U.S. citizen이라고 하는것과는 별개의 사항이고, 영주권자는 U.S. Person에 속하게 되는거죠.

    • 104.***.50.146

      결혼 예정인데 … Visa Sponsorship 질문에 대해 어떻게 답하나요?

      2021-10-0101:25:45 #3636884
      취준유학생 18.***.12.220

      안녕하세요. 현재 박사과정이고 졸업반이라 2022년 6월즘에 졸업할 예정입니다. F1 비자 holder 이구요. 열심히 구직 중인데… 1년 짜리 OPT 를 지원해서 OPT 는 대략 2023년 6월에 만료될 거 같아요.

      시민권자 남자친구가 있는데 2022년 10월경에 결혼하기로 이야기 했습니다. OPT 가 끝나기 전 (2023년 6월이겠죠) 에는 work permit 이 나와서 체류계획이 꼬이지 않도록 결혼 타이밍을 조정 중입니다.

      제 질문은: 어플라이를 할때마다 “Will you now or in the future require sponsorship for employment visa status” 이런 질문이 있는데 제 상황에서는 여기에 Yes 를 해야할까요 아님 No 를 해야할까요? OPT 가 끝나기 전에 시민권자 결혼을 통해 H1B 등의 비자가 필요없도록 하는 게 저희 계획이긴 한데… 이 질문이 현재 영주권자냐? 를 의미한다면 No 라고 답해야 할 거 같기도 하구요. 근데 지인분들 말로는 Yes, I need 라고 함과 동시에 스크리닝 당해서 인터뷰 기회조차 못본다고 ㅎㅎ 어짜피 결혼할건데 왜 긁어 부스럼을 하냐고 하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 조언 다 감사드립니다.

    • 아니요 66.***.211.110

      이 질문의 핵심은 회사가 고용에 있어서 비자 스폰서가 되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취업시에 OPT를 쓸 수 있다면, 스폰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No 입니다. 또한 NIW 신청을 하실 수 있는 자격이 되신다면 회사에 스폰을 받을 이유가 없으므로 이것 또한 미래에 대해서 No 입니다. 가장 깔끔 한 것은 취업 시장에 나가기 전에 work permit을 받는 것이고 일찍 혼인 신고를 하시고 수속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 싶습니다. 저 같으면 그냥 ‘NO’로 답변하고 인터뷰시에 나는 스폰 필요 없고 이런 이유로 없다고 말할 듯 싶습니다. 설사 결혼 준비 하시다가 문제가 되더라도 고용에 문제가 생기기전에 At will로 회사 나가시면 됩니다.

      • 흠… 206.***.5.4

        https://www.cmu.edu/oie/foreign-students/docs/job-applications-asking-about-work-authorization.pdf

        Will you now or in the future require sponsorship to work within the United States?
        • Answer: Yes, because you will require work authorization once your student immigration status ends. You may also explain your situation during initial outreach by the company if/when they contact you for the position.

        영주권자가 아닌이상, yes 입니다.

      • 아니요 66.***.211.110

        저는 미국 의공과 박사 졸업자이로 3년간 OPT와 STEM OPT로 박사 졸업후에 졸업한 학교로부터 3년간 비자 스폰을 받았습니다. (OPT는 학교가 스폰서가 되어서 졸업한 학생에게 Work permit 을 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후에 2년 뒤에 NIW로 영주권 신청을 하였고 졸업 후 3년 반즈음 지나서 영주권이 나왔습니다. 졸업 3년 후와 영주권 나오기 전까지는 485신청해서 일할 수 있었습니다. 단 한번도 저 질문에 Yes라고 한적 없어요. 회사에서 스폰 받은 적이 없으니까. 참조하시길.

        • 흠… 206.***.5.4

          매일 출퇴근 하는 도로에서 약간의 과속을 했었지만 한번도 걸린적이 없었습니다. 근데, 어느날 재수없게(?) 경찰이 잠복하고 있어서 걸렸습니다. 그동안 맘놓고 다녔던 길 아무일 없이 다녔는데 한번 티켓을 끊게되니 참 운이 없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바이얼레이션을 저지른건 사실이니 책임은 내가 져야했지요.

          질문에 yes를 하든 no를 하든, 책임은 본인이 지는겁니다. 하지만 정확한 답이 있는 질문이라는것은 변함없습니다. 개인이 틀린답을 제출해서 아무일 없었다는 것이, 다른 사람도 똑같이 아무일 없을거라는 뜻은 아닙니다. 질문자가 질문을 하면 그에 맞는 답을 알려주고 선택은 질문자에게 맞기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 내가 틀린 답을 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일 없었다는 경험에 근거하여 당신도 틀린답을 제출하라는 것은 무책임한 행동이라 생각되네요.

          저도 OPT, STEM OPT 포함 3년동안 일해봤고, NIW도 받았습니다. 저 질문지에 항상 Yes 라고 했었습니다만 아무 문제없이 OPT 이후 직장에서 H1B 스폰받고 잘 일했습니다. 참조하시길.

    • Oo 174.***.142.85

      노 해놓고 나중에 결혼 안하믄???
      결혼했는데 남자가 알고보니 불체
      현신분을 묻는거야 저 질문은

    • seriously 98.***.58.223

      No라고 해도 된다에 한표입니다. 님의 No를 misrepresentation으로 본다 하더라도 나중에 막상 (결혼 불발 등의 이유로) 회사 스폰서가 필요해질 때에 회사가 이를 거부하고 아무 책임 없이 원글님을 해고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정도이지, 위 답변이 그 자체로 범죄가 된다거나 또는 회사가 님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근거가 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