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영주권 막 준비단계인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 #3645807
    k-1 108.***.5.211 688

    시민권자와 OPT 신분으로 결혼했구요, OPT 기간이 여유있게 남았으나 미리미리 영주권 신청을 하려합니다.

    이제 막 준비단계여서 기본적인 내용들만 알아보았는데 서류 종류가 상당히 많다는걸 알았습니다.

    둘다 일을하고 있어서 많은 시간을 들여서 직접 하는것보다 변호사 통해서 준비하는게 어떨까 고민중인데 조언부탁드립니다.

    서류 종류만 많지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고 변수가 많지 않다면 직접 해볼 생각이고,

    서류 준비도 까다롭고 변수도 많다면 변호사 통해서 하려합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 ㅇㅇ 68.***.88.39

      https://www.visajourney.com/
      전 한국인이었을 때 오년 전쯤에 캐나다에서 미국 오려고 k-1 준비 했었고요. 위 사이트에서 도움 받아서 무사히 비자 받고 영주권까지 받았어요. 최근에 시민권까지 받았고요.
      준비 기간이 충분하시다니깐 말씀드리는데 본인이 특별한 범죄이력, 불체기록 등이 없으면 혼자하시면 되요.
      왜냐면 이민서류 작성하는거는 별게 없어요. 증명서류 준비해야하는데 그게 일이 제일 많아요.
      어차피 증빙서류 준비하는거 본인이 하는건데 증빙서류 모아서 변호사한테 넘기나 본인이 준비해서 이민국에 바로 보내나 그게 그거지요.
      구글에 검색해서 본인이랑 비슷한 케이스 네이버 블로그 같은데서 참고하셔도 되고요.
      본인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해서 영주권 잘 받으세요.

    • 47.***.145.157

      특별한 문제 없으시면 (그러니까 범죄 이력이라던지) 충분히 혼자 해도 되지만 신경 쓰기 싫으시면 변호사 통해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딱히 어려운 건 없고 증명 서류도 어차피 본인이 준비하는 거라 해도, 변호사가 시키는 대로 하는 것과 처음이라 잘 모르는데 본인이 일일이 알아가면서 하는 건 들이는 에너지가 차이가 있지요.

      시간이냐 돈이냐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변호사 통해서 했지만 혼자 하시는 분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느낌상 대략 반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