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염을 앓았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늘 간에 대해서 신경쓰고 사는데 미국에 살다보니 특별히 하는게 없고 검사도 안하고 살다보니 늘 조금 걱정이 됩니다.
얼마전 간이 안 좋으신분이 위스콘신 인삼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좋다고 하시면서 꾸준히 먹었더니 간에 좋더라고 하시더군요…처음 들어보는 애기긴한데 무척 귀가 솔깃…
어떤 아주머니 왈 GNC에서 milk thistle을 사서 먹으면 좋다라고 하시던데 인터넷을 뒤져보니 독성에 의한 간손상에 도움이 되는거지 간염에는 아직 모른다는 말이 일반적이더군요…..
미국에 비타민등등 영야보조제에 의존하는 생활이 늘 부정적이기기만 했던 저로서도 이젠 좀 신경써야하지 않을까 조바심이 납니다. 종종 몸도 많이 피곤하고 술도 가끔 마시곤해서리….
혹시 간에 효과를 보시고 계시는 음식이나 영양제, 약 또는 비결이 있으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 뿐아니라 어떻게 건강관리하고 계시는지 또 3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생기는 성인병을 어떻고 다스리고 예방하시는지 많은 비결과 정보를 공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부모 가족 떠나 내 몸과 다른 땅에서 살아가시는 모든 분들 다들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가족 걱정, 돈, 직장, 이민 걱정 너무너무 많지만 남들보다 아주아주 많이 건강하셔서 오랫동안 잘 이겨내시고 행복한 가정 이루시기 바랍니다. 늘 건강해라라고 전화할 떄마다 말씀해주시는 부모님 말씀이 이젠 가장 저를 걱정해주시는 말이구나 라는 걸을 많이 느낄수가 있는것 같습니다. 2010년 한해 건강한 몸을 만드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