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나이 60넘은 분들 초청해서 뭐하실려고 76.***.34.62

      미국 새로운 이민법이 이런 부모영주권 형제영주권 없애자는 추세입니다. 앵커베이비, 다카 원정출산 이 모든것도 부모영주권때문에 생기는것입니다. 이것때문에 트럼프 대통령 욕하시면 곤란하구요. 그러면 시민권자들은 투표를 어디다 할까요. 그야말로 쓰레기들을 받아들이는것입니다. 이들은 미국에 평생한번이라도 인컴택스 내본적이 없는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웰페어 쇼셜시큐러티혜택, 복지혜택 주자고요. 누군 한 20년 넘게 내었는데. 메티케어까지 해주어야 합니다. 앵커베이비들이 부모영주권 주는것도 없애야하고 다카도 미적거리는것이 이 부모영주권때문입니다. 다카의 경우도 일단 불법체류사면 해주고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새로시작하는것으로 해야 합니다. 시민권자가 할수 있는 부모영주권신청은 폐지되어야 합니다.

    • 다른생각 173.***.248.173

      저는 생각이 조금 다른데요. 미국시민권자의 부모가 함께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시민권자가 미국의 삶에 더 집중할 수 있고 또 매번 보내는 돈을 외국으로 유출하지도 않을뿐더러 시민권 자녀들이 조부모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정서적으로나 돈 이상의 무엇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이민오시는 시니어들이 돈 한푼없이 오실거라는 생각은 좀 이해가 가지 않네요. 또 메디케어 등 각종혜택이 해외로 나가는 돈인가요? 전 좀 생각을 달리하셔야 될 거 같다는 생각이들구요. 저 또한 취업이민으로 오랜시간 공부하고 영주권 받고 시민권 기다리는 것이 부모님과 언젠가는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도 포함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참 많이 기다렸었구요.
      다카, 원정출산 등은 저도 분명히 반대입니다. 하지만 부모 영주권을 그렇게 반대하시는 건 참 기분이 좋지 않네요. 그간 많은 분들은 다 그렇게 가족들 초청해서 비지니스 같이하고 잘 이민와서 사시는데 왜 저희 차례에는 그걸 폐지되게 지켜봐야 하는지도 모르겠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