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4-1509:36:57 #3199501asdasd 209.***.228.116 2516
미국 석사가 1년반 동안 보통 12~13만불정도 되지 않습니까
근데 금수저들은 보통 부모님이 다 대주시는거같은데, 흙수저들은 학부 졸업하고 일하면서 돈 겨우 12~13만불 모아서 그거 다 석사에 쓰게되나요? (석사를 갈 경우)
-
-
저랑 같은생각을 하고계시네여..그래서 전 영국쪽으로도 알아보고있어요..영국은 석사과정이 1년이라서 학비가 덜 든다 하더라구요…
-
실력있거나 운좋은 학생들은 석사도 시작부터 풀펀딩 오퍼 받는 경우도 있구요, 아니면 한학기 자비 다니고 그다음부터 학비정돈 펀드 대주는 교수 찾는경우도 봤네요
-
석사들 조교하면 학비 혜택 있어요.
실력 있어서 석사하는 거면 찬성
겨우 합격해서 다닐 정도면 석사 나와도 취직 힘들어요. -
보통 12-13만불이요? 아니요. 보통 그런건 아닙니다.
-
흙수저는 공부를 잘해서 박사를 가거나 장학금을 받지요
-
겨우 12만불 13불 모으다니 ㅋㅋ 당장 1,2만불 모으는것도 쉽지가 않은게 현실
-
가지마 넘볼걸 넘봐
-
내가 알고 있는 한 흙수저는 학부졸업하고 영주권 받을때까지 사기업 다니다가, 영주권 나온직후 주정부 공무원으로 옮기고, 그 주정부에서 지원하는 학비혜택 프로그램을 받고 무료로 석사 졸업하고서, 예의차원에서 3년반쯤 주정부에 더 다니고 나서, 연방정부기관으로 옮겨 한 3년 다니다가, 그곳서 제공해주는 학비혜택프로그램 받아 박사공부 끝내 사람도 있다.
예전보다는 많은 혜택이 줄어든게 명백한 사실이지만, 아직도 “두드리면 열리는”곳이 제법 있단다. 어려운 시절이지만, 해보겠다는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하다.
-
어쨌든 응원합니다.
-
1년 반동안 70,000달러 썼는데요? 학비하고 생활비. 뭐 차도 사고 혼자 스튜디오에서 맛있는더 다 먹어가면서 럭셔리하게 공부하시게요? 흙수저면 그런건 사치라는걸 아시자나요.
-
석사 gta 펀딩으로 일년 25000받고 다녔는데.. 흙수저에 미국 티어4 대학이긴 하지만요. 졸업하고 미국 취업해서 4년차입니다.
-
전형적인 흙수저로서 캘리 주립대 학비 싼 대학에서 석사 마치는데 든 학비만 총 28000불이었습니다. 님 기준으로 나머지 10만불은 생확비로 쓰실건가요? 흙수저 기준이 ㅎㅎㅎ 참고로 전 모든 생활비는 2만불에서 다 해결봤습니다.
-
석사도 실력 좋으면 교수가 RA 펀딩해줍니다.
TA 펀딩은 시간 많이 뺏기는 경우 많으니 신경쓰세요.-
맞아요 보통 RA 펀딩 석사-박사까지 이어가는 친구들 많이 봤어요
실력 좋은 친구들은 그렇게 해서 보통 석박 다 해요. 물론 생활비도 어느정도 받고요.
-
-
교수들은 펀딩을 신청할떄 이러이런 프로젝트를 수행하려면 연구원이 몇명 필요하다 이런식으로 신청을 합니다.
물론 신청한만큼 다 안나오는 경우도 많지요. 어찌되었던 펀딩에 문제가 있거나 생각보다 덜나오거나 하면 무조건 박사학생한테 우선권을 줍니다.박사학생중에서도 퀄시험 통과하고나서야 펀딩받기 시작하는사람도 굉장히 많아요. 교수들중에 펀딩얘기 할려고 하면 일단 퀄시험붙고 와 이렇게 얘기하는 사람도 봤습니다.
석사학생이 입학할때부터 졸업할때까지 끊기지않고 풀펀딩 받는경우는 제법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그런학생들이 종종 있읍니다만 상당한 실력과 프로젝트 수행능력이 있는 학생들에 국한된 얘기죠.
-
석사 학비+생활비 다해서 5만불 정도 들었는데. 자비석사 비싸게 가는 사람들 보면 돈도 없고 펀딩 받을 능력은 안되는데 눈만 높아서 꼭 Top 10, top 20 이런거 고집함. 꿈깨고 돈받고 연구할수 있는 곳 가서 박사를 잘 가임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