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admin에서 직원 이메일에 들어가서 뒤져볼 수 있나요?

  • #3048104
    byebye 173.***.9.240 1244

    어제로 7년 다니던 회사 그만두고 이직하는 미씨입니다.
    회사는 gmail을 통해 회사 계정을 만들어 쓰는 비영리기관이예요.

    사실 문제가 좀 많은 회사거든요.
    직원들을 의심하고 좋은 얘기하는 직원들만 특혜를 주는 그런 곳이예요.

    어제 이것저것 정리하면서 회사 제 이메일에 담긴 것 중 프린트를 해놔야하는 것이 있어서
    개인적인 것이니까 집에 가서 해야지 하고 퇴근하고 와서 몇 시간 있다하려니
    그새 접근을 차단 시켜놨네요.ㅠㅠ
    미리 개인이메일로 포워드 해놓지 못한 제 불찰이죠.

    그러면서 순간.. 이 사람들이 내 이메일을 들어가서 뒤지는건 아닌가.. 하는 기분나쁜 생각이 드네요.
    그러고도 남을 사람들이거든요. 별 것도 없으면서 이상한 걸로 직원들 협박하고 사기 떨어뜨리고 했어요.
    그것에 제가 반박을 많이 했고.. 그러는 와중에 좋은 곳에서 오퍼가 와서 옮기는 거거든요.

    당연히 회사 이메일로는 업무적인 것만 주고 받았고
    다른 회사 지원을 위한 이메일 계정은 따로 만들어 사용해왔기 때문에 절대 그런게 남았을리는 없거든요.
    그런데 그냥.. 제가 마지막에 제대로 한번 검토를 안해봤어서.. 그냥 맘이 찝찝하네요.

    • GoGo 97.***.66.21

      네. 회사에서는 사원이 쓰는 공식회사 이메일은 얼마든지 뒤져볼수 있습니다.
      회사측에서는 당연한거 아니겠어요? 법적으로도 거의 문제되는것 없고, 아마 입사할때 그런것에 관한 조항에 서명했거나, 트레이닝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이메일은 회사계정으로 쓰면 안되죠.
      일이 터지기 전까지는 별로 신경안쓰고있다가, 뭐가 문제가 생기면 그떄부터 생난리… ㅋ

    • byebye 173.***.9.240

      제가 다녔던 회사는 조그만 비영리구요.. 그래서 gmail을 통해 회사 계정을 썼구요.
      문제가 생긴게 없이.. 그냥 평상시에 감시하고… 퇴사하는 직원들 문제 만든거 없이 나갔는데도 뒤져서 꼬투리 잡을 수 있냐를 여쭙는 거예요.

    • Jk 58.***.69.82

      비영리든 아니든, 회사에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옹했고, 본인은 자신의 계정이아닌 회사에서 제공하는 아이디로 업무를 진행했으니, 사적으로 이용하면 당연히 안되는거 아닌가요? 꼬투리 잡는게 아니고 본인이 관리를 했어야죠..

    • ㅇㅇ 203.***.22.8

      당연히 다 볼 수 있습니다. 누가 어떤 웹사이트에 들어갔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