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고수님들께 궁금증 여쭙니다.
다름이 아니라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일언반구도 없이 컴퓨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하이 시큐리티로 도입했는데요. 일반적인 모니터링이면 회사직원들에게 알려주고 개인용무로 안쓰는건 맞는건 아는데요.
이건 파이낸스 컴퍼니에서 쓸법 한. 키로그가 깔린것 같기도 하고. 리모 컨트롤 프로그램은 100%로 깔렸거든요. 사장이 언제든 모든 직원컴에 억세스 가능하도록요.
우리 회사가 파이낸스 계열이라 기밀이 삐져나갈수 있냐? 아니요. 그럼 직원수가 많은 코퍼레이냐?아니요. 직원수 13명이 다인 쥬이시 프라이빗 텍스타일 컴퍼니입니다. 굳이 어제 시스템을 엄청난 돈을 들여 업그레이드한 이유는 매니저때문인듯 한데..뭐 여튼 직원들은 이 사실을 모르고 전 아이티 가이가 실수로ㅠ흘린말을 듣고 정황을 알아차렷어요.
여튼 전 인터넷은 어차피 업무외엔 안쓰니 상관없는데 제가 포토샵으로 제 개인 파일 작업을 좀 하거든요. 이걸 로그파일에서나 아님 사장이 불시에 리모 프로그램으로 제 화면을 볼 경우 제가 작업 당시 인터넷 선을 제 컴터에서 피지컬리 뽑아버리고. 그러니까 디스 커넥해서 작업을 해도 메인 서버에 여전히 기록이 남나요? 모니터링 소프트웨어가 제 컴터에 피지컬리 인스톨 된건 아니고 메인서버에 프로그램이 깔려서 서버에 연결된 모든 회사컴이 모니터링 되는 경우입니다.
개인작업을 모니터링 당하지않고 작업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점심시간에 하더라도 기록은 남기고 싶지않아요.
미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