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3-2302:11:31 #3583602회사폰 107.***.253.73 3014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폰을 주네요.
느낌으로는 상시 연락용인 것 같은데, 이 폰을 개인적인 용도로도 편하게 사용하시는 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원래는 개인폰 회사폰 따로 사용하려고 했는데, 개인폰이 좀 오래돼서 최근에 성능이 많이 떨어져서요.회사폰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감사합니다.
-
-
한 일년정도 개인폰, 회사폰 두개 들고 다니다가, 귀찮아서 개인폰 그냥 없애버리고 지금은 회사폰 하나로 살고 있습니다.
어차피 전화기로 별다른거 하지 않아서..그냥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갈때도 로밍해서 갔다왔었네요. -
그냥 내가 본것에 의존해서만 얘기하면.
내가 아는 한국사람들은 상당수는 회사폰을 개인폰처럼 쓰더군요. 주위에 전화번호 알려줄때도 그 번호 알려주고.
근데, 좀 특이한게 한국인을 제외한 다른 동료들은 상당수 개인폰 따로 쓰더군요. 심한경우, 회사폰 출근해서 켜고 퇴근할때 끄고 하는 사람도 본적있음. 머 케바케일수도.이렇게 생각해볼수도.
회사랩탑에서 개인 이메일 확인하나요? 난 안함. -
사용해도 되지만
회사폰은 문자 통화내역 인터넷 검색내역 이런거 회사에서 원하면 다 들여다 볼수잇음
뭐 번거롭게 그렇게 안하겟지만 그래도 그런거 싫으면 개인용무는 개인폰으로 -
회사에서 제공하는 폰은 앞으로 발생할지도 모를 법적 이슈에 대한 근거 마련을 위해 모든 통화내역, 텍스트, 심지어 통화내용까지도 다 저장될 수 있습니다. 이 사실에 대해 동의를 하고 받아 사용하게 되는 거에요.
-
Not recommended
-
회사폰 따로 내폰 따로 해라
큰일 난다
회사에서 다 본다 데이타 용량 얼마쓴것까지… -
회사마다 policy가 다릅니다. 또한 회사마다 policy가 잘 정립된 곳이 있고 그렇지 않고 주먹구구인 곳도 있고요. 접속 주소나 통화 내역은 모니터 하고자 하면 쉽게 할 수 있는것인데, 그에 대해 평소에 하지 않는다고 명시하지 않았다면 감시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평소에 감시하지 않는다고 해도, 법원의 명령이 있으면 사용자 모르게 감시할 수도 있습니다.
사적인 용도에 쓰지 말라고 하면 쓰지 마세요. 어떤 회사들은 과다하지 않은 이상 신경쓰지 않습니다만, 또 다른 회사들은 까다롭죠. 회사 resource를 오용하는 것도 있지만, liability 때문에.
-
그냥 개인폰 처럼 씁니다.
카톡, 게임, 인터넷 뱅킹등 전부다 — 단, 회사에서 모니터링해도 문제 생길 짓은 안합니다.
지금 회사는 개인용으로 쓰는것 모니터링 안한다고 써있는데 믿지는 않습니다.
회사폰은 보안 프로그램이 깔려있어 더 안전하고, Profile이 Personal과 Work으로 분리되어 사용이 편하고
이 회사 오래 다닌 사람들 (주로 백인)은 다 그렇게 사용합니다.남따라 하면 될듯 보입니다.
남들이 두개 가지고 다니면 나도 두개, 남들이 하나면 나도 하나. -
저도 귀찮지만 2개씁니다..
회사폰 언제 반납해야할지도 모르는데..리스크가 넘커요..-_-;; -
저는 회사용 컴터로 개인이메일 안보는데요.
예전에 개인 이멜로 이야기한일을 HR이 알고 있더라구요.
그 이후로는 회사용 컴터나 전화기로는 절대로 개인 용무는 보지 않습니다. -
전혀요. 딱 회사 관련된 일로만 씁니다. 업무용 전화, 회사 이메일, 회사 출장 관련 GPS, 업무 관련 웹서핑, 그 외 업무 관련 (폰으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작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