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1-0504:40:23 #1412419ㅂㅈㄷㅂㅈㄷ 70.***.159.2 5922
14년 봄에 졸업하고 테크 대기업에 취직했는데,
대학때 줄밤새면서 일하다가 9-5 만치 할려니 괴리감이 많습니다.하루만에 할수 있는걸 1주일을 주는거 같고,
일을 하고나면 남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오후2-3시에 퇴근합니다.점점 나태해 지는거 같에서 짜증나네요…
일거리를 좀더 달라고 해야 하나요? 아니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참고로 전 대학다니면서 일도 했었고 졸업후에는 경력직 포지션으로
들어와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
와우 부럽 다 ㅠㅠㅠ
-
취미생활, 연애, 인문사화/비지니스 분야 공부 하세요!
-
책을 좀 읽어야 겠네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
-
자기계발 열심히 하세요. 경제가 약간 기우뚱히면 누구나 레이오프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런 비효율적인회사는 더 그렇죠.
-
안그래도 요 몇년간 대대적으로 감원을 했습니다 ㅋㅋㅋ 저 들어올때 3만명정도 나간걸로 알아요. 정신 차려야 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
-
기회될때마다 능력을 계속 보여주세요. 아직까지는 초짜로 보는거죠.
회사탓말고, 잘 즐기면 됩니다.-
맞는 말씀하신거 같습니다. 마음을 좀 가다듬어야 겠네요
-
-
대기업 (예를들면 포춘 50 안에 드는 크기의) 이라면.. 어느정도는 본인이 설레발치면서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볼룬티어 해야합니다.
신입이니까 어느정도 설치는거 용서해(?) 줍니다.-
50안에 듭니다. 안그래도 봉사명목으로 2개의 프로젝트를 돕고있습니다 =)
-
-
회사서 신입직원들 retenttion이 중요하기 때문에, 미국 회사들은 서서히 업무량을 증가시키는거다.
초보야, 시간이 남으면 IT 자격증이라도 따지.. CISSP, CISA 정도 따둬야 실업자되도 W-2 contractor로 금방 밥거리는 찾을 수 있으니까..
-
그러쿤요 감사합니다
-
-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천천히 적응 하세요. 시간 지나가면 찾아서 할 일들이 생길거예요.
-
감사합니다
-
-
본인이 능력이 없어 보여 일을 안 주는 것입니다. 회사 사정이 안 좋아질 경우에 1순위로 레이오프 당할 것으로 사료되는 바입니다.
-
입사후 15개 정도의 프로젝트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일을 빨리 끝낸는 편이고 혼자라 일할시간이 많아서 그런듯 합니다.
그래도 조언 감사합니다.-
위에 있는 조심님 답글은 근거 없이 너무 나간 감이 있네요.
다른 분들이 좋은 조언들 많이 주셨으니, 나중에 일이 많아졌을 때 잘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니면 원하는 방향으로 틀 수 있도록 조금씩 준비하는 차원에서 여유 시간을 활용하시거나.
-
조언 감사드립니다 =)
-
-
-
-
그게 정상입니다. 남는 시간을 이용해서 연애도 하고 취미생활도 하고 그러세요.
그러면 시간이 너무너무 아까울 겁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
잘난척 좀 하려는데 주위 사람들이 너무 도와주지 못하는구려 ㅋㅋㅋㅋ
-
이건 또 무슨… 여기 이상한 사람이 생각보다 많네요..
-
모든 답글에 신경 쓰진 마시길.
-
-
-
상황이 좋아보이는데 뭔 걱정인가요.
대기업에 경력직이면 시니어 레벨 엔지니어정도인듯한데요…
어차피 대기업이라는데가 어디가나 생산라인 아닌이상 일 별로 없어요.
찾아서 여기저기 들쑤시면서 일만들어 할수도 있겠지만…리턴은 그닥일껍니다.
이곳저곳 대기업 여러군데서 일해봤는데요 다들 자기네들은 연차가 아니라 메리트를 가지고 인재를 평가한다, 스타 프로젝트보다는 성실하게 일을한 직원을 보상한다 드등 하는데요 실상은 어디를 가나 매 한가지로 연차와 프로젝트 더군요.
물론 아주 떨어지는 사람이나 조용한 사람들은 연차가 있어도 거서 거기겠지만 어느 정도 레벨까지는 연차가 우선이고요 그 담에 소위 말하는 스타 프로젝트 관여한 경우 좀 빨리 올라가고 하더군요.
10년 20년 있어봐야 일을 얼마나 했건 끝에는 거의 비스므레하게 나타나더군요.
마케팅쪽으로 돌아서 (엔지니어도 어느정도 레벨 이상으로가면 비지니스 햇을 써야됩니다) 함 코퍼레이트 레더를 끝까지 꿈꿔볼게 아니라면 리서치쪽에서 뭔가 한번 이뤄보고 싶은게 있는게 아니라면
실력되고 능력되면 남는 시간에 자기일을 준비하고 구상하세요.
대기업에 일하면 좋은게 최고는 아니라도 평균이상 보수 받으면서 널럴한게 아닌가 합니다. -
저도 똑같습니다…. 회사 일이 많지가 않아서 항상 2-3시면 퇴근합니다…. 나태해지는것 같아서 지금 직장을 옮길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