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5-0914:42:30 #3695149ㅇㅇ 174.***.214.136 4084
은 특유의 허세 때문인가 젊을 때 많이들 카푸어 하는거 같은데 마국인들은 전혀 그런거 같진 않음
걍 다 본인에 맞게 사고 넘쳐도 싼거사고
-
-
한국애들도 다 그렇지 않듯이 미국애들도 다 그렇지 않아요.
한국이야 카푸어란 말을 뉴스에서 많이 접할수있지만 미국은 안나오지요.
실상은 미국도 돈없는애들이 차 샀다가 뻇기는애들 수두룩 -
미국도 뭐 마약에 돈 탕진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쌤쌤인듯
-
어딜가든 사람마다 다른 것 같네요
무리해서 차 투자하는 사람들 많은 것 같은데.. -
Don’t buy car like me. You can make lots of money like me
-
미국도 카푸어 많은데 ㅎㅎ 집 월세에 허덕이고 저축 하나도 못하면서도 고급차 리스하는 경우 많음. 오히려 한국이 전반적으로 빚내서 차 사기보단 현금 모아서 차 사는 비중 높은듯
-
월 2천짜리 아파트 가보니 벤츠, 포르쉐 장난아니더만 미국도…ㅎㅎ
-
한국같은 고급차 카푸어는 없는데… 연봉 고작 3~4만불 벌면서, 한달 거의 300~400불 아님 더이상 내고 타는애들 많음.
즉, 3~4만불짜리 차 타는애들 많다는거지…
새 트럭 깨끗한거… 타고 있는 애(히스패닉)들 거의 대부분… 그렇다고 보면 됨.
카푸어잖아, 결국. -
다 주변 사람들 보고 판단한다지요?
미국도 카푸어 상당히 많습니다. 가치관의 차이이지 한국과 미국의 차이 뭐 이런거 아닙니다.
-
패이먼 못 내고 결국 차 뺏기는 애들 미국에도 수두룩. 비교 문화가 대체적으로 한국이 강한 건 맞는 말. 특히 차 크기나 브랜드 가격에 대한 비교도 한국이 월등히 더 심함. 그래서 카푸어가 많고 적고를 떠나 심리적인 불만과 열등감이 한국 사회에 훨씬 더 크게 만연되어 있음.
-
한인들은 대부분 그냥 poor해요.
-
미국의 주 하나가 한국보다 큰곳도 많은데, 어떻게 미국전체를 일반화 할수가 있을까요?
-
미국에 사는 한국인중 중산충이라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몇퍼센트일까?
-
대도시 지역이 허세부리는 미국인들이 확실히 많고요. 콘도 하나 없으면서 차는 럭셔리차 끌고 다니는 애들이 수두룩 하네요. 반면 시골은 차보다 집 구입하는 것을 우선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미국애들도 알뜰하고 동양계들도 본인 형편에 맞는 차를 구입하는 것 같아요. 시골과 대도시가 같은 인컴이라면 시골사람들이 저축을 확실히 많이 하는 것 같네요.
대도시만 살은 한인들 눈에는 대부분의 미국인들이 차로 허세부린다 하지만 시골에 가보면 대부분의 주민들이 20만 마일 넘고 15년 이상된 차들을 오히려 자랑스럽게 여기고 고장 없는 한 계속 타고 다닙니다.
대도시지역 상당수 주민들은 럭셔리차를 본인 형편에 맞지도 않게 리스해서 타고 다니죠.. 인컴은 월 4천불이면서 럭셔리차를 600이상 월 페이먼트 하면서 타고 다닌다는 것은 이해불가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