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파일럿과 아큐라 MDX

  • #2978866
    궁금 64.***.197.211 9580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혼다 파일럿’하고 ‘아큐라 MDX’는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시는 SUV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 차이는 많이 나더군요. 그런데, 아큐라 MDX가 혼다 파일럿에 비해 더 좋은 점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안정성? 소음? 운전의 재미??
    비슷하다면 굳이 비싼 차를 살 이유가 없지 않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county 146.***.0.202

      저도 고민하다가 MDX로 리스했습니다.
      파일럿 가죽시트기준으로 MDX와 비교할때 파일럿 리스비용이 더 비싸더군요. 승차감은 비슷했던것 같은데, 파일럿 맘에 안들었던것중 기억에 남는건,

      사운드시스템이 MDX보다 안좋았던거. 특히 볼륨이 터치스크린이라 불편.
      MDX가 좀더 정숙. 특히 고속주행때

      둘다 운전의 재미는 없는것 같음. MDX가 조금 작아요. 파일럿은 8인승, MDX는 7인승.

    • 혹시 131.***.48.68

      실용성에 무게를 둔다면 파일럿에 한 표를 주겠습니다.
      그리고 파일럿은 우측사이드미러에 카메라가 있어서 우회적 신호를 주면 화면에 보여줘서 어두운 밤에 잘 보여요.
      혼다차량의 장점이죠. 이상하게 고급 모델엔 MDX엔 없다는게 신기하더군요.
      혼다 센싱을 추가하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아요.

    • uioj 73.***.188.139

      토요타가 좋아요 렉서스가 좋아요? 니싼이 좋아요 인피티티가 좋아요 란 것과 같은 질문이죠. 비슷만하면 누가 윗브랜드를 살까요? 훨씬 비싼데.

      근데 문제는 파일럿은 워낙에 인기 차종이라 (공급이 엄청 딸립니다.) 딜이 잘 안되서 4만불 넘는 윗트림도 2천불 정도 할인하고 겨우 사는 지경이라, 딜이 그런데로 되는 MDX대비 가성비가 좀 떨어지죠. 병맛같은 터치볼륨은 최악의 UX 교과서이죠. 설계한 사람이 애들 태우고 차를 아예 운행안해본듯하네요. 욕을 그렇게 먹더니 이제 정신차리고 신모델들에서는 볼륨knob을 넣고 있구요.
      파일럿이 실내공간/트렁크공간이 MDX대비 넓구요. 내장재는 그래도 욕먹는 MDX이지만 파일럿과 비교할바는 아니구요. 운동성능도 감히 파일럿이 MDX상대는 아니죠.

      혼다에는 있고 아큐라에는 없는 것들이 이제 아주 많습니다. 무슨 생각으로 상품 전략을 짜는지. 한수 아래 CR-V랑 비교해도 딸릴 지경입니다.

      CR-V에는 있고 MDX에는 없는것:
      – android auto or carplay
      – decent Navigation like Garmin
      – 4-way lumbar support (MDX 2-way)
      – hands-free feature on power liftgate
      – sliding feature on front sun-visors (MDX는 옆창으로 햇빛 들어오면 공책으로 막아야 합니다. ㅋㅋㅋ 5만불 넘는차가)

    • 건강 107.***.109.56

      야큐라는 럭서리카로 안쳐줘요. 그리고 MDX나 파일럿이나 껍데기만 좀 다르고 완전히 똑같은 차입니다.
      AWD 운운은 사양하구요. 그놈이 그놈입니다.
      럭서리카로 가려면 다른 브렌드로 가시고 그냥 실용성만 따지면 파일럿이 돈 세이브하는 길입니다.

      문제는 혼다가 문제가 많아요. 잡소리 많고 요즘 잔고장도 한국차보다도 많아요.
      차라리 토요타 하이랜더나 기아 쏘렌토가 더 낫다가 중론입니다.

      파일럿 뿐만 아니라 다른 혼다 차들이 잘잘한 고장과 운전자 미치게 만들고야 마는 잡소리 등으로 더이상 매력적이지가 않아요. 잡소리가 한번 나오기 시작하면 아주 골고루 돌아가면서 나옵니다만 그러나 지쳐 떨어져 포기합니다.

      장거리 고속도로 여행시 계속해서 창문이 열렸나 착각하게 만드는 쏴아아하는 바람소리에 자꾸 확인하게 되는것은 덤이지요.

      다른 경험자들 말안듣고 혼다 두대 샀는데 두대 다 마찬가지더군요. 잡소리 하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MDX 파일럿 오딧세이 하부 서스펜션 그리고 엔진후두 열고 확인해 보세요. 플라스틱 커버 좀 벗겨보면 구분이 안될정도로 똑같아요. 다 같은 놈들입니다.

    • 지나가다 199.***.103.53

      MDX 파일럿 오딧세이 주행감은 정말 기가 막히게 비슷합니다. 같은 차라서요.
      MDX가 아무래도 조금 럭셔리 타겟으로 하다 보니 내장재랑 외부 마감이 파일럿보다 낫고 뱃지 아무리 안 쳐줘도 혼다보다는 쳐주고요. (내장재가 혼다보다는 나아도 다른 럭셔리 브랜드에 비하면 많이 딸립니다) 파일럿보다는 방음이 조금 더 되서 좀 더 조용한거 그리고 최근 MDX는 safety 관련 옵션 (auto braking, lane departure, adaptive cruise 등등)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둘중에 고르라면 별로 어렵지 않게 MDX입니다. AWD는 최근 모델들은 파일럿이나 MDX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 50.***.149.232

      mdx awd와 pilot 4wd는 완전히 다릅니다. sh-awd는 전후륜 토크 분배 뿐 아니라 좌우 토크도 다판 클러치로 조절, true 토크 벡터링. 요즘 모델 awd가 거기서 거기라는건 모죠?

    • kia 96.***.64.165

      차알못들이 너무 많네요. MDX가 오디셋이 주행감이랑 비교를 당하지 않나 하하하

      아 그리고 2016 Pilot부터 AWD에서 토크벡터링 됩니다. 기계적으로 MDX의 SH-AWD와 똑같은 구조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지나가다 199.***.103.53

        둘다 몰아보고 얘기하세요. 똑같다고 할 수 없으나 전륜 모델은 엄청 비슷합니다. 누가 차알못인지..

        • uioj 73.***.188.139

          MDX와 오딧세이의 주행감이 비슷하다고 느껴지시면 차알못 맞으십니다. ^^

          • aaa 76.***.79.104

            MDX 오너분이 발끈하는군요. 본인 차는 acura에 급이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비교당하니 기분이 안 좋으신가보네요. 혼다보다 좋은거 인정하는데 태생은 어쩔 수가 없답니다.

    • 73.***.206.162

      이러다 쫌 있으면 아큐라가 아우디 콰트로 아작내는 말들이 나올것 같은 분위기네요.
      혼다의 범용 기술이 뛰어 난 것은 사실이지만 실제 승차감과 최근 범용화된 다른 차들의 기술 평준화로 마케팅서이 상한 옵션이 되었고 그중 하나가 sh-awd입니다.

      10년 전에는 극찬을 받았지만 지금 그러기에는 다른 차들이 너무 좋아요. 듀얼클러치도 비머 M시리즈에 들어가 다들 와아 했지만 지금은 현기차도 막 넣고 있고, 그렇다고 다른 고급차에 비됴해도 밀리지도 않는 기본옵션이 되었습니다.

      일본차 중 렉서스는 몰라도 아큐라는 글쎄요. 돈쓰고 별로 인정 못받는 브렌드이고 실제로 럭서리 브렌드에서 인지도 거의 최하위로 평가기관에서 나왔었어요.

      왜냐하면 특징없는 전륜구동 차들이 즐비하고 실내 내장도 혼다랑 차이가 거의 없어요. 아큐라 차량은 한국 중국사람들이 대부분이고 백인들이 타는 것은 비머나 벤츠에 비해 진짜 극히 드물죠. 길에 다니는 MDX 99%가 아시안 운전자에요.

      RDX 탔는데 제가 CR-V 잘못탔나 착각할 정도 였어요. 오히려 요즘 인피니티가 치고 나가는 것 같아요. 제너시스는 뭐라 말하기엔 아직은 좀 조심스럽구요.

      • uuu 73.***.188.139

        간만에 보는 병맛같은 글이네요. MDX가 아시안이 99%라니요. 내가 보는 MDX운전자들은 다 아시안 가면을 쓰고 있는건가?

    • GL 73.***.72.157

      MDX 아시안 99%에서 웃으면 되나요? ㅋㅋㅋ

    • 73.***.206.162

      발끈해서 바로 낚이는균요. 내 이럴줄 알았어요.
      어휴 이런 사람들이 맨날 쪽빠리차가 페라리보다도 가성비 낫다고 하지요?
      MDX가 X5, 카이엔이나 Q7보다 우수하다고 말할 분들입니다.

      • uioj 73.***.188.139

        올해는 정유년인데 아직도 병.신.년. 같네요 ^^
        MDX와 X5, 카이엔, Q7 은 가격대가 같은급이 이미 아닌데요. 혼자북치구 장구치시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