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포드 익스플로러 실오너?

  • #3525111
    익스 76.***.159.182 3655

    혹시 여기 계신분들중에

    포드 익스플로러(신형) 실오너 이신분들 질문이요.

    미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3열 suv라고 하는데,

    이번에 차를 사면 좀 오래 탈 계획이라서,

    차량의 정비 편의성, 내구성도 좀 고려를 하고 있다보니

    XC90은 제외가 되더라구요.(여타 독일차는 돈 없어서 못사는거구요)

    내구성이야 익히 유명한 RX350도 고려를 하고 있는데,

    이번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6기통)가 좋다는 얘기들이 많던데,

    실오너분들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1. 내구성은 어떤지

    2. 정비 편의성은 어떤지

    3. 주행성능이나 승차감은 또 어떤지

    *텔루라이드/팰리세이드도 보았지만,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한국에서 사는 가격보다 비싸게 산다고 하면 전혀 구입할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크업이야 딜을 통해서 없앤다고 하더라도, 솔직히 할인을 받지 않고 현대/기아차를 미국에서 탄다는것에 딱히 장점이 없는것 같아서요. 테클은 자제해주세요.

    • 음… 47.***.56.43

      텔루, 펠리는 한국차 아닌데요???
      이름과 껍데기만 같지, 사실 흉기의 북미판 업글버젼이라고 봐야죠… 한국차와 다르죠…

      • aghj 104.***.250.209

        펠리세이드 한국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전량 제조하여 미국으로 수입하여 파는데 무슨 한국차가 아니라구요??? 본인이 먼소리하는지 알고나 말씀하세요?

        • 음… 47.***.56.43

          북미판(수출용)은 다르게 만듭니다.
          다 알려진 비밀인데 뭘 새삼스럽게…

          • zzzzzzzzzzz 12.***.24.194

            다음 아래에서 한국차량에 해당하는 보기를 고르시오.

            1. 현대 울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한국에서 판매하는 차량.
            2. 현대 울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미국에서 판매하는 차량.
            3. 현대 울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유럽에서 판매하는 차량.
            4. 현대 알라바마공장에서 생산하여 미국에서 판매하는 차량.
            5. 기타(의견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괜찮아요 174.***.2.135

      과거 5년 동안 업무차 회사 리스로 익스, 퓨젼, 플렉스 등등 포드차 많이 탔는데, 현재는 신형 이스케이프 하이브리드 타고요. 포드 차량들이 실내가 좀 아기자기하지 않은게 단점인 반면 엔진 내구성이나 서스펜션과 고속 안정성은 참 맘에 듭니다. 특히 과거 모델은 2-3열 주변 내장 단차가 후덜덜하게 안좋고 시트도 막 울고.. 최근 모델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제 생각엔 엔진 정숙성이나 서스펜션이 충격을 잘 걸러주는 장점입니다. 그리고 타사에 비해 옵션이 좋습니다. 차선 유지, 긴급제동, 어댑티브 크루즈 같은거 거의 기본이고, 스마트폰 앱으로 시동, 위치파악, 제어하는거 모두 기본이고 무료입니다. 스맛폰 앱 같은거 타사는 매월 얼마씩 차지하는곳 많아요.

    • Ggg 75.***.155.175

      Windshield 뿐만 아니라 앞유리까지 laminated window 를 써서 정숙하고 3 열 suv 중 유일하게 후륜구동이어서 승차감도 제일 뛰어납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수백만 대가 팔린 이유가 있습니다.
      경찰차로 쓰이기 때문에 차를 더 튼튼하게 만들어서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지금도 길거리에서 2000 년 전에 만든 익스플로러 많이 보여요. 물론 실내가 예전엔 좀 떨어졌지만 지금은 디자인은 모든 회사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강추.

    • Ggg 75.***.155.175

      한가지 더. 경찰차로 팔아야하기 때문에 법규 이상의 강도나 충돌 테스트를 거칩니다. 예를들어 고속도로 갓길에 주차되 있는데 딴 차가 실수로 50 mph 로 뒤에서 박는다 그러면 토요타 하이랜더는 떡이 되지만 익스플로러는 승객공간을 멀쩡히 지켜냅니다.

    • dd 172.***.7.19

      경찰차용 익스플로러와 일반판매용은 라인이 다르지 않나요? 라인이 아예 달라서 내구성이야 일반용은 타사 자동차와 거기서 거기 아닌가요?

    • ㅋㅋㅋ 24.***.21.198

      위에 ggg님,
      후륜구동이어서 승차감이 좋다구요?????? ㅋㅋㅋ
      먼 소리에요? ㅋㅋㅋ

    • 후륜 76.***.231.19

      후륜이 승차감 좋은건 맞음.
      그래서 고급차 브랜드가 대부분 후륜구동을 사용하는거고.
      후륜이란 소리는, 그만큼 차량의 축거가 길어질수 있고, 축거가 길어질수록 승차감이 좋아짐.

      • 24.***.21.198

        같은 3열 suv 논하는데 차량 축거가 왜 나옵니까?
        다른 전륜 구동 3열 suv랑 비교했을 때를 비교해야지 뭔…..

        그리고 고급차들이 승차감을 위해 후륜구동을 쓴다구요? ㅋㅋㅋ

    • 지나가다 76.***.240.73

      올해부터 후륜구동으로 바뀌었는데 뭔 리뷰를 그리 거창하게 하는지..

      이차보다 큰차타던 사람은 작아보일거고 작은차 타던사람이 타면 커버임. 차는 잘나감. 한국이나 일제차와는 레벨이 틀림.

    • 음… 47.***.56.43

      후륜구동이라 승차감 좋다는 좀 아니구요…
      아마 서스펜션 때문일겁니다.
      고급차는전후륜을 떠나, 다 에어서스펜션이라 서민차들이 아예 따라갈 수가 없어요.

    • 후륜 76.***.231.19

      @지나가다님
      한국일본차랑 레벨이 다르다는게 좋은 의미로 레벨이 다르단 말씀이신거에요? 아니면 부정적인 의미인거에요?

    • UTLOVE 73.***.237.64

      글과 질문에서, 1,2번 내구성과 정비, 즉 오래 타겠다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 하시는 듯 합니다. 3번 질문의 ‘또 어떤지..’ 라는 뉘앙스로 보건데 optional 인 듯 합니다. 맞나요?

      우선 3번. 포드가 딱 미국 도로 주행에 맞게 설계 하는 듯 합니다. 조용하지만 힘쓸줄 아는 에코블라블ㄹ(?) 엔진과 쏘나타도 울고갈 말랑한 서스펜션. ㅎㅎ

      1, 2번. 위에서 포드 엔진 내구성 좋다고 하셨으니, 저는 엔진 외의 것들 더 덧붙입니다. 제 생각에는, 빅 디자인 체인지가 없는 브랜드와 모델이 좋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빅체인지가 빈번하면 (Hyund…ㅂㄷㅂㄷ…)은 다양한 디자인/내구 문제를 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마이너 체인지로 대를 잇는(?) 모델은 수년간 부품 개선이 이루어 져서 안정화가 되고, 향후 부품 수급에도 용이 합니다. 심지어 유투브에 셀프 정비 정보가 넘치기도 해요.

      그런 면에서, 포드가 웬만해선 빅체인지를 안해서 선택할만 한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익스플로러는 단종 될 것 같지도 않고…. ㅎㅎ

    • Xe 72.***.129.25

      이번레 촌스럽던 내부 인테리어도 좀 개선되었던데..
      사려면 리미티드정도는 사야 옵션이 괜찮을까요?

    • Ggg 75.***.155.175

      경찰차라인과 일반 익스플로러 생산라인 같습니다. 같은 시카고 공장 같은 라인에서 나옵니다. 다만 경찰차에는 일반차에 없는 경찰차 액세서리만 추가될 뿐입니다.
      그리고 후륜구동이 승차감이 좋고 달리기 성능도 좋은 건 상식입니다. 그리고 승차감이란 아주 방대한 부분이라 서로 왈가왈부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NVH 가 승차감이다 어떤 분은 주행성능이나 코너링 같은 거다 뭐 절대정의는 없습니다. 유투브 아무거나 리뷰 보세요 뭐라고 하는지.
      리미티드 트림사면 거의 모든 옵션 다 들어있어 좋습니다. 예산이 안되면 XLT 에 열선휠 정도 선택하면 좋구요.
      텔룰라이드도 추천합니다. 타보니 조용하고 가성비 좋았습니다. 단지 아직 내구성이 판명되지 않았고 그래도 수십년 팔아온 익스플로러에 한 표 더 줍니다.

    • ㅋㅋㅋ 24.***.21.198

      경찰차 버전 인터셉터에는 캐빈 강성을 위해 보강되는 액세서리가 있기 때문에 더 안전한겁니다.
      일반인에게 판매되는 익스플로러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ㅋㅋㅋ 24.***.21.198

      그리고 누가 승차감 카테고리에 핸들링을 넣습니까?
      핸들링과 승차감은 어떻게 보면 반비례하는 겁니다.
      물렁한 서스펜션에는 노면 충격이 덜 오니 스무드한 승차감이지만 대신 핸들링이 떨어지게 되는겁니다.

      무슨 후륜구동이라 다른 3열 suv 보다 승차감이 좋다는 건 님 뇌피셜 아닙니까? 그렇게 말한 리뷰어 있으면 어디 링크 찍어줘 보시죠.

      그리고 포드 익스플러러가 인터셉트 버전으로 경찰차에 쓰인게 2012년 부터인데,
      무슨 경찰차로 쓰여 튼튼하고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길거리에 2000년 이전 연식도 많이 보인다?
      어이가 없네요 ㅎㅎㅎ

      =========삭튀 방지======
      Windshield 뿐만 아니라 앞유리까지 laminated window 를 써서 정숙하고 3 열 suv 중 유일하게 후륜구동이어서 승차감도 제일 뛰어납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수백만 대가 팔린 이유가 있습니다.
      경찰차로 쓰이기 때문에 차를 더 튼튼하게 만들어서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지금도 길거리에서 2000 년 전에 만든 익스플로러 많이 보여요. 물론 실내가 예전엔 좀 떨어졌지만 지금은 디자인은 모든 회사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강추.

    • chang 73.***.225.93

      If you want to extend your SUV towing capacity. you’ll need it for rear-wheel drive or 4×4….it’s not an option, it’s mandatory!!!

      SUV with FWD is a not good on the trailer with a boat or heavy thingy (over 2000lb)

    • 후륜 174.***.20.132

      대부분 고급 브랜드가 SUV 및 세단에 후륜을 쓰는 이유는 2-3열 승차감 및 주행성능이 맞습니다. 전륜은 동력효율이 좋아서 쓰는거고요. 안그럼 후륜 기반을 왜 쓰겠습니까? 당연한걸 모르는 사람들이 있네요? 고급차들은 바보라서 후륜기반을 쓰나? ㅋㅋㅋ

    • UTLOVE 73.***.237.64

      저는, 워킹유에스 car 게시판이, 마일모아 보다 뛰어난 유일한 게시판 이라고 생각 합니다. 경험 많으신 분들 덕분이라 생각 합니다 (상대 비교를 하자면 말이죠;).

      그래서 말입니다만, 공격적인 어휘 사용 보다는, 부드럽~게 정보를 나누는 대화를 지향 하면 좋겠습니다. Plz.

      여러분들, 다 좋은 의견이고 다 좋은 정보 쉐어 하는데 굳이 미간을 찌푸리거나 나의 손가락이 거칠어 질 필요 없잖습니까요. 무언가를, 알 수도 있고, 모를 수도 있고, 잘 못 알 수도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서로 존중하면서, 좋게좋게 지내기로 하시죵 : )

    • td 184.***.32.213

      Ford explorer가 경찰차로 쓰이는 것과 일반 판매는 같지가 않습니다.
      그렇게 안전하다면 왜 2019년까지 IIHS small overlap 테스트에서 Explorer는 매년 최하점 (driver side (Marginal). Passenger side(Poor))을 받았나요? 그 세그먼트에서 벌써부터 G등급 받아온 경쟁차종들이 많은데..Explorer는 2020년이나 되서야 G등급 받았더군요.

    • 그랗지 24.***.49.188

      지금 나오는 차는 몇년 더 겪어봐야 아는거고요
      2천년대 초반 차들은 모두 아미고들이 타지요?? 싸니까 그거 하나뿐
      후반에 나오는 지금 세대 전꺼는 정말 안습…경고등에 익숙하지 않으면 정신병 걸립니다.
      신형모델…전방 램프 후미쪽보면 꼭 어디 폐차장에서 줏어와서 달은 느낌…사고 싶음 사세요..나라면 텔유라이드 아니면 타호로 갑니다

    • Ggg 174.***.2.132

      내가 경찰차로 쓰일 정도로 내구성이 좋다고 말한 거 였는데 2000 년 전 익스플로러도 많이 보이는 건 그땐 차체가 유니바디가 아니고 프레임바디로 지금보다 내구가 더 좋았습니다. 그래서 오래된 프레임바디 익스플로러가 아직도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익스플로러 승차감 좋다는 건 그냥 아무 유투브 테스트 시승 리뷰 보시면 됩니다. 찾아 올린 만큼 뭐 중요한 일도 아니고.
      그리고 경찰차에 쓰이는 엑세서리는 싸이랜, 경고등 등의 내외장품을 얘기하는 것이였고. 차체는 일반차와 100 프로 동일합니다. 시카고에 포드 공장에서 일하는 직원이 직접 말해준 겁니다.
      뭐 그래도 안믿으신다면 뭐 편한데로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 Ggg 174.***.2.132

      시카고 익스플로러 조립공장 직원이 친한 친구입니다.

      • Policeman 174.***.31.164

        경찰차와 일반차의 기본 프레임은 동일 하지만 경찰차의 경우는 많은 것들이 업그레이드 되어 있습니다.
        1. 가장 큰 8기동 엔진이 들어갑니다. 일반 모델에는 없는 고성능 엔진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커진 엔진에 따라서 대용량 에 충경에 더 강하고 화재에 강한 연료통이 들어갑니다.
        3. 강화된 엔진에 따라서 고성능 라디에이터가 들어갑니다.
        4. 일반 시트가 아닌 Heavy Duty 시트가 장착 됩니다.
        5. 사이렌 무전기 스피드건 컴퓨터 등 여러 전기 장비를 위해서 가장 큰 사이즈의 얼터네이터와 대용량의 배터리와 보조 배터리가 추가로 장착 됩니다.
        6. 키없이 시동이 걸리고 도난시 엔진 정지와 브레이크 작동을 할수 있는 특수 시스템이 대부분 장착 됩니다.
        7. 옵션에 따라서 총격전에 대비해서 자동차문 내부에 철판이 장착 되기도 합니다.
        8. 경찰차의 경우 무게가 상당히 증가하기 때분에 프레임 강화가 상당히 되어 있으며 무게 증가로 인한 고성능 서스펜션의 장착, 그리고 대용량의 브레이크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자잘한 옵션이 있기 때문에 같은 차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중요부품은 서로 호환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