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운동(martial arts)하다 크게 다치면

  • #3366327
    ㄹㄷㄹㅇ 206.***.187.75 1241

    한 1년전쯤 martial arts 운동하다가 코치가 저를 잡고 들어서 놨는데 어깨로 떨어져서 쇄골이 부러졌습니다.
    미국 병원에서 엑스레이도 찍고 의사도 만나서 수술 스케쥴 잡았다가, 그냥 한국가서 철판이랑 핀으로 부러진 쇄골 고정시키는 수술 받고 왔습니다. 수술할때 의사가 철판이랑 핀으로 뼈가 계속 고정되어 있으면 나중에 또 다치면 더 크게 다친다고 1년뒤에 빼라고 해서 조만간 다시 한국가서 수술 받을 예정입니다.
    이런 상황일 경우 따로 보상받는 방법 없을까요? 작년에 다쳤을때 체육관 관장(?)한테 물어봤는데 자기가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하던데, 다치게 한 코치도 미안하다 뭐 이런말도 없고, 미국은 원래 이런가요?

    • ㅗㅗ 99.***.11.5

      그당시에 관장이 가진 보험으로 미국서
      처리했어야죠
      보험없이 영업 못합니다
      동네 구먼가게도 있는데
      육체적인 부상이 생길
      아니그런데 태권도장인가요
      가게에요 아니면 뭔데 관장이있고
      코치가 있나요
      미국이 원래 다치면 고소를 많이해서
      보험이 다있는데 님은 구걸 목찾아 먹은거애요
      안타까운게 아니라 덥답허내요

    • 웨이버에 50.***.222.101

      체육관 등록하실때,

      아마 waiver에 서명 하셧을 겁니다.

      본인이 다 책임지셔야해요.

      위에 분은 잘 모르시고 하는 말씀이고요.

    • 78 184.***.186.172

      싸움닭 변호사 구하면 뭔들 못하겠습니까? 그나저나 이런게 웨이버 되는거래도 싸움닭변호사들은 방법을 찾아내겠죠. 무슨 전부 웨이버된다는게 법적으로 말이 안돼요 그럼 미국 변호사/판사들 굶어죽게요?. 미국법은 코에걸면 코걸이 눈에걸면 눈걸이가 되는 변호사/판사만 좋은 법이거든요.

    • 성룡 129.***.109.42

      미국에서는 각 도장이 모두 보험을 드나요? 보험에 가입을 안 하고 영업을 하는 도장들이 많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보통 도장에서 등록을 할때, waiver 폼을 받는데, 이것만 있으면 도장이 아무런 책임이 없는지 궁금하네요. 미국은 사람이 다쳤을 때, 엄청나게 변호사들이 달려드는데, 이렇게 waiver 폼을 받은 상태에서 다쳤을 때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궁금하네요.

      waiver 폼 하나 받았다고, 도장이 모든 책임을 피해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asdfa 108.***.101.40

      모든 사업체는 보험이 있습니다. 필수 이구요.

      생각하는것보다 서류에 싸인 하는게 법적 효력이 엄청 납니다. 싸인 하나로 판이 뒤집히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하지만 글쓴이분 케이스는 코치 분의 실수로 사고가 일어난것이기 때문에 법적인 보상을 받을수 있을껄로 생각되는데요.

      가능성이 있다면 변호사 사무실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dd 174.***.3.121

      Waiver가 있어도 모든 책임이 면책되는거 아닙니다.
      변호 사랑 상의 하셔야합니다.
      여러분 어떤 종류의 웨이버든 서명했다고 모든 권리가 포기되는게 아닙니다.
      미리 포기하지마세요. 아주 제한적인 권리만 포기하는거에요.

    • ㄹㄷㄹㅇ 134.***.99.208

      처음 등록할때 뭔가 싸인을 하긴 했는데, 그게 웨이버 폼인지는 모르겠어요, 자세히 안 읽어봐서ㅎㅎ 같이 다녔던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웨이어 폼이라고 하긴 했던거 같아요. 그 친구도 법적으로 보상 받기 힘들지 않겠냐, 이런식으로 얘기하긴 했었어요
      그리고 다치고 나서 관장한테 물어봤더니 체육관 보험은 따로 없다고 했고요, 다치게 한 코치는 이 지역 경찰 오피서예요 ㅎㅎ 경찰이라도 체육관 매트 위에서 다치게했으니까, 직업이 경찰인것은 중요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웨이버 폼이라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려고 했다가, 지역 로펌 한군데에 이메일로 간략하게 물어봤었는데 도와줄수 없다고 했었고요,

      갑자기 생각나서 혹시 저같은일을 당하신분이 있나 해서 글 올려봤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다른 로펌에다가도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다들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