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vs 도요타

  • #3651645
    지나감 68.***.41.130 4595

    차가 급해서 차를 알아보다가 질문 올립니다.
    가격은 둘다 MSRP에 구입이 가능하고요 (시기가 시기인 지라 더 내리진 못합니다).

    지금 보는차가
    현대: Santa fe Hybrid or Plug-in
    도요타: Venza or Rav4 Plug-in입니다.

    현대가 가격대비 더 좋아보이긴 하는데, 주위에 현대 타던 친구들이 잔고장으로 고생 하는걸 많이 봐서 고민입니다.
    도요타는 전에 가지고있던 3대 전부 10년 이상 별 문제 없이 잘 타고 다녀서 끌립니다.
    현대 요즘 잔고장 어떤가요? 현대와 도요타중 어떤게 더 long run으로 타기 좋은가요?

    그리고 Plug-in이냐 그냥 hybrid 이냐를 두고도 고민입니다.
    아파트에 거주해서 Plug-in 구입이 필요는 없는데, 인센티브랑 다 따지면 Hybrid 보다 약간 싸거나 비슷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이면 Plug-in이 더 좋은 선택일가요?

    • duc young 173.***.197.70

      글쓴이 조상이 왜놈일수도 있고 매국놀수도 있는데..
      현대 고장나도 서비스 잘 되있지 않아요? 문제없으실거같아요

    • G70페더럴웨이 172.***.47.62

      낚씨글 그만 올려라.. 일본차 고장 없는 10년전 애기다 내가 아는지인 도요타 2020년식 rav4 타는데 퓨얼펌프랑 네비게이션 먹통으로 샵에 2주째 가있다고 하더라… 현대가 잔고장 많았지만 요즘 확실히 잔고장 많이 줄었다..

    • 벤자 174.***.201.246

      현대는 엔진 빼면 그래도 괘찬음. 현대차 엔진 빠개지고 불나는 리콜 아직도 함. 나같음 뒤도 안보고 벤자 지름.

    • 코난 98.***.154.181

      무조건 현대

    • 108.***.155.85

      하여간 꼰대들 일본차 보면 개거품 무는건 여전하구먼

    • brad 97.***.181.24

      느그들 여자친구가 일본군에 당햇어봐라 그런 소리 안할 거다

    • 둘차 172.***.239.193

      무슨 애국심이니 일제니 이런거 개인감정 하나도 없이 말씀드립니다.

      첫째, 아무리 네임 벨류있고 유명한 브랜드 모델이라도 어떤 차가 뽑기 되느냐는 복불복입니다. 대신 유명한 차들은 그만큼 안좋은 뽑기가 될 확율이 적은니 좋은 밸류를 가지고 있겠죠.

      둘째, 토요타가 현대보다 훨 낫다고 보는건 10년 전 얘기입니다. 전 둘 다 가지고 있는데, 직접 왠만한건 고쳐본 입장에서 마감처리라든지 꼼꼼함을 보면 현대가 훨씬 낫다는걸 보고 놀랬습니다 사실. 요즘은 원가 아낀다고 둘다 더 안좋아 졌는지 아님 더 좋아졌는지 모릅니다. (10년된 차 기준입니다).

      셋째, 전 현대 10년 동안 타면서 잔고장 한번도 없었습니다. 아주 사소한거 있었는데 10년 워런티에서 커버되서 그냥 고쳤구요. 지금 상태로는 앞으로 10년 더 타도 문제 없어보입니다.

      넷째, 플러그인인 경우 어떤 곳의 품질이 더 좋은지 한 10시간 넘게 리서치 해보세요 그럼 대충이라도 답이 나옵니다. 구글, 유툽등등 동원할수 있는 자료는 negative 이든 positive이든 다 읽어봐야 합니다. 아마 두 브랜드의 가격차이가 아주 크게 안날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작은 차이의 금액은 롱런으로 봤을땐 무의미합니다. 글구 워런티 기간도 무시 못할거구요. 여러가지를 종합해서 리스트 작성하고 비교 분석하다보면 분명 기우는 쪽이 있을거니 그걸로 선택하면 맘이 편할겁니다

    • 이순신 71.***.229.127

      회사차 2017 제네시스 g90

      50k 마일 – bilnd spot monitoring system 고장 – 좌우 전 유닛 교체, 대쉬보그 우긑쭈글해지는 문제로 교체
      56k 마일 – 엔진 오버히트 경고 – 지금 딜러에 있고 thermostat 문제라고 함

      회사 직원차

      2019 산타페 신형

      127k 마일 – 저속에서 울컥거리는 현상, 오일 교체했으나 동일 증상, 딜러에서 트랜스미션 교체해야 한다고 함 – 견적 6천불이나 현대에서 비용의 75% 부담하기로 오퍼했다고

      다른 2019 현대 산타페 신형

      Torque Converter 이상으로 check engine light 수차례 뜸. 운행에는 아직 지장 없는 것 같으나 심히 우려됨

    • 인생선배 96.***.40.95

      브랜드는 개인적 경험이라 뭐라 모르겠고..방식만 보면 느낌이 플러그인은 예전 핸드폰으로 따지면 피쳐폰 느낌입니다. 기술적으로도 혼종이라 전기쪽으로 고장나거나 문제 생기면 딜러들도 골치 아프다고 하더군요. 저라면 그냥 기술적으로 안정적인 내연기관 바탕의 하이브리드로 가겠습니다.

    • 음… 173.***.172.74

      그냥 내연사고, 10년후 전기차 안정되면 구입.
      10년도 부족하면 20년후.

    • duc young 173.***.197.70

      현대나 도요타나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다른 브랜드들 비하면 평균이상의 릴라이어빌리티 가짐

    • brad 73.***.62.208

      결국 토요타 계속 사면 니네나라 여자들 다 당해 이놈아

    • 진실맨 192.***.196.26

      윗댓글들을 심각하게 읽어보고 도요다 사기로 마음먹었다

    • 108.***.155.85

      저 짭브래드 저러면서 야동은 일본꺼 볼 듯

    • 과거 68.***.93.28

      유튜브보고 차조립하는현기차
      좋다는놈들은 미친놈들이다
      정상이 아니야 ㅎㅎㅎ

    • 지나가다2 174.***.83.149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