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벨로스터라는 차 어떤가요?

  • #18112
    vd 63.***.193.4 4722

    애가 프리스쿨 다니기 시작하면서 제가 출퇴근 용으로 차를 하나 더 구입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벨로스터라는 차가 참 이쁘게 생기고 해서…눈여겨 보고 있는데, 결코 싼 차는 아닌거 같구요. 어디서 본 기억으로는 잘 만들었다…하체가 좋다…(무슨뜻인지 모르겠지만요..ㅎ) 하던데, 혹시 조금이나마 디테일한 정보를 아시는 분 계시나 해서요…
    마일리지도 40 mpg 정도이던데, 요즘은 오토나 매뉴얼이나 개스 차이가 별로 안나는건가요? 예전 한국에선 매뉴얼이 기름 적게 먹는다…이랬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 차는 큰 차이가 없는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이 차를 당장 큰 돈이 없어 리스를 한  후에, 구입을 하면 손해일까요?
    • zmm 192.***.55.37

      stylish but weak power

      일부 사람들은 이 디자인을 매우 싫어하는 사람도 있음. 현대차라서 그럴 꺼임. 원래 1등이 튀는 옷 입으면 이뻐 보이는데, 꼴찌가 똑같은 옷 입으면 촌스러워 보임. 이게 꼴찌의 비애.

    • 밸로스터 터보 204.***.219.18

      이쁘고 연비 좋은데 파워가 문제라면 언젠지는 모르나 곧 1.6 터보 버젼이 나오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약 200HP. 한번 확인해보세요. 저도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차네요

    • vd 63.***.193.4

      아..네…상대적으로 파워가 약한가 보네요..
      엘란트라 같은정도 급 자동차 아닌가요? 출퇴근 용이긴 하지만, 또 너무 출력이 약하면 재미 없을텐데…자세히 좀 알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트리도 65.***.30.237

      1.6gdi로 액센트 및 국내용 엘란트라 엔진이 장착됩니다. 미국에서 타기엔 조금 힘이 딸리지요. fun driving을 위해 하체가 무겁고 단단하게 셋팅되었습니다. 제대로 즐기려면 앞으로 출고될 1.6 TGdi엔진, 아니면 내수용 쏘나타에 들어가는 2.0GDI정도 되어야 할겁니다.
      그런데 이 차 지금도 딜러에서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엘에이 지역만해도 컬러나 등급 옵션을 customize하면 한참 기다려야 한다는군요. 매장에서 보기에도 쉽지 않습니다. 현대 많이 컸죠.

    • 아시에 114.***.211.25

      1.6 gdi엔 dct라고 vw의 dsg와 같은 수동 기반 자동미션이 올라가기 때문에 오토라고 하더라도 연비가 좋은 편입니다.

      1.6 t-gdi(?인지 그냥 터보인지)는 출력이 200마력을 조금 상회하는데 수동과 기존의 오토미션(물론 둘다 6단임)이 들어갑니다. 물론 터보 모델이니까 출력을 우선하는 관계로 연비는 비교적 떨어지겠지요.

      운전재미는 1.6 터보가 더 나을껍니다.
      국내의 경우는 튠된 서스펜션과 바디킷, 네비기본, 기타 많은 옵션 포함해서 2150부터 시작하더군요. 비싸다 하는데 또 찬찬히 생각해보면 저렴한 것 같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 (바디킷, 터보, 전용 서스펜션, led램프 등 => 기존모델보다 250가량 비쌈. 물론 aft마킷껄로 바꾸면 거의 500만원부터 시작해서 투자해야하는 금액이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