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블루링크에 대해서 질문요

  • #2476465
    블루링크 67.***.10.79 1499

    차가 급하게 필요하게 되어 얼마전에 엘란트라 GT 기본형을 구입하였습니다.(예산의 압박 땜시 ㅠ)

    차는 작지만 그래도 2.0 GDI 엔진에 173마력이라 느낌은 좋았습니다. ㅋㅋ

    구입할때 차량을 휘이~둘러보니 어제 운전석 뒷자리 창문에 보니 블루링크와 로드 어시스턴스 그리고 시리우스 라디오 스티커가

    붙어있었습니다. 원래 블루링크가 기능이 다양하고 그랬기에 참 잘됐다고 생각하고 어제 등록하려고 미국 현대차 서비스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상담원분이 빈넘버를 확인하더니 제 차량에는 블루링크가 장착이 안되어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물었습니다.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무슨 소리냐고…블루링크는 룸미러(일명 리어미러)에 장착되어 있다고 하는데

    확인해보니 제 차는 완전 기본형 아무 버튼이 없는 거더라구요.

    그러면 왜 이걸 붙여놓은거냐 난 있는줄 알았는데 라고 했더니 하루 기다리라고 해서 금일 통화결과 본사에서는 제 차량에는

    장착되어 있지 않다고 전달받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되물었죠. 블루링크가 있지도 않은차에 블루링크 스티커와 전화

    번호는 왜 있냐고 했더니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을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저한데 어떻게 해주길 원하냐고..
    (참고로 중간에 자꾸 딜러탓을 하길래 무슨 딜러가 차도 만드냐고 막 따지기도 했습니다.)

    순간 땡깡 부리는 어린아이처럼 바라보는 거 같아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침착하게 대화했죠.

    그리고 저는 매니저 바꿔달라고 했더니 지금 자리에 없다고 이따 전화준다고 했습니다.

    미국에서 차를 처음 사는거라 어떤 관점에서 이해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블루링크 시스템은 참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고수님들의 의견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어떠한 의견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료 192.***.94.106

      블루링크 서비스가 무료가 아닙니다. 블루링크때문에 옵션 값을 더 내고 샀는데 3개월인가 6개월인가 맛뵈기 무료로 서비스하고 그 다음에는 돈을 받더군요. 잊어버렸는데, 가격이 좀 부담되는 수준이라 그냥 사용 안하고 있습니다. 기계 값만 날렸지요.

    • 66.***.130.231

      블루링크 좋아졌나요?
      저도 돈 가치가 없어서 안쓰는데

    • 03캠리 96.***.137.194

      글쓴분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금 공격적으로 들리신다면 죄송합니다만,
      스티커를 괜히 붙여놔서 기대감만 들게 했으니 그에 대한 보상을 바라시는 건가요?

      딜을 하실 때, 그 스티커로 인해서 이 차에 장착되어 있는 줄 알고 차를 구매하셨다면 글쓴분이 정말 말 그대로 속으신 게 되지만, 이미 구매하신 상황에서 그 잘못 부탁된 스티커로 인해 손해보신 것은 미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어차피 유료 서비스이구요.

      실망감을 준 현대가 괘씸하시기도 하겠지만 그냥 제조 공정에서 직원의 단순 실수 또는 광고 정도로 보신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 GoGo 136.***.1.107

      1. 옵션사양으로 들어가긴 하는건데, 원글님의 차에 없는거죠? 그렇다면 어딘가에 분명히 써있을겁니다. 예를들어 *when equipped 아니면 *optional 이런식으로요.

      2. 블루링크 유료서비스입니다. 별로 필요를 못느낍니다. JD powers 설문조사에서 가장 쓸모없는 옵션 #2 로 나옵니다. 자동차가 마일리지를 현대쪽에 블루링크로 보내는것 같습니다. 이메일이 옵니다 서비스 받으라고. 좋아보이긴 한데, 나중에 워랜티 클레임 걸려고 하면 이걸로 문제삼을것 같습니다. “Bluelink 기록을 보니 니가 메인테넨스를 제대로 안했다” 이런식으로요….

    • 자동차 173.***.222.165

      블루링크가 있는줄 알고 차를 사신게 문제인가요?
      그럼 진짜 문제가 있을 것 같은데, 원글님도 확인 안하고 구매하신 잘못은 당연히 있습니다.
      딜러가 하나하나 옵션 설명해 줄 의무는 없어요.
      다만 원글님이 확인하실 필요는 당연히 있구요. (2만불 짜리 사는데…)

      근데, 블루링크가 있는줄 알았던게 아니라, 스티커 땜시 짱나서 그러시면 그냥 참으세요.
      어차피 있어도 안쓰실거에요. 한국에선 한달에 3천얼마였던 것 같은데, 돈 엄청아깝습니다.

    • 3kam 69.***.115.191

      GoGo님 말씀 보니 충격이네요. 도리어 운전자가 감시받는 상황으로까지 역이용될수 있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