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애니메이션 석사 유학관련하여 질문하고싶습니다

  • #3745934
    무무 211.***.222.46 338

    23살 지방대 2학년 순수미술 계열의 학생입니다. 지금 전공이 순수미술이지만 관심이 가고 하고싶은 쪽은 애니메이션이라 그쪽으로 진로를 잡고싶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원래 만화입시는 했어서 스토리,캐릭터 잡는건 크게 문제가 아니지만 애니메이션은 아이패드로 짧게짧게 만들어본게 고작 다입니다. 현재 반학기정도 휴학해서 그  남은시간동안 영어회화,일본어 회화(시험대비), 자유롭게  드로잉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학갈 때 포폴용으로 사용될수도 있을게 나올지도 몰라 이것저것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하고싶은 애니메이션은 2d이지만 3d모델링을 배우고싶습니다.
    그리고 애니로 석사 유학을 가려는 이유는 해외에 비자를 얻고 거기서 취업하고싶기 때문입니다.

    제가 질문하고싶은 부분이 여긴데요.

    1.애니메이션 석사를 희망할경우, 애니메이션 비전공자가 어떤부분을 더 공부하고 신경써야할지.(  이 부분은 애니메이션은 전공자들이 포폴만들때 신경쓰는 부분을 그냥 듣고싶어서 물어봅니다.)

    2. 3d 모델링을 기초부터 공부하려는데 어디부터 해야할지 막막합니다(지금하고있는건 아이패드 3d모델링 어플로 작게작게만 취미식으로 해봤을 뿐입니다).

    제가 주변에 비슷한분이 없어 여기에라도 글을 써봅니다. 여기에 관련하여 조언도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저임금2 24.***.81.25

      애니메이션 전공자는 아니지만 석사지원용 포트폴리오에 집중하세요. 이런 말 하긴 그렇지만 학원 다니셔서 기술적으로 완성도 높은 작품성을 보여주시면 가능성이 높아질것 같구요, 기술적으로 국내 애니메이터들이 하는 정도 하시면 외국 회사에서도 인재로서 커리어 쌓아가실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나 구글 리서치로 요즘 모델링 툴이 어떤걸 쓰는지 보고 그걸 배우시는게 좋을거같네요

      언리얼 같은 엔진부터 코딩도 쓰일테니 전반적으로 보세요
      현직자한테 물어보시는게 좋구요.
      국내 현직자 말고 해외 드림컴퍼니에 일하는 사람 링크드인으로 메세지 보내서 물어보세요

    • 1111111 76.***.243.158

      애니메이션 전공자입니다. 20년전 유학이라 어떤전공분야를 더 신경쓰라고 추천드리긴 어렵지만, 전체적인 유학생활중에 제일 중요한건 영어였던거 같아요. 전공공부는 학교에 가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좀더 영어에 더 시간을 쓰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 Nagune1234 71.***.209.29

      그 예술쪽은 포트폴리오가 중요한거같더라구요. 애니메이터는 솔직히 유학후취업 이런 루트 안가도되요. 한국에 계셔도 개개인의 포트폴리오보고 취업비자 스폰서해줄수도있으니까요.

      만약에 미국에 유학-졸업 루트를 가신다고해도, 이공계가 아닌 과목은 졸업후 1년 (opt) 만 일할수있어요 (이공계는 3년이에요 opt+stem opt) 그 1년안에 취업비자를 신청하고 취업비자는 복권식으로 뽑는데 거기서 당첨이 되야되요. 근데 떨어지면 다음해를 기다려야되는데 님은 1년만있을수있으니까 다시 학교를가든 비자문제를 해결해야겟죠. 취업비자떨어지면 졸업후 1년만일하고 귀국해야죠

    • 게임애니메이터 75.***.176.174

      저두 20년전에 애니메이션 석사유학해서 현재상황과는 다를수 잇지만 정확하게 하고싶은걸 정하는게 먼저입니다. 애니메이션의 분야가 다양하고 전과 다르게 이것저것 두루두루하는건 졸업후 취업과 관련해 별의미 없습니다. 학부가 아니니 세부분야가 어떤게 잇는지 잘 아실거고 관련된 툴, 마야 같은, 공부 와 영어공부를 주력하세요. 석사는 시작과 동시에 졸작을 준비하게 때문에 툴에 자신감이 잇으면 다른 사람보다 훨씬 앞서 갈수 잇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 라마단 98.***.2.129

      요즘 3d 애니메이션이 취업이 되긴하나?

      거의 없는거 같은데

      전부 캐나다쪽으로 갓는데 그나마 캐나다도 씉물같고

      단순 마야만 잘해서는 안되고 리깅 까지 잘하고

      거기다 모델링까지 지부러쉬 까지 잘해야 취업할때 그나마 가능한가 같더구만

      유학후 취업 그리고 영주권 까지 에미니메이션으로 가는건

      거의 불가능한것이 현실

    • -_- 198.***.34.105

      미국은 90% 마야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델링은 일단 마야로 공부하시면 되고요, 그 외에 다른 지브러시같은 툴들이 있는데 일단 마야로 시작하셔서 차근차근 하시면 될텐데 일단 아직 경험이 없으신데 석사로 취업까지 노리시는건 쉽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학원을 다니시던지 아니면 잘가르치는 선생님을 찾아서 공부를 많이 하시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정말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artstation 가셔서 이것저것 구경도 좀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학교는 예전엔 샌프란에 AAU에 많이들 유학을 오셨었는데 지금은 모르겠네요. 위에 분들 말씀 주로 맞고요 취업 쉽지는 않습니다 . 한국 돌아가시는분들 70%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무무 211.***.222.46

      적지않은 분들께서 얘기해주셔 너무 감사합니다. 우선 말씀해주신 공부부터하고 그다음 교수님과 얘기해봐야 할것같아요. 들어보니 학원을 다녀야할것같기도 하네요…
      감사합니다.

    • Nagune 71.***.209.29

      O-1? O-3? 비자중에 extraordinary ability 가진사람이 받을수있는 취업비자도있어요. 어디 대회에서 이런데서 수상하시면되요. 예술관련되서 대통령상이라던지, 미국 도시 예술제같은데 출품하시고 상타시고 이런거받으시면 할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