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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0809:18:14 #3694668배터리 97.***.181.24 3975
한달 정도 차를 쓰지 않고 거라지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배터리는 단자를 분리해 놓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그냥 그대로 두는 것이 나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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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분리해놓는 것이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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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 정도라면 배터리의 음극(negative side)을 떼어 놓으시면 될 듯 싶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MZYNzRpj7JZ-zv99d8kAmw
영일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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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근데 왜 플러스 단자가 아니고 마이너스 단자를 분리해 놓아야 하나요? 마이너스 단자만 분리해 놓으면 계속 배터리의 전류가 고갈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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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triple xharger구입해서 물려놓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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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차종에 따라
방전 시키면 다 리셋되서라디오 등등 작동 안될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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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는 주는 자동차 정기 검사를 안하는 데요. 그럼 disconnect 시켜도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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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방학 때 차 세워두고 한국 2~3달 다녀왔었는데 돌아왔을 때 문제 없이 잘 걸렸었어요
3년동안 그렇게 했었는데 제가 운이 좋은거인지 모르겠지만 한달이면 크게 문제 없을 듯요 -
감사합니다 물론 배터리의 건강에도 관련이 있겠지만 두달이나 disconnected 안했는데도 시동이 다시 걸릴 정도로 capacity 가 남아있다는 얘기네요. 희망이 생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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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넘게 배터리를 charger에 물려놓은 상태로 방치하는 것은 절대 반대입니다.
애초에 그렇게 장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 아닙니다.
만에 하나 제품이 고장나거나 번개 등으로 전압이 튀면 ECU랑 전장제품 모조리 나가고 바로 폐차입니다.
배터리 상태가 아주 나쁘지 않다면 한달이면 단자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도 시동 잘 걸립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조사해보니 charger 연결해 놓고 한달 후 큰 피해를 본 경험담을 들었네요 그냥 마이너스 단자 분리해놓아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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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배터리는 예전 것보다 훨씬 성능이 좋다.
한달 정도라면 그냥 갔다 와도 무방하다. -
차가 뭐냐에 따라 슬립모드도 있고 하니, 그냥 분리하기보다 차를 알고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음극을 분리히는 이유는 차 전체가 마이너스 이기 때문입니다. 양극분이하셔도 되지만 그 양극이 차체에 닫는순간 사고터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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