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며칠전 Job & Work life 게시판에 조언을 구하려 글을 올렸던 학생입니다..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신 고마운 분도 계셨지만, 당장 미국으로 건너오라는 분들이 계셔서 ㅠ 현재 상황이 여의치못한데 저도 물론 건너가고싶습니다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에 질문을 드린거라.. 팩폭 좋으니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미국 시민권자지만, 어릴적 한국으로 넘어와 영어는 잘 못합니다.. 집안 사정도 좋은 편이 아니어서 저 스스로 넘어가야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취업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1. 부트캠프로 시작하면 SV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SV가 아니어도 비전있는 회사에 취직하여 커리어를 시작하고싶습니다..!
2. 학위를 따기엔 현재 돈이나 나이가 부담이 되어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됩니다. 일하면서 천천히 학위를 취득하고자하는데 현재 저의 상황에서 뭘 준비해야 미국으로 건너가 일할 수 있을까요?
3. 한국에서 일하면서 경력&실력을 쌓으면서 영어 준비하고계속 미국 회사에 contact 하는게 나을까요? 다른 방법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4. 전문학사(전문대졸)을 전공심화(1년과정)을 거치면 학사학위가 나오는데, 그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일을 하던 미국으로 건너가던 하는게 나을까요?– 이전 질문
저는 한국에서 서울에 있는 전문대학 컴공을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이런저런일이 많아서 27살이네요. 미국 시민권자이구요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졸업할 예정인데 미국으로 진출하고 싶은 생각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가진 기술은 C, JAVA, DB, R정도 이구요.
미국에서 일을 하려면 학사 학위정도는 필요하다고 들었는데 포트폴리오로 쓸만한 프로젝트도 없고 어떻게 시작해야 SV를 향한 발걸음을 뗄 수 있을까요? 한국에서 취업을 한 후 경력이나 실력을 쌓아서 미국에 있는 회사에 지원해야할까요?
학사학위를 학점은행제나 전공심화를 해서 따야할까요..?
미국에서 한국 전문학사 학위 인정해주는 대학은 없겠죠 ㅠㅠ?
그리고 부트캠프라는 시스템이 있던데 미국개발자들은 부트캠프 출신인걸 좋게 생각하지않는다고 들었습니다..
부트캠프는 어떤가요?저는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생겨 공부를 하다가 학력, 실력이나 지식이 한참 부족하다는 걸 깨닫고 당장 개발자로서 경력&실력을 쌓을 수 있는 길은 무엇일까 생각하고 결정내린것이 Python을 공부하자는 것이었습니다. Python or Java 개발자로 첫 커리어를 시작하고싶습니다.. python으로 데이터분석이나 러닝 쪽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ㅠ
제가 지금 미국으로 가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 혹은 해야하는 것이 뭘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