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비자로 운전면허 따기 경험담

  • #445628
    면허 71.***.49.178 3535

    B1 에서 F1으로 변경하고 지난주에 면허 시험을 볼려고 함께 갔습니다. 아는 사람이 여기서 신분변경하여 도와주려고 면허시험장에 갔지만 첫날부터 쫏겨났습니다. 대기실에서 한국어로된 시험예제를 보고 있었다고 내일 오라하면서 나가라고 하길래 접수도 못하고 그냥 돌아왔습니다.
    다음주 그러니까 오늘 아침부터 서둘러서 시험장에 도착하여 접수하려 하였으나 그 분이 F1 비자 변경된것만 가지고 가고 I-20을 가지고 가지 않아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I-20 가지고 가서 접수하였으니 SEVIS에서 아직 이름 등록을 올리지 않아서 다음주에나 다시 오라고 해서 결국 세번을 갔지만 접수조차 못하고 그냥 왔습니다.

    일리노이주 시카고인데 거리도 멀고 또한 학생비자 소지자에게는 임시면허를 주는데도 이렇게 잘 안되는 군요.

    시험대기실에서는 한국어로된 운전면허 안내지를 읽으면 안됩니다.
    F1 비자와 I-20을 같이 가지고 가야합니다.

    다음에 가면 또 무엇이 바뀔지 …. 멀고도 험하네요. 소셜카드만 있으면 다 해결되는 일들이 점점 더 어려워 짐니다.

    • 위로 71.***.246.104

      미국은 운전 법규가 주법으로 되어 있어서 주마다 제각각 모두 다른데, 어느주는 F1비자만 있어도 즉석에서 발급되고, 어느주는 I-20을 보자고 하는 주도 있고, 어느주는 SSN이 없으면 ITIN을 요구하는 주도 있더군요.
      그런데 대기실에서 예상문제 봤다고 쫓아내는 좀 너무했네요…

    • .. 69.***.106.41

      & DMV마다도 틀리고, 같은 DMV에서도 처리하는 직원에 따라서도 틀리고…
      아무튼 된다고 되어있는 supporting document가 있으면 가지고 가세요.

    • bestway 128.***.151.60

      아마도 보고 계셨던 것이 어떻게 나온 것인지 모르지만 한국어 시험지 그대로 복사하거나 필사해서 나온 문제지 그대로일 것입니다. 한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경우 한인 운전학교에 가거나 주위에 알아보면 한국어 시험지 구할 수 있습니다. 운전학교 경우 절대로 DMV 안에서는 보지 말라고 주의를 줍니다. 그거 알려지면 문제가 새로 만들어진다고 그럽니다.

      아마도 DMV에서도 시험지 그대로인 것을 가지고 있으니 그랬던 모양입니다.

    • 지나가는이 71.***.71.212

      저도 시카고에서 TVDM(소셜번호없이 유학생 운전면허)을 땃습니다..
      우선 I-20, 쇼셜오피스에서 받은 레터,I-94 이렇게 들고가면…접수창고서 접수하고 집으로 가면…2-4주뒤에 운전면허시험장서 편지가 옵니다..그걸들고 다시 가서 필기를 보고여..그날에 실기까지 원하시면 실기를 볼수있습니다..
      참.실기를 볼예정이면 차를 가져가야하고요…차주와 함께가야합니다..차보험도 같이 들고요…차주는 밖에서 대기하셔야하고요…글구 통과하시면 바로 운전면허사진찍고 운전면허증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