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Plug in hybrid SUV가 있어 기름을 많이 세이브 하지만 한가지 단점은 화재 비율이 전기차의 10배정도 됩니다. 아무래도 가솔린과 베터리를 같이 탑재하다보니 큰 사고시 화재율이 높다고 합니다. 이 이유로 저도 다음차는 완전 가솔린이나 혹은 전기차로 가렵니다.
냉간 시동 및 운행이 엔진에 가장 가혹조건인데 하이브리드는 전기모드에서 가스모드로 전환하면서 수시로 이 상황이 발생.
이를 극복하기 위해 토요타 가 선구자로서 수십년동안 연구해서 웬만한 기술은 죄다 특허로 걸어놓음.
게다가 전기모드와 가스모드를 모두 가지는 복잡성과 내구성까지 극복. 덤으로 토요타하이브리드 파트 구하기도 더 쉽고 쌈.
결론: 토요타 말고는 하이브리드를 사지 말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