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가 다 짤렸습니다. 해고당할까 불안합니다…

  • #155151
    70.***.45.146 4573

    박사받고 회사에서 일한지 3년정도 되어가고 있습니다.

    3개정도 프로젝트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3개가 다 스탑되었습니다.
    갑자기 나도 레이오프되는거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생기더군요..

    제가 회사에 온 이유는 어떤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단계에 시스템 구축을 하는것이었습니다. 결과가 잘 나와서 프로젝트 계약기간이 10년 재계약되었는데, 상대편 회사에서 유지운영하는곳은 돈을 계속 지원하겠지만 더이상의 시스템 개발은 돈이 없어서 못하겠다고 하네요. 제가 이 프로젝트의 첫번째로 온 사람이었고, 그 뒤로 오퍼레이터들이 계속 들어왔는데 오퍼레이터들은 할 일이 계속 있는데, 전 할일이 없어졌습니다.

    저 지금 다른곳 알아봐야하는건가요? 아니면 좀 더 기다려보고 프로젝트 새로운 것 시작되는거 기다려야하나요?

    프로젝트들중 하나는 정부쪽 프로젝트인데, 이것도 잠시 동결한다고 하네요. 회사가 다시 프로젝트 시작할때까지 기다려줄련지, 아니면 어느날 갑자기 출입증이 작동안하는건 아닌지…흠…많이 불안하네요…..

    • 지나가다 67.***.209.35

      만약 저라면 우선 회사 컴퓨터에서 혹시 필요할 지 모를 자료들을 복사해두겠습니다. 물론 합법적인 한도 내에서요. Layoff되면 그 순간부터 보통 네트워크 로그인도 짤립니다.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들을 지금부터라도 서둘러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 70.***.45.146

      안그래도 제가 만든 프로그램은 복사할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제가 1년간 동종업체 이주금지(?)에 싸인했었는데, 1년간 쉬어야하는건가요?

    • mat 64.***.139.2

      헐 미쿡에도 그런게 있나요?
      쩝 -_-
      나가시기 전에 변호사랑 상담하셔야 할 것 같네요.

      제 동료는 나가는날 회사에서 무슨 서류 싸인하라는 거 변호사 상담 받고서는 싸인 안하고 가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