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후 차가 약간씩 흔들립니다.

  • #18556
    혼다 166.***.3.230 6115

    파킹하고 기어를 P에 놓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차가 약간 움직입니다. 제대로 애기하면 앞, 뒤로 살짝 흔들린달까…

    앞으로 살짝 쏠린다랄까….

    언덕은 언덕이니까 그렇다 쳐도 평지에다 파킹할때도 자주 그렇습니다.

    퇴근길에 다시 차를 타고 시동 켜고 브레이크를 밟아 기어를 P에서 다른 기어로 변경시

    아침에 파킹시 흔들거림(쏠림)의 경도에 따라서 심하면  “퉁!” 하면서 충격을 받습니다.

    계속 “퉁!!” 하면서 충격이 오는건 아니고 딱 한번만 그렇더군요.

    이거 기어가 망가져서 그런건가요? 뭐가 문제일까요?

    차는 2008년 CRV 3만3천마일 달렸습니다.

    • pooh~ 130.***.235.232

      흔들리는게 싫으시면 기어 P 에 놓고 사이드브레이크 땡기세요.

    • 원글 166.***.3.230

      사이드 브레이크라는게 파킹 브레이크인가요? 4년이 넘도록 사이드 브레이크는 써본적이 없었군요.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 닭다리 192.***.142.225

      주차 –> 브레이크 –>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사이드 브레이크 (또는 왼발 밑에 있는 파킹 브레이크) –> 밟고 있는 브레이크 놓기

    • 72.***.187.60

      주차 –> 브레이크 –>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사이드 브레이크 (또는 왼발 밑에 있는 파킹 브레이크) –> [기어 P로 옮기기] –> 밟고 있는 브레이크 놓기

      이 순서로 해야 파킹중에 미션에 무리가 안갑니다.

      기어를 P로 옮긴뒤 파킹 브레이크를 적용하면 미션에 안 좋답니다.

    • 72.***.187.60

      거꾸로 차를 타실때는, 먼저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D나 R로 이동 시킨뒤 사이드 브레이크든 파킹 브레이크든 풀어줍니다.

      기어를 P에서빼낼때 뻑뻑해서 힘이 많이 들면 이순서대로 하시면 그런 현상이 없어집니다.

      • pooh~ 130.***.235.232

        P로 바꾸는 순간에 차가 움직이지만 않는다면 (브레이크를 밟고 있다면)

        1) 풋브레이크 – 사이드 땡기고 P로 놓기 – 브레이크 풀기 – 시동끄기
        2) 풋브레이크 – P로 놓고 사이드 땡기기 – 브레이크 풀기 – 시동끄기

        둘 사이에는 별 차이가 없지 않나요?

        문제가 되는게, P로 놓고 풋브레이크 놓으면 차가 출렁거리고, 그때 파킹 기어에 충격이 가서 미션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것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