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현재 Top10안의 EE석사과정에 있는데요.
EE가 너무나 싫어요.
학부 때 EE나와서 그냥 어쩌다 보니 같은 전공으로 지원했는데..
이렇게 싫어할 줄 몰랐네요… 회사 다니다 보니 공대가 너무 싫어져서..
한국에서 공대 인생 뻔히 보이더군요. 특히나 삼성이요.
EE 전공하면 한국가서 삼전인데… 전 삼전에는 안 있었지만..
주위 10이면 10, 다들 삼성이면 치를 떨더군요.
뭐 어떤분은 어차피 회사 다 그렇다고 11시에 퇴근하고 주말에 나가는 것도 적응되면 괜찮다고 하지만.. 제 주위 상경계 친구들은 늦어도 8시면 집에 가는 것과 너무 인생 차이나더군요.통계석사로 transfer할까 생각중입니다.
결국은 통계석사로 다시 지원한다는 이야기지요.
EE 석사 마치고 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미 관심도 떠난 EE 석사를 굳이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 드네요. 괜히 시간 낭비인것 같아요. 어차피 첫학기중이라서요.그런데 통계석사가 대부분 1년 코스이던데..
이거 마치고 미국에서 취직 가능한가요?
미국에서 잠깐 일하다가 한국 그냥 왠만한 기업 가서 일하는게 소원입니다.
전 한국에서 살고 싶거든요.그런데 통계석사 딱 디그리 받고나면 한국나이로 32세가 될 것 같아요.
즉 2007년 spring에 지원하면 2008 spring에 degree받는다고 할 때에…
2008년도에 32세란 이야기지요. 이 나이로 한국에서 취업하기는 힘들 것 같고. 한국에서 회사 경력 1년 반 있긴 합니다만… IT분야이었기 때문에 경력자로 들어가기도 힘들지 않을까 해서요.. 그럼 신입이란 이야기인데 32살 석사 신입이 한국에서 채용이 될 리가 없잖아요. 그래서 미국에서 경력 좀 쌓고 한국에 경력으로 지원하려고요.아 그래서 결론은 통계석사 마치고 미국에서 한국에서 인정받을 만한 괜찮은 job을 가지는게 가능한가 하는 겁니다. 저는 한국에서 금융권 생각하고 있습니다.
통계석사는 콜럼비아 생각하고 있어요. spring 뽑는곳이 거의 없더군요. 찾아서 있으면 있는데로 지원하고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궁 이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