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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고수님들이 많으신거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토크라는 것이 저rpm 에서 나오는것이 운전 재미나 치고 나가는 맛이 있다고 봐야 되나요 ?엔트리 일제 차량들은 고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오기 때문에 연비에도 영향을 미칠것 같은데 맞나요 ? 독일 차량들이 주로 저rpm에서도 최대 토크가 나오는걸로 셋팅이 되어 있는것 같은데요. 예를 들면 vw CC 같은 경우나 GOLF GTI 같은 차들은 저RPM에서 최대 토크 200 이 나온다고 하는데 혼다나 캠리는 4000 RPM은 되어야 나온다고 보면,,,,,진정한 토크빨을 느끼면서,,,툭툭 치는 맛이라고 그래야 겟죠 ? 운전을 하고싶다면,,,독일차로 가야되는지요 ?? 물론 연비 절감도 원하구요.그런데 잔고장이 많은 이유가 이런 과한 ? 토크빨 때문도 있는지요 ??고수님들은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