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1-1915:34:27 #2478571car tires 107.***.70.91 2499
타이어 로테이션을 꼭 해줘야 하나요?
한번도 안해주고 그냥 새타이어 장착후 계속 그대로
타다가 어느정도 마모되면 4 개 한번에 다 갈고 그런식으로 타시는.분 계세요?
-
-
전 타이어로테이션 절때 안합니다.
뭐 사실상 타이어로테이션 할수도없음 뒷바퀴 사이즈가 달라서….
제가 4짝 다 똑같은 차를 타고있어도 절때 안할겁니다.
하고나서 핸들떨린다 차 쏠린다 징징징징징
물리적으로 당연한겁니다.
-
이건또 뭐지…. 타이어 마모되는 속도가 다르기때문에 로테이션해서 비슷하게 맞춰주는건데….
-
이건또 뭐지 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마모되는 속도가 다르셔서 헌 타이어 뒤로 보내시게요? 전문가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잡인듯?
-
-
딜러..타이어샵 에선 5천마일마다 로테이션 하라고 하네요.
-
돈아까우시면 나중에 타야 갈때 월마트나 코스트코에서 타야 갈으시고,
그러면 얼마마다 한번 발란스랑 로테이션 공짜니까 그거 받으세요.
(월마트는 확실한데 코스트코는 잘 몰겠네요) -
코스트코에서 타이어 4개 모두 새것으로 바꿨는데, 저 윗 분 말씀대로 핸들 떨림에 징징징……
휠 밸런스 다시 가서 맞췄는데도 마찬가지, 두번째로 또 다시 가니, 자기네 밸런스 맞추는 기계가 상태가 안좋았다면서
다시 해줬네요. 그런데도 타이어 교체하기 전과는 다른 미묘한 떨림이 있네요.
그냥 무시하고 계속 타고 있습니다. 동네마다, 일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코스코에서 다시는 타이어 갈지 않기로 결심..-
이해가 가네요.
전 타운페어에 가는데 새 타이어를 살 때마다 2, 3회는 다시 가야
제대로 해서 탑니다.
아마도 타이어 마운팅하는게 별 대수로운 기술이 아니라서
초짜를 시켜서 그런 모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
뭐 교체하는편이 경제적이라는 거지요. 줄창 타시다가 어디하나 낡으면 전부 바꾸셔도 뭐 누가 뭐라고 하나요.
-
타이어 로테이션 하고
4개다 같이 마모될때까지 몇해 타다가,
그해 겨울 오기전에
buy 3 , free 1 타이어 사는거
아닌가요??? -
어떤차들은 타이어 로테이션을 하면 절대 안되는차들이 있습니다.
포르쉐나 콜벳 같은 앞뒷축 타이어 폭이 다른 Staggered Wheel 인 경우입니다. 그런경우 로테이션하면 큰고장날수 있습니다.BMW 같은경우는 타이어 로테이션 하란말을 안합니다. 걍 돈내고 새타이어로 자주자주 갈아주라는겁니다. BMW 의 Mindset 이 그렇습니다. 그런 서비스를 할 돈이 없으면 BMW 타지마~! 하는거죠.
그런차를 제외하고도…. 타이어 로테이션을 하지말라고 하는 사람들의 주장은 안전상 트랙션이 중요한 타이어는 앞타이어가 아니라 뒷타이어라는것입니다. 전륜/후륜/사륜 상관없이 뒷타이어의 트랙션이 더 중요하다 이건데, 그건 오버스티어를 어느정도 예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 둘다 나쁘지만, 오버스티어가 더 나쁩니다)
그러니 로테이션 없이 계속 타다가, 타이어가 닳으면 닳는축 타이어만 때가되면 갈아주면 된다라는겁니다. 돈은 더들어갑니다. 로테이션을 하면서 타면 4만마일마다 4개씩 사게되고, 로테이션을 안하면 4만마일때 6개를 사야하는 상황이 된다는… 로테이션/리발란싱 하다가 전에없던 진동이 생길수도 있고, 로테이션하는데 돈들어가는것도 절약되는 경우도 있겠죠.
그런데, 완성차 회사에서 Vehicle Dynamics 를 하는친구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로테이션을 하는것이 낫다고 합니다.
타이어를 마구마구 살수없는 일반인의 지갑을 가진 저도 이것이 맞는얘기라고 봅니다.로테이션을 하지 않을경우에는, 한축의 타이어가 닳아서 교환해야하는 상황이 될떄까지 간경우 앞축과 뒥축간 타이어의 그립격차가 상당히 커진다는겁니다. 자동차 디자인을 할때도 그렇고, ESP 나 AWD 로직을 만들때도, 앞뒷축 타이어의 그립의 차이가 어느정도 이하라는 가정하에 디자인되고, 적당히 골고루 마모되가 하는편이 낫다는거죠.
일반적인 캠코드나 소나타같은 전륜구동차의 경우는 로테이션을 해주는편이 낫습니다.
후륜구동차의 경우는 뭐… 중요한 뒷축이 더 빨리 닳으니까 로테이션을 하지말고 뒷축만 자주자주 갈아주는게 좋을수도 있고요.-
질문 하나 해도 될런지요. 전륜인데 로테이션 안하고 타다가 한 만마일즈음에 앞바퀴하나에 고칠수 없는 데미지 나면 어떻게 하는게 최선인가요? 그냥 운없다 생각하고 둘다 새걸로 갈아야 되나요? 코스코에서 타이어 사고 골고루 마모되면 타이어 못 고치는 데미지는 남는 기간 고려해서 크레딧 주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이번에 처음으로 코스코에서 사봤거든요. 지금 오천 됐는데 해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중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