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크레딧 스코어에 의존하지 않고 살아가기 위한 철저한 계획이 있는 사람입니다.
지금 현재 크레딧 카드 빚과 이자가 상당히 부담이 되어서 그러는데요.
지금까지 양심을 위해 근근히 값아왔는데, 인생 병x 호구졌다는 생각이 멈추질 않네요. 쳇바퀴돌리는 것 같고..
정신건강에 심각한 데미지가 옵니다.
그냥 값는 거 외에,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현명하게 없앨 수 있을까요?
1. 수입을 늘린다
2. 지출을 줄인다
3. 크레딧 카드는 매달 완납하여 이자를 내지않는다
4. 소비는 현명하게
(ex : eBay %15 or %20 off Day , Amazon Day or Black Friday Day)
특정 브랜드마다 쿠폰 또는 파격할인기간이 반드시 있으니
사고싶은거 있어도 꾹참고 할인된 가격에 쇼핑하기
5. 크레딧이 쌓이고 신용이 좋아지면 크레딧 카드조차
파격 혜택을 주는 기간이 반드시있으니 이를 놓치지말것
6. 목돈이 모이면 재테크를 공부하기
무슨 카드빛 탕진해 준다고 하는 회사도 있긴 합니다. 님에 카드빛을 모두 그회사어카운트로 옮긴다음에 님은 값아나가는 겁니다. 근데 전액을 다 값는게 아니라는 거죠. 일단 계약을 하면 모든 카드를 잘라버리고 그 카드를 값지도 않으면 님에 크래딧은 망가지게 되지만 회사가 그 카드회사하고 딜을 해서 원금만 내고 그동안 이자는 안받는걸로 하면 잔액을 금방값을 수 있다. 뭐 이런것인데……..이게 진짜로 먹히는 지는 모르겠네요. 님이 파산신고까지 각오한다면 해볼만도 하죠.
예문: [갚을] 생각없이 돈을 빌린다먼 죄[값]을 치를 것이오.
가끔 카드빚을 탕감해 준다는 업체의 광고를 봅니다. 카드빚 탕감이 기사회생의 유일한 방법이라면 한 번 알아 보세요. 그런데 미국에 살려면 크레딧 스코어 신경 쓰셔야 하지 않나요? 그 게 낮으면 여러모로 손해를 보니까요.
Dave Ramsey의 Financial Peace University라는 수업을 교회의 프로그램으로 듣고 결코 쉽지는 않지만 이후 일년을 꾸준히 따라해 온 결과 카드빚은 $0이고 저축이라는것도 하고 Emergency Fund도 만들고 돈에 관련된 삶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온라인으로 가서 등록하고 하라는 데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꼭 부부가 같이 듣고 공감하고 같이 실행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