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씌우고 씹을때 아파서 몇번 치과에 갔는데 이제 치과에서 선을 긋는데요

  • #3703531
    CROWN 172.***.229.168 1884

    신경치료를 받고나서 두 달 전에 크라운을 씌웠습니다.

    크라운 씌우고 나서 음식을 씹을때 윗 어금니쪽에 씌운 크라운이 아래 어금니를 눌러 아래 어금니가 아픈것이었습니다.

    크라운 씌우고 치과를 나선 직후부터 이건 뭐가 크게 잘못됐다 직감을 하고 인터넷으로 알아보며 여기다 글도 올렸었는데요.

    정신질환 우울증 있는 사람으로 치부되어 큰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크라운 처음 박고 아픈 상태로 일주일정도 지난후에 첫번째로 치과 다시 가서 크라운을 부분적으로 갈았는데 치과의사가 한달정도 지켜보자고 제게 권유를 했습니다.

    그 권유를 받아들여 한달정도 기다려봤는데 통증과 압력이 계속 됐습니다. 한달 지나고 두번째로 치과를 다시 가서 크라운을 갈았는데 두번째는 크라운을 대대적으로 긴 시간동안 많은 부분을 갈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애당초 본을 잘못 떴거나, 기공소에서 크라운을 잘못 만들었거나, 크라운 끼울때 뭘 잘못했거나, 하여간 처음부터 잘못됐던것 같다는 점입니다.

    대강 잘 크라운이 잘 맞춰졌고 약간의 조정만 필요한 상태였다면 그렇게 대대적으로 갈게 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두번째 다시 방문해서 크라운을 많이 간 결과 압력은 사라졌는데 씹을때 통증이 부분적으로 아직 남아있었습니다.

    경험상 시간이 지난다고 나아지지 않고 시술 직후 아픈건 끝까지 가게 마련이지만 두번째 방문 이후 그래도 증상을 지켜본다고 2주정도 기다린 다음에 세번째로 다시 치과를 방문했습니다.

    세번째 다시 방문했을때 크라운을 좀 더 갈아줄걸 예상했었는데 뜻밖에도 치과에서는 더이상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선을 딱 그어버리네요.

    종이 씹어보라고 하고 그거 보더니 더이상 손볼게 없다고 단언하는 것이었습니다.

    치과에서는 크라운은 이제 더 이상 아무 문제 없고 신경치료한 부분에서 뭐가 더 아물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이해가 잘 안되는 설명을 하더군요. 크라운이 있는 윗부분이 아픈게 아니라 크라운이 누르는 아랫부분이 아프다고 정확히 얘기해주니까 그럼 아래치아가 뭔가 잘못된거라고 즉석에서 답하더군요.

    뭐가 잘못됐는지 알 수 없으니까 이유를 만들어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중하게나마 다른 치과에 가보라는 말도 들었습니다.

    계속 소통을 해봤는데 선을 그으려는 단호한 의지가 너무 보여 일단 알겠다고하고 치과를 나왔습니다.

    이제 앞으로 저는 어떻게 해야 하는걸까요.

    • 지나가다 45.***.131.151

      다른 치과 가세요

    • 치과 100.***.38.169

      통증이 있는 아래 이빨에 대한 검사는 안해 주던가요? 비용이 둘더라도 다른 치과 가서 진단을 받아 보고 뭐가 문제인지 second opinion 을 받아 보면 어떨까요. 만약 첫번째 치과에서 잘 못한게 밝혀지면 보상 청구도 검토해보고요.

    • 174.***.97.198

      치통엔 낫또

      ㅡ브래드

    • 111 98.***.85.241

      열심히 해줬는데 계속 클래임이 걸리니 의사도 손쓸방도도 또 컴플래인을 받아줄 마음의 여유도 더이상 없나봅니다. 이럴땐 거기 계속 가지마시고 다른곳으로 가서 의견 들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oo 76.***.77.65

      계속 아프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는겁니다.
      반드시 다른데 가서 다른 의견 받으시고 첫번째 치과문제인것으로 밝혀지면 사소한것이면 애기해서 치료비 공짜정도로 퉁치시고
      이가 문제가 생겨 이를 잃을 지경이다 라면 소송거세요
      최소 중형차 한대값은 받을수있습니다

    • CA 169.***.40.99

      I think dentists do not need referral so easy to change or get 2nd opinion.

      In contrast, sometimes, not easy for PCP.

    • .. 136.***.24.181

      2,3군데 더 가보세요
      저는 눈뜨고 바보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한 치과에서는 현미경으로 보고난뒤 이빨에 금이 가서 뽑아야 한다고 했고
      다른 치과는 신경치료하면 된다고 해서 그렇게 해서 지난지
      6년이 넘었습니다.
      치과의사는 1명당 뽑을수 있는 돈만 생각하기 때문에
      경험이지만 평소에 치아관리 잘해서 치과는 가급적 안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Sf 75.***.46.173

      건강문제는 돈아끼면 안된다.
      다른 치과 가서 검사받아보고, 전 치과가 잘못했으면 손배청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