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캠핑-어디가 좋아요

  • #392274
    여름여행 216.***.9.14 7921

    이번 여름에 가족들과 같이 콜로라도 록키에 캠핑을 하고 싶네요.
    오고 가는 시간도 있으니, 막상 캠핑은 3-4일 정도 되겠네요.
    그쪽은 아는바가 없어서 막연한데, 혹시 추천해주실 만한 장소가 있으신지요.
    감사합니다.

    • 그레이트샌듄 97.***.168.64

      콜로라도 덴버에 사는 사람입니다.
      가족이 캠핑을 좋아해서 여름마다 다니곤 하는데요 막상rocky mt national park은 캠핑없이 다녀만 봤네요.
      거긴 예약하기도 어렵고 덴버에서 그리 멀지가 않아서 당일로 몇번 다녀왔습니다.
      그외에 저희가족이 좋아하는곳이 덴버에서 남쪽으로 3시간반 혹은 4시간 위치에 있는 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입니다.
      어찌보면 덜렁 큰 모래언덕만 있는곳이긴 한데 나름 색다른 곳입니다.
      특히 캠핑장에서 바라보는 sand dunes는 정말 멋지죠.
      단 주의할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1.모래언덕에 올라갈땐 신발을 제대로 신을것.
      샌달신고가면 모래가 뜨거워서 얼마못갑니다.
      2.캠핑장에 바람이 많이 붑니다.(특히 밤에)
      따라서 텐트를 치신다면 튼튼하게 치셔야 밤에 주무실때 텐트붙들고 주무시지 않습니다.
      3.이곳 캠핑장은 예약없이 먼저와서 찜하는 사람이 임자입니다.
      아마 14불 정도 했던거 같습니다. 근데 자리를 잡을때 샌듄이 잘 보이는 곳을 고르세요.
      세개의 loop가 있는데 가장 아랫쪽 loop가 앞에 아무것도 없어서 좋습니다.
      4.규모가 크지 않은 park이므로 하루정도 머물면서 캠핑자체를 즐기시면 더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캠핑되세요.

    • 원글 24.***.89.67

      감사합니다. 시카고에서 가려는데, 가능하면 나무와 물도 좀 보고싶네요.

    • 캠핑 216.***.54.44

      원글님 차몰고 가시려고요? 저도 일리노이에 사는데 캠핑 좋아합니다. 그런데 가족과 차몰고 갈 수 있는 거리에 한도가 있지요. 좋은 곳은 다 너무 멀리 있는듯. 가장 멀리 가본 캠핑이 스모키 마운틴이네요. 시카고에서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그동안 가보신 곳 중에서 좋은 곳 있으면 추천해주시길.

    • 록키 71.***.97.13

      저역시 록키산국립공원 근처에사는 사람인지라 캠핑은 얘기만 들어봤네요.
      이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콜로라도 캠핑안내 책 스캔받아서 보내드릴게요.
      일단 간단히 남길게요(강추 places). 샌듄은 위의 분이 남기셨고요
      (Sugarbush Campground:Royal Gorge Bridge근처-> 719-942-3363)
      (Mesa Verde National Park:교과서에도, 죽기 전에 가봐야 할 곳으로 선정된 곳 캠핑안내 번호->800-772-1213)
      (Rocky Mountain National Park, Estes Park 주위에도 캠핑할 수 있고요->전화번호는 이곳 웹사이트에 안내 http://rockymountainnationalpark.com/pages/rv_parks_campgrounds.html) (Garden of Gods도 캠핑하실 수 있고요)
      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남깁니다. 야후나 기타 map웹사이트 가시면 가실 곳 A,B,C,D….로 입력하시면 거리나 먼저 들러야 할 곳등이 나오니까 도움이 됩니다.

    • 사월애 71.***.69.182

      저는 콜로라도에서 캠핑을 한 5번정도 다녀봤는데요..
      보통은 koa.com 에서만 캠핑을 했어요 인터넷 와이어리스 되고 모닥불도 피울수 있고 괜잖더라고요 그런데 작년에는 록키마운틴에 국립공원 안에서 캠핑을 했는데 너무 좋더라고요..록키마운틴 국립공원은 여러번 다녀 봤는데 그냥 산만 지나가는 거여서 별게 없구나 생각했었는데

      그곳에서 캠핑하면서 완전히 다르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안에 호수들이 얼마나 많고 아름다운지 그때 처음 알았어요. 캐나다 록키가 아름답다고들 하지만 콜로라도 록키도 정말 아름 다워요..한번쯤 꼭 해보시길 캠핑사이트가 인기가 많이서 거의 다 차있는데 한 10전에 하면 조금씩은 남아있더라고요..그런데 날씨 꼭 확인하세요 5월인데 엇그제까지 90도 가까이 오르다가 오늘 아침에 눈내렸어요…콜로라도는 가끔씩 쌩뚱맞게 눈 내립니다. ㅎㅎ

      윗분이 그랜드 샌듄 말씀하셨는데 아주 좋은 곳이죠 신기하기도 하고요..하지만 덴버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3박4일 동안 하기에는 사막에서 썰매타기, 또는 4×4로 사막 뒤쪽으로 운전하는것 밖에없어서 약간 비추 입니다.(물론 제생각입니다 오해 마시길 ㅎㅎㅎ)

      일단 시카고에서 오시는거니까 공항에서 내리셔서 레트카를 빌리시고 공항세서 30분 떨어진 오로라시( 한인분들이 많이 사시는곳)에 내려 오셔서 장을 보십니다 한아름 마트 추천하고요 장보시고 덴버 다운타운 한바퀴 도시고 매우 작아서 그냥 찍으시기만 해도 됩니다. 캠핑이 목적이시니까요..

      록키산은 보통 두군데로 입구를 나누는데 볼더쪽으로 올라가세요. 그곳에서 록키산에 입장하시고 캠핑을 하세요 제 생각에 캠핑 이틀정도 하시고 i-70 쪽 로키산 다른 출구로 나오셔서 글랜우드 스프링스 온천을 즐겨보세요. 제가 듣기로는 세계에서 가장큰 야외 온천이라고 들었는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물이 아주 좋아요 수영장도 있고 아이들 물놀이하기에는 아주 좋으니까요.. 1-70로 가시는길도 멋집니다. 묵으실때는 글랜우드 스프링스 온천호텔에서 묵으시면 온천은 무료 입장입니다. 간단한 무료 아침 있고요 가능하시다면 남쪽에 아스펜이라는 곳이 있는데 글랜우드에서 약 50분 거리에있습니다. 그곳은 여름이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 콩쿨을 하고요 거리도 아주 즐겁습니다. 아스펜 안에 마룬벨이라는곳이 있는데 전 그곳에 처음가보고는 우와…이런 알프스가 라는 말이 나오더군요..가을에 단풍은 정말 멋지고요…가시는 길도 멋져요 마룬벨까지는 조금 들어가는거라서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요…부수적으로 아스펜 설명하면 일단 가을 단풍으로 유명하고 고급 휴양도시여서 미국 연예인들이 별장들이 있고 휴양으로 많이 오는곳이고요 9년 전인가 마이클 잭슨이 마스크 쓰고 가게 들어가서 물건 사고 나오는데 가게 점원이 수상하다고 신고해서 경찰한테 잠시 검문을 받았다는 기사도 있었던 곳입니다.

      그리고 공항으로 가시면 될거 같네요 아스펜에서는 공항까지 약 4시간 거리쯤 되니 좀 빡빡할거 같기도 한데요 그래도 그정도 도시면 콜로라도 에서 그기간에서 많은걸 경험하신걸 껍니다..

      이상 제 생각이었고요.

      그쪽 루트에 시간 더 쪼개면 가실수 있는곳이 레드락공연장(미국유명연예인들이 섰던그곳), 쿠어스맥주 공장(입장하셔서 맥주만드는방법 보실수 있고 맥주도 마실수 있습니다.) 카지노(ㅋㅋㅋ)등이 추가 되겠습니다. 사실 마지막 세줄까지 한다는건 제 생각에도 약간 무리네요 ㅎㅎㅎㅎ

      그럼 즐거운 여름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