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할 때 좀

  • #3666652
    공부시 99.***.174.223 939

    동기부여 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한번 코딩에 집중하면 되긴 하는데 너무 오래걸리는데 이거 정상인가요? 숙련되는데 넘 걸려서 가성비가ㄷㄷ해요

    • d 64.***.218.106

      어떤 랭귀지를 어떤 용도로 쓰는지는 모르지만 코딩은 처음 시작할때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서 아주 황당하지만 의미있는 토이 프로젝트를 해보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음성을 녹음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녹음된 화일 (mp3, wav, 등등)을 열어서 어떤 위치의 어떤 바이트를 고치면 소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보고 그 기술을 알고리듬으로 만들고 그 알고리듬이 파악되면 유명한 연예인의 음성을 가짜로 똑같리 만들어 위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겁니다. 물론 그런 기술은 이미 나와있지만 상업용 소프트웨어고 이런 저런 제약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이재명이나 윤석렬의 음성과 대화 액샌트를 정확히 모방해서 자기 마음대로 가짜 대화 녹음 화일을 만드는거죠. ㅋㅋㅋ 물론 그러다 선관위에서 전화오겠지만 개발자들은 그런거 신경 안씁니다. 요점은 자신이 가장 재미있어 할 만한 프로젝트를 하라는겁니다.

      또다른 예를 들자면 인터넷에 있는 오픈 드론 프로젝트를 구해서 자신만의 드론을 만들고 거기에 카메라를 연결해서 최대한 대기권 높은곳으로 무제한 올려보내면서 촬영을 해보는거죠. 물론 잘못 올라가다 여객기 엔진으로 빨려 들어가면 인생 제대로 망가지지만 그런 재미를 찾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 sdfsdf 24.***.18.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epo 24.***.90.47

      학생이신가요 직장인이신가요?
      우리가 작성해야할 코드는 거의다 누가 구현해놨을거에요. 백지상태부터 모두 작성해야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거의.
      좋은 예제코드를 잘 찾고, 잘 적용하는법을 터득해보세요. 시간 나면 왜 이렇게 구현됐는지 찾아보면 다른 코드에요 응용 가능해지구요.

      수학 문제 풀때 당연하게 쓰이는 여러 공식들을 조합해서 푼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etw 98.***.173.102

      동기부여고 뭐고 기본적으로 타고 나야 한다. 여기 있는 애들 대부분은 그냥 기껏해야 잡 안짤리고 유지하는 정도겠지만…물론 그정도도 어느 정도 기본기는 있어야 하지만 그보다 더 한발 나가서 새로운거 코딩하고 돌아가게 하는거는 머리가 타고 나야 해. 똑똑한 사람일수록 자기 무덤안파는 사람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다. 동영상 보니까 아이큐 165넘는다는 다섯살애가 나보다 나은거 같더라 나 서울대 나왔고 박사출신이야 근데 웬만큼 똑똑해선 저런 아이큐 165넘어가는 애들 넘어서기가 불가능하다. 천재아니면 물리 수학 컴공도 새로운 거 할 생각말고 남이 해놓은거 베껴서 우려먹어 밥먹는데 만족해. 그리고 이 수준도 못되면 그냥 코딩안하는게 속편할거야. 아래 저런거 안베끼고 지가 생각해서 만들어내는애들 괴물같애.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