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2-1523:32:01 #3570906로즐리 106.***.240.85 2206
영주권자인데 미국에 계속 거주 계획은 없고요, 신분만 유지하려고 합니다.
한국, 미국에서 다 취업을 해보긴 했는데, 곧 30이 되면 한국으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28이고요.미국 4년제 주립대학교를 나와서 아이비 계열이나 그런 대단한 학교는 아니고요
한국 대기업에 취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미국에서 잡을 찾을 때에, 한국 대기업을 다니는 게 한국에 정착했을 때에 한국 대기업 취직할 때 도움이 될까요?
다닌다면 1년~2년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
-
도움 됩니다.
-
그건 아무도 몰라요
공고 보시고 느낌이 미국경력이 유효하다고 생각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공고에 그런 내용 기입해 줍니다.
정기공채에는 별 도움이 안될 거고요..
수시채용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을 겁니다.
그리고
미국 유학 경력은 한국 입사시에 플러스 요인이 안되는 것은 예전 예전 부터입니다.-
넵 알고 있는 부분이고 오히려 불리하다고도 들었습니다. 탑클레스 학교 졸업생은 또 다르겠지만 저는 그냥 주립대 졸업이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한국이 아닌 미국에 있는 대학교를 나와서 한국 대기업에 취직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미국에 있는 한국 대기업을 생각 중인 겁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미국에 있는 한국대기업은 미국 주립대(아무리 그냥 주립대 라지만 그래도 주립대는 주립대이죠) 출신 한국인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어느 정도 경력을 가지고 역으로 미국 대기업을 타깃으로 하셔야 할 겁니다.
-
-
-
아니 왜 비싼 돈 들여 미국와서 돈도 안벌고 가지…
-
ㅇㅇ 제일 이해가 안감
-
저는 이공계가 아니라 마케팅이라 그런가, 생활 비용을 생각하면 한국에서 4500정도 받으면서 일하나 미국에서 7000받으면서 일하나 제 생활에 뭐가 다른지 모르겠더라고요. 미국 대학교에 돈쓰면서 졸업해서 미국에서 직장 잡는다고 돈을 더 많이 받는건 아닌 것 같아요.. 물론 객관적인 금액 부분에서는 미국이 임금이 더 높지만 생활을 하면 오히려 한국에서 저 돈 받고 생활하는게 더 풍족한 느낌이더라구요 ㅠㅠ
-
-
-
요새는 정기공채보다는 수시 채용으로 변화하는데 그 보다도 더 중요한게 연관된 업무 경력을 더 중요시한다고 하네요.
학벌 & 학점 좋고 영어성적 좋고 다양한 경험 있는 거 보다는 포지션과 연관된 관련 프로젝트 경험.
뭐 직군(?)이나 포지션마다 다르겠고 또 지원자의 경력, 지원하시는 회사별로 또 다를테니 좀 더 자세히 조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유툽 몇 개 첨부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ML1sfR7SOac
https://www.youtube.com/watch?v=aS0pBFhtwp8
https://www.youtube.com/results?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8C%80%EA%B8%B0%EC%97%85+%EC%B7%A8%EC%97%85+%ED%8A%B8%EB%A0%8C%EB%93%9C&sp=EgIIBQ%253D%253D -
주립대 졸업하고 삼성에서 15년 근무하고 다시 미국와 살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미국계 회사도 지원해 봐요. 한국 대기업 경험 삼아 5년 정도면 충분 할꺼라 보고요, 그 이상은 시간 낭비라 생각 합니다. 주립대 학부 경력으론 임원 까지 가기 거의 불가능 하고요. 미국에 있는 한국 대기업 지사는 비추 입니다. 한국 본사의 길잡이 정도로 생각 하면 됩니다.
-
한국에서는 말이지 미국에 있는 한국기업 법인 다니는 사람들을 현채라고 부르며 일종의 하청업체 사람정도로 취급한단다. 그래서 너가 만약 미국에 있는 한국 기업에 다니다가 한국에 있는 대기업 면접에 간다면 그 사람들이 물어볼거야 현채였냐고. 그러므로 미국에 있는 한국 기업에 다니는건 한국 대기업 취업시 플러스라고 보기는 어렵지. 미국에 있는 미국 기업을 찾아보고 다니도록해. 그게 너의 미래를 위해 좋을거야.
-
사실 질문 자체도 너무 애매한게, 만약 미국 산호세 삼성 혹은 하이닉스 반도체에서 일을 했고 국내 삼성 경력 혹은 그 이하 경력직으로 비슷한 직무로 간다 –> 이러면 100프로 도움이 되지만, 미국에서 그냥 이름만 대기업인 한국 기업에 백날 일해봐야 한국가서 먹힐까 싶음… 요즘 얼마나 한국 기업들어가기가 힘든데. 지금 제조업 거의다 망삘이고 유일하게 반도체만 살아있음
-
캘리포니아 한국 대기업에서의 일 경력이 한국 직장 잡을 때에 도움이 될까요?
2021-02-15
23:32:01
#3570906로즐리
106.***.240.85영주권자인데 미국에 계속 거주 계획은 없고요, 신분만 유지하려고 합니다.
한국, 미국에서 다 취업을 해보긴 했는데, 곧 30이 되면 한국으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28이고요.미국 4년제 주립대학교를 나와서 아이비 계열이나 그런 대단한 학교는 아니고요
한국 대기업에 취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미국에서 잡을 찾을 때에, 한국 대기업을 다니는 게 한국에 정착했을 때에 한국 대기업 취직할 때 도움이 될까요?
다닌다면 1년~2년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
>곧 30이 되면 한국으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28이고요.
>한국 대기업에 취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지금 당장이 아니고 나중에 내가 뭘 원하는지를 알고 있는게
인생 길게 볼때 유리하다라고 생각합니다.그런 의미로서 한국에 2년뒤에 간다. 한국 대기업에 취직한다라는 목표가 있으면,
1~2년 기다렸다가 가지 말고, 한국에 빨리 들어가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 미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 보다는
한국에 포탈 엄청 많지 않습니까? 한국 대기업에 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 노하우가 많은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방법을 알아 보는것이 좋을겁니다. 토익인지 뭐를 딴다든지, 그런것에 대한 공유가 많이 있을겁니다.
미국에서는 대다수가 토익이 뭔지도 모르죠. 미국 직장에 Apply할때 Resume에 토익점수를 쓰면, 이게 뭐지? 할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