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SDI (Disability Insurance) 낸거 W-2 에 따로 기입해야 할까요?

  • #305166
    tax 76.***.74.102 3782

    회사에서 받은 W-2 에는 14번에 대해 아무것도 기입된 것이 없는데,

    이전 회사에서 받은 W-2 에는 내용이 있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W-2 14번 항목에 CA SDI – CA Disability Insurance (Carry to Fed Sch A)
    라고 되어 있는 항목입니다.

    계산해보니 $400 약간 넘고, 사실 의무적으로 내는 돈라서 그냥 보험이랑은 좀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ps/ 찾아보니 19번 Local withholdings 에 해당 금액이 찍혀 있고, 20번에 CASDI 라고 기입되어 있는데, 이렇다면 굳이 14번에 따로 기입할 필요없는 걸까요?

    • done that 66.***.161.110

      disablitity는 회사에서 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월급이 $50000불이상이신 분들은 w-2에 포함이 됩니다. 보통 쓰이는 데가 없읍니다. schedule A에 넣어도 미니멈에 걸려서 공제용으로는 별로일 것같네요.
      페이스텁을 받으시면 어느 항목에 쓰여있는 지 확인해보십시요. 월급에서 나가는 금액은 아닐 겁니다.

    • 제대로알려주자! 96.***.204.19

      정확하게 모르면 차라리 그냥 계셔야만 질문 올리신분도 헷갈리지 않겠지요?

      2008년도 캘리포니아주 SDI rate는 0.8% 였습니다.
      2008년에는, the taxable wage limit is $86,698 for each employee per calendar year. The maximum withholding for each employee is $693.58 이었습니다.

      받으신 w-2의 19번 local withholding은 캘리포니아 스테이트 택스이고, 20번이 SDI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edd.ca.gov/Payroll_Taxes/Rates_and_Withholding.html
      에 가시면 있고, 2009년도 rate도 나와있습니다.

      위에 답 주신분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월급이 $50000불 이상이신 분들은 w-2에 포함된다? 무슨말인가요?
      보통 쓰이는데가 없다?
      월급에서 나가는 금액이 아니다? 그럼 어디서 나가나요?
      알려주세요^^

    • tax 76.***.74.102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 페이첵에서 나가는 거 맞구요 :) 제가 페이첵을 엑셀로 관리하기 때문에 작년까지 0.8% 였던 것도 맞습니다. 올해부터는 1.1% 로 올랐더군요 -_-

      근데 이것저것 집어 넣어 보니 올해는 스탠다드로 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필요는 없어졌습니다. 그치만 같은 문제로 서칭하시는 분들께는 나중에라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지나가다 69.***.174.107

      SDI는 본인 인컴에서 .8% 나가는 금액입니다. 만약 본인이 아파서 입원하게 되거나, 가족이 아프거나 하면, 본인의 employer대신에 캘리정부로부터 돈을 받을수 있습니다.

    • done that 74.***.206.69

      저위님. 안녕하세요. 제가 실수를 해서 반가우셨겠어요.

      SDI – 새로운 걸 배웠군요. 캘리포니아에서는 월급에서 개인에게로 공제가 되는 군요. 제가 해주는 주들은 disability insurance payment은 베네핏의 일종으로서 월급에서 나가는 게 아니고 회사에서 ㅈ직원을 위해 보험을 내줍니다. 단 high income earner(오만불이상의 월급을 받는 분)들에게는 Equal employment opportunity로 인하여 오만불이상에 대해 낸 SDI는 월급에 덧붙이기를 합니다.

    • 제대로알려주자! 96.***.204.19

      제가 위에님이 실수해서 반가웠던건 아니구요 ^^
      질문 자체가 캘리포니아주의 SDI에관한 질문이었는데 그럼 위님은 무슨생각으로 그런 캘리포니아주에 맞지도 않는 답을 하신겁니까?

      누구나 여기 올라오는 질문에 글쓰는법을 몰라서 답을 안하시는분은 안계시겠죠. 정확히 모르기 때문이겠죠.
      윗님은 실수라고 하시는데 제 생각엔 그건 실수가 아니라 모르는거 아닐까요? 본인도 말했듯 몰랐기때문에 새로운걸 배운거구요.

      내가 사는 주의 SDI는 이렇다 저렇다 둘러대시기보단 질문올리신분께 정확하지 않은 대답때문에 미안했다고 가벼운 사과의 표시는 어떠실런지요?

    • 회색빛 75.***.181.209

      제대로 알려주자 님이 조금은 까칠하신듯
      done that님이 50개주를 다 커버해주시기는 힘들겠죠? 그냥 이해하면 될것 같은데.
      아므튼 제대로…님과 같은 분이 그냥 자기가 아는주에 대해 코멘트만
      달아주시면되지 구지 누구누구를 지적하는 것이 옳은지 묻고 싶네요
      그동안 많았던 일반적인 질문에 done that 님처러 답을 달아주셨셨는지
      또 묻고 싶고요

    • Night Owl 163.***.56.241

      그동안 여기서 done that님이 항상 많은 좋은 답변을 주셨는데, 이번에 실수하셨다고 인정하셨고 몰랐던 사실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이렇다 저렇다 둘러대셨다고 보기는 어려운데, 제대로 알려주자님 말씀이 조금 불편하게 들리시네요. 어차피 이런 게시판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답변을 얻고 나서도 그걸 참고하여서 본인이 한번 더 확인하지 않나요?
      실수하신 것에 대해서 그렇게 까칠하게 쓰셔서 done that님이 더이상 답변 올리실 생각이 없어질까 걱정이네요..

    • joe 157.***.98.203

      done that님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서 올린것 뿐인데, 그것이 실수였지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도 ‘제대로알려주자’님의 첫글은 마치 ‘요거 잘 걸렸다’는 느낌을 줍니다.
      done that님이 여기서 답변을 하면 돈을 버는 것도 아닌데, 많은 답변을 해주십니다. ‘제대로알려주자’님은 그것에 대해서 감사해 보신적이 있으신지요.

    • 제대로알려주자! 96.***.204.19

      회색빛님 생각대로 제가 까칠한건 아니구요 ^^

      게시판 특성상 나름대로 전문가인 사람들이 답변을 올린다고 생각합니다. 회색님말처럼 맞습니다, 연방법은 회계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이해한다고 하지만, 스테이트관련법은 50개주를 다 모르지요.자기가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주에대해서 더 잘 알겠죠.
      소위 전문가의 답이라면, 자기가 모르는 부분이라면, 아무 리서치 없이 말하고 나서 실수라고 하기보단, 최소한 찾아보고 답을 해 주던지 아니면 우리주의 경우는 이런데 캘리포니아는 어떤지 모르겠다..이정도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한가지 또 안타까운건 길 가다가 살짝 남과 스쳐도 미안하다고 하는데, 여기선 왜 그런 상식이 통하면 안되는걸까요? “질문하신분, 제가 잘못된정보를 알려드렸군요. 죄송합니다” 이런거 활성화좀 안될까요?

      물론 누구를 지적했다고 느끼실지 모르겠지만 또 돈댓님이 제가 까칠하다고 느끼셨다면 미안하지만,이런 지적아닌 지적이 잘못된 정보, 실수로 올려지는 정보들을 솎아내어 더 좋은 정보를 얻게되는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해주시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답을 많이 달아서 게시판 이용자를 도왔다고 느끼기보단 일반적인 질문의 답이라 하더라도 하나를 답해도 정확하게 답하는게 더 올바를 참여방법이 아닌가 되묻고 싶군요.

      그리고 조님께,
      누구나 실수 하죠. 맞습니다. 단, 전문가들은 그 실수가 적어야곘죠. 특히 전문가들은 내가 알고있는것이 맞다고 자기 자신의 생각에 의존하기보단 정확한 법근거나 규정에 의해 자신이 알고있는것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는것이 마땅하겠죠.

      그리고 요거 잘 걸렸다고 제가 좋아한것도 아니고, 조님 말대로 저야말로 잘못된 정보라고 지적해봐야 누가 돈 줍니까? ^^
      저도 게시판에서 정보 얻으면 정보주신분께 항상 고맙단 인사는 합니다. 물론 질문하면서 미리 고맙단 인사도 잊지안고 하지요.
      마지막으로 우리가 보통 인터넷게시판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 모두에게 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솔직히 살아갈순 없겠죠? 더군다나 나에게 필요하지도 관심도 없는 정보를 잔뜩 올린다고 해서 그 사람에게 감사해야 하나요? 예를들어 여기에 요리관련 게시판이 있다하고 거기에도 누군가가 정보를 많이 올린다해서 난 요리도 하지않고 그 정보가 필요없는것임에도 그 정보제공자에게 감사하단 생각을 해야할까요?

    • 1000 76.***.58.122

      제대로 알려주자님 매니져세요? ㅋㅋ 리뷰 잘 하실듯

    • joe 157.***.98.204

      저도 제대로알려주자님이 ‘요거 잘걸렸다’라고 생각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쓰신 글에서 그런 의미가 풍겨 나는게 문제라는 거지요. 아 다르고 어 다르지 않습니까?
      정확한 것도 좋지만, 정다운 것도 좋지 않습니까?

    • ABC 208.***.109.250

      제가 봤을때도 제대로 알려주자님 넘 까칠하시다. 그동안 DONT THAT는 얼마나 좋은 답변 많이 올려주셨는데…그리고 이곳에서 정확한 전문가 수준의 답변을 원하시는 것 차체가 이상한것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