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airline (시카고 한국 : 캐나다 경유- transfer 시에..)

  • #3759940
    베일. 173.***.109.1 807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에 한국에 다녀올 계획을 갖고 있구요.

    Canada Airline을 끈고 시카고 벤쿠버/또는 토론토 경유 후 한국 도착 및 출발 예정입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1) 캐나다 토론토/벤쿠버에서 Transfer을 미국에서 또는 한국에서 할것 같은데.. 특별히 추가 요구되어지는 비자가 있을까요?
    입국심사 같은걸 할까요? Transfer 시간이 2시간 밖에 없어서… 걱정이 되서요..

    2) 입국심사는 미국에서만 하는것으로 이해해도 되겠죠? ㅎㅎ

    • 확인 174.***.2.154

      코비드때 캐나다 환승시에도 eTA란걸 신청하도록 바꼈었습니다. – 입국이 아니라 비행기로 환승때에도 발급을 요청합니다.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visit-canada/eta/facts-ko.html
      이거 아직도 그대로 유지되는지 확인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저도 몰라서, 당일 발급로 타긴 했었는데… 점심시간 즈음에 공항에서 했더니 발급에 약 한시간정도 결려서 아슬아슬하게 티켓 받고 뛰어 들어갔었습니다.)

    • ㅇㅇ 71.***.131.10

      1. 케나다에서 공항을 통한 환승은 eTA 요구합니다. 일종의 ESTA죠. 미국 국적 및 미국 영주권자는 면제인 거로 알고있습니다.
      2. 한국 출발 케나다 환승 미국 도착은 많은 공항에서 케나다에서 미국 입국 심사를 받습니다. 적어도 토론토는 말이죠. 공항 내 미국 입국 전용 터미널로 이동하고, 거기에서 미국 입국 심사를 받고 들어가면, 거기서부터는 미국 국내선으로 해서 연결됩니다. 토론토 기준으로는 짐을 안찾고 자동으로 짐이 연결되고요. 아마 대기하고, 짐이 클리어 되면 이동하는 식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