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찾아보면 스팀청소기 대여해주는곳 있을겁니다. 거기서 청소기 빌려서 한번 청소하세요. 쉽게 이야기하면 카펫을 물청소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마르는데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샴푸하고는 카펫에 남은 샴푸냄새가 싫어서 별로 안권합니다. 우선은 샴푸없이 스팀청소만 해보시고 그래도 효과가 없으면 그때 샴푸쓰는거 권해드립니다. 단 이거 할려면 집에 가구 다 옮겨야하는게 좀 일입니다.
처음엔 저도 이게 밖에서 바람불어 들어오는 먼지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하얀 가루같은 먼지가 틈만나면 모니터, 전화기 책상위에 하얗게 쌓이는것이
계속 먼지털이나 종이로 없애도 끊이질않아 고민입니다.
카페트가 좋은 카페트도 아닌데 오래되었습니다
7년정도 된것같습니다. 랜트로 계속 살다보니 교체도 못하고
어째야 하는지 낡았는데 교체외에는, 그래도 스팀청소 한번 해볼까요?
스팀청소가 효과는 있겠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못 합니다. 최선책은 카펫을 좋은걸로 바꿔야 하는건데 이건 집주인과 상의하셔야겠네요. 어렵다고 나오면 일정부분을 부담한다고 해보세요. 저도 아파트 살 적에 한번 제가 50% 부담하고 교체한적 있습니다 – 몇백불 들었습니다. 너무 번거로운게 흠인데 하고나면 참 좋습니다.
솔직히 제가 집을 사고 마루로 전부 거실을 깔았지만, 하루가 멀다하고 티비, 컴퓨터위에 쌓이는 먼지는 여전 하더군요 (저희 애들이 많이 뛰어 다니긴 합니다 ㅎㅎㅎ) 뭐 근본적인 혜결 방법은 아니겠지만, 인터넷에 알아보시면 창문에 설치할수있는 환풍기가 있습니다. 가격도 싸고, 하루종일 틀어나도 전기비 별로 안나가고, 소리도 없고… 날개에 끼어 있는 먼지 보면 상당히 많은 먼지가 밖으로 배출되고 있다는게 보입니다(한달에 한번 정도 날개 한번 걸래로 쓰윽)….비싼 공기 청정기보다 어떤 면에서는 훨씬 효과적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