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마로 V6 타보신분들 계시나요?

  • #3698766
    dd 104.***.42.5 2728

    요즘 관심 가는 차가 V6 달린 카마로인데

    일상에서 타기에 잡소리, 소음, 시야 등등 어떨까요?

    • 흠,, 71.***.215.211

      일단 차량 내부가 굉장히 좁고 천장이 낮습니다. 한번꼭 시승해 보세요 저는 답답함이 엄청 느껴지더라구요 머스탱에 비해서요. 그리고 뒷자리는 어른은 절대 못탑니다 키가 150안되지 않는이상. 머리가 닿아서 고개를 옆으로 해야돼요.

    • 아기 공룡 둘리 38.***.106.139

      핀트를 잘못 맞추신듯 합니다.

      잡소리, 소음 시야가 중요하면 카마로는 타자 마셔야 지요.

      카마로는… 소음, 시야를 감내하고 타는 차 아닐까요?

    • dd 70.***.1.247

      이왕 타실려면 뚜껑 까지는걸로 타세요.

    • 12312312 136.***.74.97

      일단 시야에서 저는 별로 였습니다. 옆창과 뒷창이 너무 안 보여서 답답했어요. 비슷한 스타일을 원하시는거면 머스탱이 모든면에서 나았던거 같아요. 시야 하나만으로도 카마로는 데일리로 타긴 힘들어요.

    • 1111 152.***.171.18

      사실 미국에서 머슬카를 데일리로 타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이 Weekend Car 아니면 Summer Car로들 사용하고 평상시에는 가라지에 넣어 놓고 관리 합니다.
      그래서 다른 차들 보다 중고차로 살때 관리 엄청 잘 되어 있거나 마일리지가 말도 안되게 적은 이유중에 하나 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데일리로 타는 사람들 보면은 그래도 또 시야 낮고 좁고 불편해도 참고 타는 차가 머슬카이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머스탱이랑 카마로는 데일리로는 도저히 안될 것 같아 포기 했습니다.

    • 123 174.***.96.82

      V6 데일리카 사실려면 is 350 이나 스팅어 사세요 쿱은 데일리카로 그닥이고 인테리어가 너무 구림 머스탱이든 카마로든 ..

    • 0000 172.***.104.108

      미국차는 사는슌간 잔고장 시작입니다.. 실내인테리어는 일본차보다 더 구림

    • Camaro 174.***.182.210

      위0000 은 이 게시판에서 악명높은 현기 알바입니다. 무시하세요.

      제가 볼때는 원글님은 미제 머슬카를 타시면 안됩니다. 승차감, 시야, 조용한 엔진음 보고 타는 차도 아니고 실내 공간보고 타는 차도 아닙니다.

      목적에 맞게 사셔야지요.

      정리해드립니다.

      2door 쿱은 선택지가 다음 셋입니다.

      Mustang: 가장 기본형은 마즈다 2.3터보 엔진을 올렸습니다. 개인적으로 터보엔진을 싫어해서 좋은 점수 주기 힘드네요. 정통파 자연흡기 매니아들한테 욕먹었지만 그냥 저냥 시간이 흐르면서 대~~충 잘 팔립니다. 시야는 카마로 보다 더 안좋고 reliability 는 2022년 컨쥬머 리포트 기준으로는 가장 낮은 등급입니다. 연비는 19에서 25사이. 구매후 만족도는 최상으로 나왔습니다

      Camaro: 매리바라 여사님(CEO)이 사랑하는 전통의 2도어 쿱. 하지만 머슬카 3대장중에서 가장 안팔립니다. 베이스 모델도 머스탱과 마찮가지로 4기통 터보이고 3.6 자연흡기 모델이 바로 님께서 보시는 차입니다.reliability 최근 컨슈머 리포트 기준으로 하 이고 10단 오토 물려놨습니다. 시야는 머스탱보다 약간 더 좋고 내부 공간도 머스탱보다 약간 더 넓습니다. 구매후 만족도는 중간등급 받았습니다.

      Dodge challenger: 현재 2도어 머슬카중에 가장 많이 팔립니다. 위 두 차량보다 실내도 압도적으로 널고 v6기준으로 상당히 조용한편입니다. 연비는 카마로 v6랑 대동소이. 8단 오토에 펜타스타 6기통이 기본입니다. 몇년간 fca에서 가장 고장 안나는 차로 최상등급의 reliability 를 받았는데 올해 중간등급으로 내려왔습니다. 구매후 민족도는 상. V6기준으로 연비 20.

      4도어로 비슷한 포지션은 아니지만 스팅어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6기통이나 4기통이나 죄다 터보고 reliability는 카마로와 동일 등급인 중급 받았고 고객만족도는 중 이었습니다.

      번외로 4도어 머슬카의 지존은 dodge charger입니다. 2022년 컨쥬머 기준으로 reliabilty 상급, 구매후 최고 만족 등급받았습니다.

      ———

      개인적으로 fun카 생각하신다면 v6 카마로 컨버터블 추천드립니다. 일단 뚜껑열리고 주말 fun카로는 굴리기 좋지요.

      그래도 여러사람 태워야한다면 그나마 dodge challenger가 탈만하다고 봅니다.

      머스탱, 카마로, 챌린져, 챠저 전부 엔진이나 미션 계통은 흡잡을데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우수한 엔진들이고 미션또한 내구성이 증명되었다고 보니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ㄴㄴ 72.***.203.54

      머슬카를 보고 있는데.. 8기통 살껄하고 후회할 수도 있겠어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