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치과대학 졸업후 진로

  • #1259824
    치과 173.***.168.187 5583

    안녕하세요. 3주후에 미국에서 치과를 졸업합니다. 현재 F1비자로 있고 OPT는 지난 3월에 신청을 했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H1-B와 영주권 신청을 스폰서해줄 직장을 거의 구해놓은 상태고 OPT가 승인이 나면 7월 이후 일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제 현재 계획은 스폰서 해줄 직장을 통해 변호사를 고용 H1-B 신청 및 승인후 영주권 신청인데요. 졸업후 일을 시작하기 전까지 계속 미국에 머물 예정이고 H1-B 와 영주권신청도 미국에서 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1) 저와 같은 경우 H1-B 승인이 신청시 무조건 된다고 봐야 하나요? 아니면 리젝될 경우도 있는 것인가요? 복불복이라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서요.

    2) OPT에서 H1-B로 넘어갈 때 스폰서를 해주는 직장에서 지역신문이나 다른 광고를 통해 구인광고를 내어 6주동안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를 찾지 못했음을 증명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때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구인광고를 보고 job을 apply 했을 때, 저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요? 그렇게 되면 저는 H1-B를 신청하지 못하게 되나요? 또 어떤 곳에서는 그와같은 상활이 발생하면 저를 보내고 그 사람을 고용해야 한다고 말하던데 사실인가요?

    3)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직장이 몇군데라면 그 중에서 시골로 가는것이 H1-B를 받기에 유리한가요? 제 생각에 시골이라면 미국치과의사들도 도시보다는 가기를 꺼려할 가능성이 많으니 스폰서하는 직장에서 구인광고를 냈을 때 신청하는 사람이 적을 수 있고 이것이 제가 H1-B를 받기에 유리하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러면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 지나 67.***.68.109

      1) h1b는 매년 4월1일부터 신청가능합니다. 그래서 작년하고 올해는 약 1주정도후에 마감된것 같아요.
      따라서 내년 4월1일에 다시 신청 가능하고, 승인보장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추첨에서 떨어지면, 신청서 그냥 돌아옵니다. 추첨에 붙어야 H1B 심사가 되고, 승인, 리젝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게시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로터리에서 떨어져서 H1B 신청도 못한사람..무척 많습니다.
      2) 은 영주권 신청할때 얘기입니다.
      이곳 게시판을 잘 살펴보셔서, H1B 신청 절차, 영주권 신청절차를 잘 공부해 놓으시는것이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 글쎄요.. 98.***.152.103

      비자에 대한 기본지식이 너무 없으신듯 하네요… 영주권과 비자신청을 혼동하시다니.

    • ㅇㅇ 211.***.187.43

      1. 일단 h1b로또가 되야 승인이 나던 말던합니다. 올해 h1b는 끝나서 내년 4월에 신청가능합니다.
      2.3번 광고건은 고용주가 알아서하니 그런건 신경쓰지마세요.
      라이센스업종은 면허증있고 스폰서 규모적당하면 리젝안납니다. 동기들중에 유학생 널려있을텐데 정보교환좀하세요. 그리고 비영리단체 치과병원있으면 거기통해서 h1b 하셔도 됩니다.
      데.. 거기통해h1b 얻고 영주권 스폰은 따

    • 루 들어가도
  • 치과 128.***.169.202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기본 지식이 부족한것 같아 부끄럽네요. 참고로 동기중에 유학생은 저밖에 없고, 제가 다니는 치대에 지금까지 유학생은 제가 두번째 입학한 케이스라고 들었습니다. 누구나 처음은 있는 법이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길 기대하면서 다시 한번 질문드립니다.

    1) H1-B 신청시 리뷰가 되기전에 추첨이 먼저 되어야 한다는 것은 이해하였습니다. 추첨에서 떨어졌을 경우 그것으로 끝인가요 (다음해에 다시 지원야 하는지) 아니면 곧바로 다시 신청하면 다시 추첨될수 있는가요?

    2) H1-B을 받고 나서 영주권신청시 고용주가 구인광고를 내어 6주간 job을 apply하는 사람이 없어야 하는 것은 이해했습니다. 그렇다면 영주권을 신청을 염두해두고 대도시보다는 시골에 있는 job을 택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유리하겠지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ㅇㅇ 182.***.227.162

    별 말씀을요. 한국 유학생이 없는 미국치대가 있다니 놀랍네요. ucla 나usc 가보니 한국인들이 밟히던데.. 중부쪽이신가봐요?
    1.h1b 는 매년4월에 다시 추첨합니다. 즉 추첨 떨어지면 1년을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단, 비영리법인은 쿼터가 무제한이니 비영리병원이나 charity 성격을띤 비영리단체에 고용이되몁 h1b는 아무때나가능합니다.
    2. 어떤 주인지몰라서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캘리보니아같은 지역은 초년차닥터의 잡이 많지 안다하네요. 대도시에서 멀수록 셀러리는 좀오르는경향이 있다고 하니..2~3년 일하고 커리어좀 쌓고 영주권받고 대도시에소 살고싶으면 그때 나오셔도 될듯요.

  • 지나다가 199.***.140.11

    ..고용주와 얘기해서 영주권 스폰해준다하면 그쪽으로 먼저하세요-
    꼭 H1b부터 해야할 필요 없으니까요. 그리고 H1b는 윗분들 말씀처럼 비영리법인쪽으로 가능하다면 그쪽에서 받으심이 더 유리하실듯.

  • 선배 50.***.198.26

    유학생으로 치대 졸업해서 올해 H1B 받은 사람입니다. 같은 길 걸어가본 사람으로서 조언해드리자면 h1B는 치과의사라 해서 특별히 혜택 돌아오는 것이 없어요.. masters 이상으로 들어가서 일반 학사보다는 확률이 높아지지만, doctorate degree 라고 해서 특별대우 해주는 것은 없더군요. 올해만 해도 60~70% 사이의 확률이라 기도라도 빌 수 밖에 없었지요. 운이 좋게 한방에 됐지만 안됐더라면 한국에 돌아가거나 비영리 단체에 들어가거나 하는 수 밖엔 없었을 거에요. 지역은 상관없습니다.

    스폰서가 영주권 해준다면 일단 밀어 붙이세요. 전 일단 h1B로 일이년 정도 일해서 제 가치를 증명한 다음 영주권 스폰을 말 꺼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둘 다 진행해주신다니 꽤나 좋은 고용주네요. Western Dental의 경우 비자스폰은 3년, 영주권 스폰은 4년을 요구한다던데 전 워낙 안 좋은 얘기를 많이 들어서 다른 체인으로 찾아봤어요.

  • 유학생 136.***.15.42

    안녕하세요! 글 포스팅 작성하신지 꽤 시간이 흘렀는데 어떻게 되셨나 여쭤봐도 되나요?
    저도 유학생 거의 없는 치대에 진학중인데 후에 진로도 고민이고, 영주권이나 H1B비자 스폰서해주는
    고용주도 어떻게 구하는게 좋을지 궁금한게 많습니다~

  • ㅇㅇ 182.***.227.162

    대개 영주권 스폰 해줄정도면, 세금보고 철저히 하는 덴탈체인일텐데요.. 광고보고 다른의사가 지원하면 어쩌나 하는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그런 덴탈체인은 졸업후 한1년 경험쌓는겸 오는 시민권자들보다 오히려, 한3년 진득히 붙어있을 닥터를 원한다하네요. 그래서 변호사비, 영주권수속비 써가면서 스폰해주는거죠. 본인의 2번걱정은 신경쓰실 고민거리가 아닙니다. 저는 이번회계년도에 h1b로 미국게되서 직간접적인 아는바를올렸어요. 치과경력은십년이상이지만 한국에서 치대졸업해서 새출발이 긴장도됩니다 영어가 네이티브가 아니라서요 ^^
    그리고 영주권은h비자와 상관없이 진행가능한걸로압니다 h로또가 꼭된다는보장없으니 스폰서가 영주권해준다면 빨리하시는게 좋지안을까 조심스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