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구입 및 휴대면허에 대한 질문

  • #2942666
    그놈 24.***.58.108 9954

    작년에 영주권을 운이 좋게도 받아서 이제 막 일년이 지났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권총을 구입하고 휴대면허도 신청하려하는데, 영주권자로 권총구입 및 휴대면허도 가능하다 들었지만, 나중에 시민권 신청할때 불리하게 적용될까 궁금합니다.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 ㅍㅍ 70.***.3.213

      총기휴대는 주마다 그리고 카운티 마다 다릅니다.
      캘리포니아라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면 됩니다.
      경찰이거나 관련 공무원 또는 명백히 생명의위협이 있다는 객관적 증거가 있지 않는한 cc허가를 주지않습니다.

    • ㅇㅇ 121.***.95.207

      총기소유는 엄연히 미국사람으로써의 권리이죠 아시다시피… 범죄일으키지않는이상 시민권에 문제없어야합니다.

      권총은 만21세 이상부터 구매가능하시고
      Concealed carry 와 open carry 가있는데
      캘리포니아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허리에 권총휴대하고다니시려면 퍼밋이 핗요한데
      근처에 건샵에서 퍼밋클래스를 운영하기도해요.

    • 그놈 24.***.58.108

      두분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번기회에 건샵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ㅎㅎ

    • 네. 총기구입하셔셔 가정내 평화와함께 번성하소서 45.***.24.58

      올해는 힘들것 같고 내년에 총기구입해서 집에 잘보관하셔서 가정내 가족끼리 두루두루 돌려가면서 감상하시고 가정내 화목하소서.

    • 법에문의하삼 71.***.166.107

      미국 연방법은 기본적으로 영주권자도 총기소유가 가능하고 하지만,
      많은 주들이 영주권자의 총기소유를 불허 하기도 합니다.
      이게 또 카운티 나, 심지어 시마다 다름니다.

      또 지방정부는 기본적으로는 영주권자 총소지를 불허해도
      특수한 경우, 예를 들어, 사냥, 경기, 또는 직업이나 사업안전상 총기소지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예: 현금을 않이 소지하는 직업 등등등),
      경찰서장이 판단하여 소지허가를 줄수도 있읍니다,
      영주권 상관 없이요.

      합법적으로 총기 소지사용 했는데 나중에시민권 리젝할리가 없죠.

      꼭필요하시다면
      변호사나 지역관할경찰서에 문의하세요.
      단순이 건샆에서 하는말따르다가는 인생이 어려워 질수도 있으며,
      FBI/CIA에문의했다간 후에 낭패볼수도 있읍니다 (기록에남을수도…)

    • 북극성 100.***.164.178

      나는 가게하면서 너무나 험한 지역에서… 영주권에 미군 은퇴자로서….
      총이필요해서…. 권총 2정 방탄복 구입 쉽했는데,,,, 후엔,,
      기관총.기관단총 다양한 자동화기를 취미에.. 소유하고..권총휴대는,,
      시민권을 받고나서,,, 허가증받고(타운쉽 경찰에서 서류 허가받고.. 가까운 타운에서 서류작성및수수료내고 증명서 허가증가지고 법원에가서 총허가 면허받음..
      휴대할수있는것 받고(사진찍고 운전면증식 증명서밥급에)….

      그놈씨가 원하시면,,, 일단은 총포상에 딜러와 이야기하면 해답이나오고… 휴대할수있는 증명발급기관끼지 알려준다….

      주마다 법이다르니 잘문의해보시요,,,, 나는 영주권에 미군은퇴자로써 내가원하는것을 다소유했었습니다,,,, 지금은 중화기 총기류는 팔아치웠지만,,, 애착있는 총들만 소유하고있다,,,, 총은 항상조심해야,,
      앉으나 서나 안전관리를 잘하셔야????….. 그리고 웬만한 분노를 참을수가 있어야??? 참을성 인내심으로
      화를내면???? 큰일난다???? 총을 몸에 지닌순간부터는 나는 바보다 생각으로 모든 사회생활에서 참을성 인내심이 필요하다…. 자치잘못 열불나면 총기사고에 휘말린다,,,, 어쨌튼 총포상에서 문의하시라(주마다 다른 총기관리법)

      • 북극성 100.***.164.178

        총을 소유했다고,,, 아무데나가서 총쏘면????? 재수없으면 티켓을 받는다….
        내가 사는곳엔 주사격장과 개인사격장들이있는데,,, 주가 관리하는 사격장엔,,
        항상 감시나와서 허가증 증명서를 확인한ㄷ,,, 사냥허가증.휴대면허증및 총기소유에대한 직업 허가증명서를 보여야된는데 총포상에서 총사갖고 가다가는 큰코다친다,,,, 명심하세요 벌급티켓 몇백불…총도빼았길수있고,,, 또는 본인총을 친구나 형제가 사용해도????? 큰일난다,,,, 개인총은 개인만 사용해야 *(^^)*ㅋㅋㅋㅋ
        가능하면 사격장엔 혼자서가시라(친구나 형제도 허가증있을때는 되겠지만)…
        남에총 함부로 건딜면 재수없으면 왕창 티켓받는다,,,

    • neo 24.***.18.66

      총기소유는 미국 헌법이 보장한 자유인데 합법적으로 자격증 따서 소유하는데 시민권에 불리할 이유는 없지요.
      다만 위 몇분들이 말씀하셨듯이 사는 곳에 따라 총기 관련 법과 제한이 다양하고 많아 까딱 잘못하면 범법자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시민권에 영향이 크겠죠.

      예를 들어 제가 사는 곳은 총기를 몸에 지니지 않았을땐 반드시 락해서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몸에 지니지 않은채 차로 운반할 땐 반드시 실탄과 총을 따로 트렁크에 넣고 잠글 것, 교회나 종교 건물, 학교, 공공기관에 가져 가지 말것 (파킹 랏도 안됨), 개인 비지니스 중 총기 금지 표지가 있는 곳에 가져가지 말것. 이것 못 지키면 라이센트 박탈 뿐아니라 벌금, 심하면 felony charge로 감옥도 갑니다.

      그리고 concealed carry 하다가 혹시 옷 밖으로 총이 보이거나 printing (옷에 눌려 총 모양이 드러나는 것)이 되어 누군가 경찰에 신고하면 라이센스 박탈 당할수도 있고요. 즉 자기 총 있다고 절대 자랑하면 안됨. 윗분 말대로 절대 화 안내고 conflict에 말려들지 않도록 바보가 되어야 함.

      그 담에 중요한 이것은 목숨이 걸린 부분인데요, 꼭 읽어보세요.
      – 일단 총기를 소유하면 총기로 인해 (본인 총이든 남의 것이든) 죽거나 크게 다칠 확률이 아주 크게 올라갑니다. 사고, 욱하는 상황, 디프레션 등등
      – 컨실드 캐리로 인해 프로텍션이 가능한 경우는 극히 제한적입니다. 진짜 상대가 죽이려 드는 상황이면 총이 last resort로 유용할순 있어도 괜히 총 가지고 다니다가 그냥 robbery로 끝날 것이 살인으로 끝날수도 있습니다. 정당 방위라 해도 우리는 미국에서 minority인 것을 기억하시고 많이 불리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주 법에 따라 정당방위가 성립되는 경우가 제한되는 때가 많습니다. Stand your ground 인 주랑 아닌 주랑. 본인은 정당방위라고 쐈는데 미묘한 법적 해석때문에 살인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유투브 보면 미국 아저씨들 컨실드 캐리 하는 분들 총 뽑아 쏘는 거 많이 나오는데 번개 같습니다. 그것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총을 쏠 수 있고 망설이지 않고 사람에게 쏠 수 있지 않는 이상 그냥 얼굴 붉히고 욕하고 끝날일에 살해 당할 수도 살인 할수도 있습니다. 명심하세요. 본인이 먼저 총 뽑으면 상대방은 정당방위가 되는 겁니다.
      – 총을 쏘는 상황에서 상대를 뚫고 뒤의 선량한 시민을 맞추거나 지나가는 사람에게 빚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풀 메탈 재킷의 경우 특히. 할로우 포인트 쓰세요. 하지만 할로우 포인트는 관통력이 적어 두꺼운 옷입으면 안 죽을지도.
      – 루틴 한 교통 검사에서 본인이 총기 소유한것을 경찰이 알게되면 사고든 고의든 살해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근래 흑인들 총맞은거 뉴스에서 보셨죠.
      – 집에서 프로텍션으로의 총기는 몸에 항상 소유하지 않거나 닫는 곳에 두지 않으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강도왔을때 금고 열러 지하실 갈 것도 아니고..
      – 아이들이 본인의 총기를 만져 사고가 나는 경우 감옥에 갑니다. 누군가 다치거나 죽거나 하는 것은 말할것도 없고요. 얼마전에 뒷자석에서 어린 아들이 엄마지갑에 있는 총 꺼내 놀다가 운전하는 엄마를 쏜 적이 있죠. 다행이 죽진 않음.
      – 글록과 같이 매뉴얼 세이프티가 없는 총은 뽑다가 트리거에 손가락을 넣을 경우 발사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긴급 상황에서 정신없을 경우. 유투브 보세요. 실수 엄청 많이 함. 발가락 날아가거나 잘못해서 정맥 스치면 죽습니다. 반대로 세이프티가 있는 총은 긴급 상황에서 뽑고 세이프티 풀고 하는 사이 상대 총에 맞아 죽음.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