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질문드릴게 있어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현재 포스닥으로 일하고 있고, 최근에 Cincinnati, OH에 있는 회사에서 첫 버벌 오퍼를 받았습니다. 버벌 오퍼 후 메일을 통해 benefits package와 연봉, 보너스 등을 이야기해주는데 그 외에 어떤 것들을 제가 요구하거나,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미국에서 첫 구직이라 모르는게 많아서 도움 부탁드립니다.
그곳에서 알려준 정보는 연봉, 7% bonus potential, relocation assistance up to $8k, 2 weeks vacation, 5% 401k, Medical, dental, vision, life insurance, travel accident insurance, disabled income plan, flexible spending accounts, employee assistance program, group pre-paid ligal plan, group Auto, Home insurance 등이 있습니다.
5% 401k는 이곳에서 본 정보들과 비슷한 수치여서 괜찮은 숫자인 것 같습니다.
7% bonus potential도 숫자는 괜찮은것 같은데 뒤에 붙은 Potential 이 확정은 아니란 말인가요?
그리고 이건 sign-up bonus가 아닌 것 같은데 sign-up bonus를 주는 것이 드문건가요?
또 이곳에 선배님들이 쓰신 글들을 보면 RSU나 다른 stock option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그런거는 먼저 물어봐야하는건지, HR에서 전혀 이야기가 없다면 제가 이야기해도 소용없는건지 분위기를 전혀 모르겠네요.혹시 이런 부분들에 대해 조언해주실 수 있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경험이 없어 아는것이 많이 없습니다. 첫 직장을 잡는데 아직 도움이 많이 필요한 후배라 생각하시고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