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집을 사겠다는 마음을 가진 지 한 2주일 된 사람입니다.
이번에 잡 때문에 멤피스로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
아파트를 보러 다니다가 … 콘도를 발견하였는데 …
가격이 생각외로 그리 비싸지 않아서 차라리 사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저는 혼자라서 그냥 싱글베드 콘도나 투베드 콘도를 사려고 합니다.
집은 처음 사는 것이며 제가 집을 사기로 한 것에 오바마가 주는 8000불 혜택도도 들어갑니다.
현재 제가 보고 있는 콘도는 40년된 콘크리트 건물이고
건물이 남북으로 길게 들어선 12층짜리 빌딩 한 둥입니다.
건물이 남북으로 길고 건물 가운데 남북으로 긴 복도가 있으며
한쪽의 콘도 unit 은 동쪽으로 창이 나 있고
다른 한 쪽의 콘도 unit 들은 서쪽으로 창이 나 있습니다.
저는 가능하면 동쪽으로 창이난 unit 을 사고 싶습니다.
현재 동쪽으로 창이난 unit 은 6층에 원배드 unit 이 하나 있고
10층에 2베드 unit 이 있습니다.
이 10 층에 있는 2 베드 unit 은 가장 끝 집이라서 거실 창문이 동쪽과 남쪽으로 다 있고
view 가 아주 좋습니다. 동쪽으로는 큰 빌딩이 없고 남쪽으로는 한 100 미터 떨어져서 한 12층 정도되는 빌딩이 있습니다.
지금 10층에 있는 그 2 베드 unit 을 사려고 하는데 어떻게 딜을 시작해야 좋을 지 알고 싶습니다.
2베드 콘도 unit 의 monthly fee 는 311 불이고 property tax 는 일년에 약 1200 불 입니다.
현재 나온 가격은 $74900 을 요구하는데
현재 주인은 캘리포니아에 살고 집은 그냥 짐들만 있더군요 …
현재 주인은 2004년도 6월에 이 콘도를 $64000 에 샀고 집안에 리모델을 하거나 한 것은 없습니다.내일 만나서 딜을 하려고 하는데 ..
제가 리얼터 없이 혼자 하려고 해요.
셀러 리얼터가 맘에 드는데 … 그렇다고 셀러랑 같은 리얼터를 쓰기는 싫고 ….
제가 여기에서 리얼터 없이 계속 여러 콘도를 보러 다녔는데 …
다를 리얼터들이 그냥 맘에 잘 안들더군요 ..
그런데 현재 제가 딜하려고 하는 10층에 있는 그 2베드 콘도의 리얼터는 broker 이고 …
하는 행동이 맘에 드네요 …
현재 이 10층에 있는 그 2베드 콘도는 마켓에 나온 지 1년이 된 것입니다.
제가 이 콘도를 현재 주인이 산 가격보다 더 주고 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최대 $67000 까지는 좋은데 … 그 이상에 사고 싶지는 않아요 …
얼마에 딜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
일단 처음 딜이 성사가 안되면
그 다음 딜을 얼마씩 증가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
이 콘도의 주인은 전통적으로 counter offer 를 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
지난 일년 동안 여러 오퍼가 있었지만 … counter offer 를 한 적이 없다고 하는군요 ..
저는 콘도를 캐쉬로 살려고 합니다.여러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어떻게 딜을 시작해야 하는 것인지 ….
딜을 할 때 그 셀러한테 대답할 시간으로 제가 얼마간의 기간을 주는 것이 적당한가요 …
감사합니다.저는 이 콘도 unit 이 맘에 들지만 …
가격이 맞지 않으면 언제라도 그냥 포기할 마음이 있습니다.
셀러한테 끌려 다니기 싫어서요 …
그냥 자존심이 상하는 것 같아서요 …만약 이 2베드 콘도 유닛의 딜이 성사되지 않으면
원베드 콘도 유닛을 딜하려고 합니다.(참고로 원베드 유닛은 얼마전 까지 $49900 이었는데 … 며칠전에 $45000 으로 내렸습니다….
내부 수리가 대대적으로 필요한 듯하여 한 $10000 를 내부 수리 비용으로 보아야 할 것 같아서 $35000 이상을 주고 사기에는 곤란해 보입니다. )혹시 콘도 살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으면 … 그것도 좀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