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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2910:54:22 #3611960창공 172.***.147.234 10727
예를들어 차를 되팔때 값어치가 떨어지지 않는다
가성비가 좋다…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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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긴 워런티, 가격이 쌈, 하지만 싸보이는 실내, 아직 모자란 엔진 파워
일본: 수리비 저렴, 잔고장 없음, 리셀 좋음, 하지만 인테리어 대부분 못생김.
독일: 운전 재미, 하지만 잔고장 많고 유지비 비쌈 -
한국차 장점 ; 한국차다
한국차 단점 ; 한국차일본차 장점 ; 일본차다
일본차 단점 ; 일본차독일차 장점 ; 독일차다 (한국사람들의 뽀대?)
독일차 단점 ; 독일차 (수입으로 인한 수리비가 비쌈)-
대답 좆같이 하네.
그니깐, 그 한국차여서 / 일본차여서 / 독일차여서
그걸 물어 보는 건데… 그리고, 특정 차라기보다 그 브랜드의 보편적인 걸 묻는 거잖아.
멍청한 거야. 아님, 그냥 일부러 좆같이 대답하는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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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2 / 한국차 가격 싸지 않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들 가격 비교해보면 압니다.
한국차: 편의사양 및 안전 사양이 기본옵션에도 충분히 제공된다
일본차: 사골 플랫폼으로인한 품질 안정성
독일차: 운전의 재미가 있다. 폼난다… -
한국차 :가성비의 끝판왕, 잔고장이 없다. 워렌티가 길다. 안전옵션 사양옵션이 풍부하다. 실수를 두려워하지않고 기술개발을 많이한다
일본차: 잔고장이 없다 하지만 기술발전이 없다. 10년 20년이 되어도 한결같은 사골 플랫폼만 사용한다 익스테리어 인테리어가 미국차 처럼 너무 투박하고 못생겼다 운전재미가 없다.
독일차:운전하는 재미가 있다 . 가오잡기가 좋은차 근데 잔고장이 많다 . 수리비가 엄청 비싸다 -
브랜드마다 차이는 있어도 국가별 차이는 딱히 특징짓기엔 무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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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20년째 살면서 많은 차를 타 보았지만
위에 댓글들 처럼 독일차가 잔고장이 많다는것은 사실이 아님니다.
한국에서는 소나타, 아반테, 마즈다 RX7 로스스 엘란,에쿠스 BMW 745,
운행해 봤구요
미극
첫차가 아큐라 MDX
두번째 도요타 시에라 + 렉서스 IS250
세번째 폭스바겐EOS + 포드 E-350
네번째 메르세테스 밴츠 R350 + 현대 벨로스터
다섯번째 메르세데스 벤츠 GLE 350 + GMC Sierra 1500 + GMC Terrain + Porsche cayenne.
현재까지 11대정도의 차를 미국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모두 퍼체싱.
독일차 타는동안 한번의 고장도 경험한적 없습니다.
도요타나 렉서스는 내장이 너무 잘 떨어지고 내구성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아는 공업사 사장님왈
일본차 수리비가 낮은 이유는 많이 타고 공업사가 고치기 쉽고 수리비용에서 마진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차 타라고 추천 많이 하신다고.
한국차는 벨로스터 터보 하나 타보았지만,
엔진 성능 완전 꽝이네요.
전는 독일차 추천 합니다.
추천 안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탈 능력이 없으신건 아닌지…-
독일차를 평균 몇 년 / 몇 마일 타셨죠? 5-6만 마일 타고 잔고장 없다고 하는 건 넌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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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알기로는 독일차가 잔고장이 많이 나는게 아니라 BMW랑 폭스바겐이 잔고장이 많이 남.
벤츠는 뽑기운
포르쉐는 사람들이 침을 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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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차 잔고장 없다는 이야기는 20년-30년전이야기고, 지금은 한국차나 일본차나 고장률 비슷 특히, 차종에 따라 일본차가 많은 경우도 있음. 나도 일본차 1대 한국차 1대 운행중이고, 운전 20년 넘게 해오면서, 일본차 2대 한국차 (한국에서 운행 포함) 4대 정도운행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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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차 3대인데 잔고장 별로 모르겠습니다. BMW, 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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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테슬라 미만 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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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차 신차사서 3-5년 타시기엔 내구성 충분히 괜찮아요. 주로 독일차 유지비 힘들다는 이야기는 워런티 이후에 팔린 중고차이죠. 다이내믹한 운동성능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정비주기가 빠른건 당연한 겁니다. 그리고 유럽차가 파트 값도 비싼편이에요. 그래서 돈아끼겠다고 4-5년된 독일차 사시는 분들은 유지비에서 많은 손해를 보는겁니다. 능력되고 차 좋아하면 독일차 신차 강추하구요, 돈아끼고 무난하게 불만없이 타고 싶음 일본차, 그중에서도 일본차가 맘에 안드시고, 한국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한국차 타시면 좋은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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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리세일 생각하면 도요다나 수바루로 가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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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차 일본차 독일차 다타봤는데 독일차 bmw 전기 계통에 고장이 장난이 아니더군여 그러고 타이어 센서도 자주 나가고 5만마일 넘어니까 트트렁크도 안열리고.. 한국차나 일본차는 뭐 잔고장때문에 고생한적은 없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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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jdpower.com/business/press-releases/2021-us-vehicle-dependability-study-vds
이걸 보면 reliability나 dependability 를 미국차 한국차 일본차 이렇게 나누기엔 그 안에서 차이가 너무 많습니다. 전 그동안 독일차 4대 (VW, BMW, MB) 일본차 4대 (Honda, Acura, Lexus) 탔는데 말썽 부리는 차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7년 넘게 탄 차도 몇 있고 한국으로 배로 가져 가서도 탔는데도요. 하지만 샘플 사이즈 10도 안되는걸 가지고 어느 나라 브랜드 차는 어떻다 라고 하는것 아닌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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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고서는 reliable 하고 dependable 한건가요?
small luxury suv 보고 있는데
일등이 gla 이등이 q3 라니…
여기서 일반적으로 얘기하는거랑 완전 다르네여…x3 로 가려고 하는데 다시 생각해봐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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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 Power는 나름 유명하고 오래된 곳인데 “내가 xxx 를 탔는데 고장이 많았다 또는 적었다” 라던가 “아는 매캐닉이 그러는데 yyy차가 고장이 많다더라 또는 적다더라” 보다는 dependable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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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독일차 잔고장 유지비 많다는사람들 능력안되고 최근에 5년이상 새차사서 안몰아본 사람이 대부분일것이다 독일차만 13년 몰고있는데 오일교환만 잘해주고 기본적인 소모품 교환시기 맞추면 고장날일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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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결함 흉기차를 일본차에 비비는 알바들은 머꼬? 쓰레기 품질에 맨날 엔진교체하면서 타도 품질 개판인 쓰레기 똥차로 인테리어만 그럴듯하게 해서 일본차 보다 좋다고 정신승리해야 싼맛에 산똥차 탈만한가보지? ㅋㅋㅋ 맨날 집단소송쳐맞고 엔진에 구멍 뚤려도 좋다고 하는 호구들 여기에도 있었냐?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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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차 가장 중요한거 빼먹었네요… 엔진이 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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