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엔진 오일을 태워먹는데 이럴 경우 엔진 오일 교환 주기를 늘려도 될까요?

  • #1443367
    XLRV 67.***.244.242 5096

    차종은 캐딜락 DTS 2007이구요
    차가 엔진오일을 태워먹습니다
    그래서 월마트에서 모빌1 큰 거 사서 자주는 아니고 가끔 추가를 해주게 됩니다
    그러면 이럴경우 엔진오일이 타버리는데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좀 늘려도 될까요?
    엔진오일 동영상을 보니 그냥 엔진오일을 버리고 새 엔진오일을 추가하는 것이던데 그러면 알아서 기존 엔진오일이 타버리니 새거 추가해주면 별 차이 없을 것 같아서 말이죠ㅎ
    글고 엔진오일 가는 것이 그냥 차 잭업 해서 오일 통 열어서 기존 엔진오일 버리고 오일 통 닫고 잭업 내리고 후드열어서 새거 첨가해주면 끝인게 맞나요?
    이게 맞으면 상당히 간단해서 제 스스로도 할 수 있을 것 같구말이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 100.***.91.84

      엔진 오일을 태워먹는다는게 무슨 소리죠?

      엔진 오일 교환주기는 차량 메뉴얼로 가시는게 좋고요.
      대충 합성 오일은 5천 마일, 아니면 3천 마일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오일 가실때 오일 필터도 교환하셔야 합니다.

    • YC 67.***.213.247

      아마 엔진오일이 조금씩 연소되어서 시간이 갈수록 양이 줄어든다는 뜻이 아닐까 싶네요.
      줄어드는 속도가 빠르다면 그 원인을 잡아서 수리해야 하겠지만
      느린 속도라면 원글님처럼 때때로 점검, 보충하면서 타고 다니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단, 흠 님의 말씀처럼 오일과 필터 교환 주기는 매뉴얼 또는 그보다 약간 빨리 가주시는 것이 좋지요.
      제 경우는 오일을 교환하면서 차량 밑에서 엔진 구석구석을 점검해보는 계기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리하면 때로 다른 문제를 빨리 잡아내서 수리할 수 있지요.

    • 아빠 155.***.208.83

      유투부 보시면 정말 쉽게 엔진 오일 가는법 나옵니다.

      많은분이 앤진오일 왜가냐, 맡기면 20불도 안드는데 하시는데, 앤진오일 과 필터갈면 30불정도 나옵니다. 스스로 좋은엔진 오일로 갈면 차가 더 오래가구요, 차 멀쩡한데 이거해라 저거 바꿔라 하는 사기 안당하구요. 그리고 차에관해 좀 더 알게되서 문제 생기면 고치지는 못해도 무슨문제인지는 알게되쟎아요, 적어도 차밑을 볼수 있으미깐.

      이번에 처음으로 브레이크 패드 갈았는데 30불도 안들더군요. 보통 가져가면 라우터까지 무조건 바꾸라고 하거든요, 아니면 멀쩡한거ㅠ한번 갈아주던가

    • Joop 107.***.214.214

      1000마일당 1QT 씩 태우면
      엔진오일 교환할필요 없습니다.
      그래도 필터는 갈아줘야해요.

    • ㅇㅅㅇ 64.***.117.243

      오일 먹는 엔진이 좀 있지요.
      몇몇 BMW엔진이 이걸로 유명합니다.

      네 오일 교환은 어려울것 없습니다.
      버리실때 지정된곳에 가져다 주시면 되고요. 그리고 오일필터는 갈아주셔야 합니다.

    • 50.***.39.166

      글쎄요. 엔진오일이 줄어들면, 남은 오일이 더 더러워질 것 같네요.
      그러면, 오일필터를 더 많이 오염시킬 것이 분명하구요.
      물론 새 오일을 부어서 희석을 시키기는 하겠지만, 이미 쫄아 든 남은 오일이 오염시킨 필터는 수명이 더 짧아질 것 같습니다.
      저라면, 메뉴얼의 주기대로 그냥 갈겠습니다.

      아는 친구의 차가 똑같은 증상입니다. 2007 RAV4. 갈수록 엔진상태가 안 좋아지더군요. 소음이 꽤 심해졌습니다.

    • 정답 158.***.198.4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몇 번 오일첸지 집에서 직접하다가 나중에 귀찮고해서 결국은 정비소 맡깁니다.
      오일첸지를 집에서 하는 이유는 절대로 경제적인 것도 아니고 취미, 재미, 차에 대한 애착등의 이유입니다.
      시간도 더 들어가고 사고위험도 있고, 오일을 처리하려면 정비소나 주유소 갖다 주어야 하구요.
      뭐 정비소 못미더워 직접 교체하는 분들도 있고 오일첸지하는 김에 다른 것도 손보다가 괜히 멀쩡한 부품 망가트리는 경우도 있구요.
      쉬워 보여도 괜히 oil drain plug 너무 세게 조여서 오일팬이 뒤틀려 오일이 새거나, 오일필터 잘못 갈아서 안 빠져서 욕보거나 하기도 합니다.
      취미로, 시간이 있으면 한 두번 해볼만 하지만 몇 번 후에는 이거 왜하나 생각든다는데 $5 겁니다.

    • lil 66.***.112.53

      Oil change shops use the cheapest engine oil and oil filters for their customers.

    • 노노 172.***.149.223

      윗 분 말씀처럼 정비소 맡기면 재생오일나 최하급 오일에 최하급 필터를 착하게 넣어줍니다.

      집에서 좋은 오일과 좋은 필터로 갈아보세요. 오히려 1만마일마다 가니 돈도 절약되고 한 7-10년 되면 상태가 완전히 갈립니다.

      중고차 팔때 약 6년간 합성오일 최고필터로 간 내역을 보여주니 깎지도 않고 그냥 사가더군요. 사는 여자의 남자친구도 따라와서 보더니 정비 잘한 좋은차를 알아보고 그냥 사라고 하니 일사천리로 차를 판경험도 있어요.

      차를 스스로 관리하면 애정도 붙고 세세한 부분도 정비하고 확인하게 되어 나중에 큰 돈 나갈일도 예방됩니다.

      미국은 인건비가 비싸서 무조건 집에서 하면 절약도 되지만 좋은 부품을 써 차상태가 완전히 갈립니다.

      정비소 및 딜러에서 얼마나 대충대충 부품을 가는 현실을 안다면 집에사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먹는 엔진 일 수록 자주 점검하고 교환도 신경써야합니다.
      장거리뛰다 퍼지는 차들이 종종 보이는 이유입니다.

    • !!! 72.***.230.171

      저도 직접 엔진오일를 가는 사람중의 하나입니다. 차마다 엔진 오일 타입이 다름니다. 엔진 오일 주입구 뚜껑에 표시되어 있죠. 그러면 일반 정비소에서 그 뚜껑에 표시된 엔진 오일타입에 따라 그것에 맞는 엔진오일을 넣어 주면서 30불 만을 받을까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가장 싼 벌크 엔진 오일을 이차 저차에 집어 넣을 겁니다. 그렇다고 그 차가 당장 고장이 나지는 않을 겁니다.

    • 아빠 146.***.145.96

      노노 분의 말이 맞아요.
      10년이 되면 상태가 갈립니다.

      BJ에서 Synthetic oil 6 통사면 35불 지불해야죠. 필터도 사야죠. 그중에 아마 한번에 5통을 쓰니깐. 딜러에서 일반오일 갈면 50불 정도 받던데. 정품오일을 넣어주는거 겠죠. 보통 garage 에서 19불 25불 하는것들은 쓰레기 물 넣어준다고 보면 됩니다.
      당장 무슨일이 안나겠죠, 근데 10년뒤 차 상태가 갈립니다.
      제차 혼다 시빅이 2003년 새차로 샀는데, 제가 주욱 오일 갈고, 이번에 엔진에서 소리가 많이 나길래, 이제 차 갈때 됬나보다 했는데,
      spark plugs 4개사서 갈았더니, 엔진소리가 안나네요.
      지금 18,3000 마일인데, 30만 마일까지는 탄다고 택시기사가 말하더군요. 그만큼 오래간다는 말이겠쬬.

      참고로,
      바꾼 엔진오일은 “Advanced Auto” 나 “AutoZone” 가시면 기본적으로 그냥 받아줍니다.

    • 50.***.39.166

      최근에 Oreilly 에 오일을 버리러 갔더니… 1불짜리 할인쿠폰 주더군요. ㅎㅎ
      그 사람들도 오일을 재생업자들에게 돈받고 넘기는 것 같더라구요.

    • 174.***.220.150

      혼다 차를 타는대,
      쿠폰 (항상 있음) 가지고 딜러 가면 정품 오일에 정품 필터써서 20-30불 이면 갑니다.
      집에서 오일 갈려면 제일 싫은게, 차밑에 기어 들어가야 해서 옷 다버리고… 어쩌다 오일을 흘리면 청소해야 하고, 오일 받아낸거 뒤처리도 해야하고 등등
      그냥 돈주고 맡기는게 나은거 같네요.
      물론 취미로 좋아서 하는거면 다르지만… 돈 아낄라고 할 짓은 전혀 못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