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7-2014:47:25 #3496771hung 98.***.163.212 2243
안녕하세요
5-6년 된 집인데 얼마전부터 AC가 돌아가기 시작할때 (아니면 돌아가기 직전에) 집 천장등이 아주 살짝 빠르게 한번 깜빡여요.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이정도는 흔하다는데… 한번 눈에 뜨인 이상 신경이 쓰이네요. 사람을 불러야 할까요?
조언 감사하겠습니다!
-
-
AC파워와 전등이 한 전원에서 사용하여 암페에가 좀 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AC파워를 다른쪽 파워를 사용이 필요할듯 -
Electrical panel 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
와이프랑 춤을 춰요 그리고 퀄러티 터임 가지세요
-
포스팅하신분은 정말 예민하신분이 십니다. 멘트 주신분께서 바른 답을 주셨습니다. 전기 수리 전문가를 불러서 진단을 받으세요. (집을 건축할때, 전기 설계를 충분히 하였다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야 정상이거든요. )
-
-
AC unit의 커패시터를 한번 바꿔보세요. 저는 예방차원에서 4~5년에 한번씩 DIY로 바꿉니다. 가격은 개당 5~15불 정도이구요.
-
AC가 갑자기 전류를 많이 써서 그런것 같은데요. 콘센트를 한번 바꿔보세요.
차단기가 내려가는 상황은 아니므로 위험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만, 신경쓰이실듯 합니다. -
전등이 깜박거리는 원인으로 몇가지 문제가 있을수 있는데
• 전압 강하로서 적절한 전압이 전기 패널에서 AC유닛으로
공급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
• 앞서 올린분의 내용처럼 Capacitor가
적절한 에너지를 저장하는 기능이 감소되어 AC가 아닌
다른 곳(EX. 전등)으로 부터 전력을 빼앗아오는 경우
• AC의 전기 회로가 다른 곳과 (EX. 전등 회로) 같은 회로로 연결된 경우
• AC로 공급되는 전선연결이 느슨하거나 ARC현상이 일어나기 직전인 경우
– 대단히 위험합니다-
• 확률이 적은 경우지만 집안의 가전제품들과 AC가 거의 동시에 START되는 경우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역시 전기로 인한 화재입니다.
전기 기술자를 불러서 검사 해보시길 권합니다.한편..
제가 전직 기술자인데 앞으로 전기에 관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릴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한인들을 위한 홈 리페어 영상들 분명 틈세 시장이 될 겁니다
-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저만해도 참 모르는게 많고 영어로 설명을 읽다보면 한글로 이해할때보다 한참 이해력이 딸리고 흥미를 잃게 되네요!
-
-
답변들 모두 정말 감사드립니다! 예방과 배움 차원에서 사람을 한번 부르는것도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이 문제는 실외기에 있는 컴프레셔 모터와 연관이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 하실려면 HVAC 사람을 불러서 고치시면 됩니다.
모터를 돌릴땐 항상 커패시터가 필요한데 start capacitor와 run capacitor가 두개가 있어요. 이 경우 start capacitor가 없거나 부족할때 모터가 돌아가는 순간에 부족한 전류를 집안 전류를 끌어다 쓰기때문에 전등이 순간 깜박이는 현상이 나타나요.
아마존에 hard start kit 같은거 팔아요. 이거 실외기에 달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 하시길…
-